일주일에 한 권씩 책 읽기 ⇢ 김태리식 독서법 책 읽기

계획이 매번 실패하는 이유는? 한 권을 끝까지 다 읽어야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배우 김태리가 말했다. “책은 세 장 읽으면 값어치 한다고 본다.”라고. 이 말을 되새기며 노잼인 책은 가차 없이 넘어가자. 독서 스피드가 한층 업그레이드될 거다. 여러 권을 조금씩 돌려가며 읽는 것도 괜찮은 방법. 완독에 대한 강박을 내려놓는 김태리식 독서법을 익힌다면 일주일에 한 권? 훗… 열 권 읽는 것도 가능하다.


 

운동하기 ⇢ 하우스 클리닝 피트니스

바닥 닦기(하체 근력 강화/114Kcal소모), 다림질하기(이두근 강화/65Kcal 소모), 빨래 걷기(대퇴부 강화/114Kcal 소모)…. 괜히 비싼 돈 들여가며 PT 안 하길 잘했다. 우리에겐 하우스 클리닝 피트니스가 있으니까!(a.k.a 집안일^^) 남은 일주일, 방학 동안 집 안의 묵은 때를 벗긴다는 생각으로 이곳저곳 박박 닦으며 각종 근력을 강화시켜보자. 엄마의 미소와 함께 개강 맞이 용돈 상승이 실현될 수 있다는 건 덤!


 

한국사 자격증 따기 ⇢ 기출 20 집중 공략

한국사를 단기에 속성으로 따야 하는 이들에게 강의를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하는 건 사치다. 그보다 기출문제를 먼저 풀어보고 어떤 유형, 어떤 범위가 많이 나오는지를 파악하는 게 우선. 잘 보면 그 시대에 무조건 나오는 키워드와 사건이 있는데,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략해보자. 그렇게 기출문제 20개 정도를 풀고 합격한 사람도 있다. 60점만 넘으면 되니 선택과 집중은 필수. 물론 다음 시험은 10월이니 지금부터 준비하는 게 더 좋긴 하지만….


 

매일 일기 쓰기 ⇢ 이미지 기록법

매일 손글씨를 써야 한다는 것에 부담감을 느껴 일기를 기록하지 못했다면, 하루에 딱 세 줄만 기록할 수 있는 일기 어플 ‘세 줄 일기’를 추천한다. 부담감 없이 접근하기 쉽다. 그리고 일기가 꼭 글이어야 한다는 생각은 놉! 그날의 감정이나 날씨를 사진으로 기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남들이 보지 않는 비공개 계정을 파서 좋았던 하루의 장면을 올려보는 것. 그것도 귀찮다면 한 달 단위로 굵직한 이슈를 모아 ‘다꾸’ 해보는 건 어떨까?


 

문화생활 하기 ⇢ 올나잇 무비

방학 동안 문화생활을 많이 하지 못했다면 저녁 11시 넘어 시작해 첫차가 올 때까지 영화를 볼 수 있는 ‘올나잇 무비’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원래 뭐든 몰아서 하는 게 더 재미있는 법^^ 장르가 다른 3편 혹은 시리즈물을 연달아 해주기 때문에 그동안 보지 못한 영화를 한 번에 몰아 볼 수 있어 좋다. 이 밖에도 갤러리&카페, 연극 보는 술집 등 동시에 할 수 있는 문화생활이 생각보다 많다.


 

여행 떠나기 ⇢ 서브웨이 스탑 트래블

단기 속성 여행을 떠나기 위해 가장 중요한 마음가짐은 ‘여행은 별 것’이라는 생각을 지우는 것. 아직 가보지 않은, 낯선 곳에 가면 그게 바로 여행이다! 지하철 노선도에서 한 번도 들어본 적 없는 역 이름을 찾아보자. 그리고 갬성을 한 스푼 더해줄 일회용 필름 카메라(만원이면 사고도 남는다)를 챙겨 그곳으로 향한다. 좀 더 멀리 떠난 기분을 내고 싶다면 오이도, 월미도처럼 1시간 컷이면 충분히 도착하는 바다로 떠나보자!


 

엄빠와 시간 보내기 ⇢ 힙플 투어

부모님이 특히 좋아하는 곳이 있고(산과 바다) 같이 가주길 바란다면 내가 당장 시간을 내면 그만이지만, 그렇지 않은 부모님이라면 어딜 함께 가야 할지가 무척 고민이 된다. 그럴 땐 친구들과 함께 가려고 찾아둔 힙 플레이스에 부모님을 모시고 가보자! 싫은 척하면서도 은근히 좋아하신다. ‘뮤직 페스티벌 가기’, ‘감성 카페 가기’와 같이, 지금 우리가 좋아하는 문화를 함께하는 것부터 시작하면 된다. 인생 네 컷 찍기도 좋다.


 

영어 공부하기 ⇢ 미드 주인공 빙의법

앱스토어에서 넷플릭스 앱 다운로드! 여기까지 왔다면 영어공부를 반쯤 마친 거다. 이제 보고 싶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를 마음껏 보면 된다. 단, 영어 자막과 함께! 여기서 포인트는 영상을 보다가 평소에 써먹기 좋을 것 같은 대사들을 메모앱에 기록해두는 것. 그 다음 미드 주인공에 빙의해 학교 글로벌 라운지에 방문, 미드 대사들을 섞어가며 유학생 친구들과 프리토킹을 나눠보자. 글로벌 라운지가 부담스럽다면 이태원 펍이라도….


 

돈 모아서 노트북 사기 ⇢ 학생 복지 스토어 이용

대학생들은 아무리 굵고 짧게 벌어도 여행, 생활비, 학자금 대출로 늘 돈이 모자란 상태다. 때문에 목돈이 들어가는 노트북을 제값 주고 사는 건 부담스러운 상황. 그런 이들은 오직 대학생들만 이용할 수 있는 ‘학생복지스토어’, ‘YGOON 교육’ 사이트를 이용하자. 전국의 대학생들을 위해 맥북, 카메라, 교육 프로그램 등을 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학교 이메일, 제휴 대학, 위비뱅크, 모바일앱 학생증 등으로 간단하게 인증 절차만 마치면 된다.


[898호 – special]

 

 

 


개강 맞이 Apple 제품 구입하려면

학생이라 가능한 교육 할인가와 혜택 놓치지 말자(~3/13)


현직 석사생이 들려주는 감동 실화 진짜 대학원 이야기

대학원생 뿌뿌 인터뷰

 

침대에서 안 일어나도 되는 겨울방학 운동법5

나태해진 정신과 육체를 바로잡는 필라테스

 

표지모델! 명지대학교 디지털미디어학과 24 이채연

2025년에는 ‘일 잘하는 선배’가 되는 게 목표예요.

 

스마트폰 어플 없이 무사히 여행하는 법

스마트폰에 매몰된 여행을 하고 싶지 않았다.

 

크리스마스에 뭐 해? 안 보면 후회하는 무료 윈터 페스티벌

광화문 갈 계획 세우는 사람 주목!

 

요즘 다시 유행하는 ‘눈물 셀카’, 대체 왜?

유행은 돌고 돈다더니, 흑역사(?)까지 반복하는 1020 세대의 심리는?

 

고민 2. 계획 세운 거 1도 못 지켰는데 어떡해?

 

고민 2. 계획 세운 거 1도 못 지켰는데 어떡해?

 

고민 2. 계획 세운 거 1도 못 지켰는데 어떡해?

 

고민 2. 계획 세운 거 1도 못 지켰는데 어떡해?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