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에 한 권씩 책 읽기 ⇢ 김태리식 독서법 책 읽기

계획이 매번 실패하는 이유는? 한 권을 끝까지 다 읽어야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배우 김태리가 말했다. “책은 세 장 읽으면 값어치 한다고 본다.”라고. 이 말을 되새기며 노잼인 책은 가차 없이 넘어가자. 독서 스피드가 한층 업그레이드될 거다. 여러 권을 조금씩 돌려가며 읽는 것도 괜찮은 방법. 완독에 대한 강박을 내려놓는 김태리식 독서법을 익힌다면 일주일에 한 권? 훗… 열 권 읽는 것도 가능하다.


 

운동하기 ⇢ 하우스 클리닝 피트니스

바닥 닦기(하체 근력 강화/114Kcal소모), 다림질하기(이두근 강화/65Kcal 소모), 빨래 걷기(대퇴부 강화/114Kcal 소모)…. 괜히 비싼 돈 들여가며 PT 안 하길 잘했다. 우리에겐 하우스 클리닝 피트니스가 있으니까!(a.k.a 집안일^^) 남은 일주일, 방학 동안 집 안의 묵은 때를 벗긴다는 생각으로 이곳저곳 박박 닦으며 각종 근력을 강화시켜보자. 엄마의 미소와 함께 개강 맞이 용돈 상승이 실현될 수 있다는 건 덤!


 

한국사 자격증 따기 ⇢ 기출 20 집중 공략

한국사를 단기에 속성으로 따야 하는 이들에게 강의를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하는 건 사치다. 그보다 기출문제를 먼저 풀어보고 어떤 유형, 어떤 범위가 많이 나오는지를 파악하는 게 우선. 잘 보면 그 시대에 무조건 나오는 키워드와 사건이 있는데,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략해보자. 그렇게 기출문제 20개 정도를 풀고 합격한 사람도 있다. 60점만 넘으면 되니 선택과 집중은 필수. 물론 다음 시험은 10월이니 지금부터 준비하는 게 더 좋긴 하지만….


 

매일 일기 쓰기 ⇢ 이미지 기록법

매일 손글씨를 써야 한다는 것에 부담감을 느껴 일기를 기록하지 못했다면, 하루에 딱 세 줄만 기록할 수 있는 일기 어플 ‘세 줄 일기’를 추천한다. 부담감 없이 접근하기 쉽다. 그리고 일기가 꼭 글이어야 한다는 생각은 놉! 그날의 감정이나 날씨를 사진으로 기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남들이 보지 않는 비공개 계정을 파서 좋았던 하루의 장면을 올려보는 것. 그것도 귀찮다면 한 달 단위로 굵직한 이슈를 모아 ‘다꾸’ 해보는 건 어떨까?


 

문화생활 하기 ⇢ 올나잇 무비

방학 동안 문화생활을 많이 하지 못했다면 저녁 11시 넘어 시작해 첫차가 올 때까지 영화를 볼 수 있는 ‘올나잇 무비’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원래 뭐든 몰아서 하는 게 더 재미있는 법^^ 장르가 다른 3편 혹은 시리즈물을 연달아 해주기 때문에 그동안 보지 못한 영화를 한 번에 몰아 볼 수 있어 좋다. 이 밖에도 갤러리&카페, 연극 보는 술집 등 동시에 할 수 있는 문화생활이 생각보다 많다.


 

여행 떠나기 ⇢ 서브웨이 스탑 트래블

단기 속성 여행을 떠나기 위해 가장 중요한 마음가짐은 ‘여행은 별 것’이라는 생각을 지우는 것. 아직 가보지 않은, 낯선 곳에 가면 그게 바로 여행이다! 지하철 노선도에서 한 번도 들어본 적 없는 역 이름을 찾아보자. 그리고 갬성을 한 스푼 더해줄 일회용 필름 카메라(만원이면 사고도 남는다)를 챙겨 그곳으로 향한다. 좀 더 멀리 떠난 기분을 내고 싶다면 오이도, 월미도처럼 1시간 컷이면 충분히 도착하는 바다로 떠나보자!


 

엄빠와 시간 보내기 ⇢ 힙플 투어

부모님이 특히 좋아하는 곳이 있고(산과 바다) 같이 가주길 바란다면 내가 당장 시간을 내면 그만이지만, 그렇지 않은 부모님이라면 어딜 함께 가야 할지가 무척 고민이 된다. 그럴 땐 친구들과 함께 가려고 찾아둔 힙 플레이스에 부모님을 모시고 가보자! 싫은 척하면서도 은근히 좋아하신다. ‘뮤직 페스티벌 가기’, ‘감성 카페 가기’와 같이, 지금 우리가 좋아하는 문화를 함께하는 것부터 시작하면 된다. 인생 네 컷 찍기도 좋다.


 

영어 공부하기 ⇢ 미드 주인공 빙의법

앱스토어에서 넷플릭스 앱 다운로드! 여기까지 왔다면 영어공부를 반쯤 마친 거다. 이제 보고 싶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를 마음껏 보면 된다. 단, 영어 자막과 함께! 여기서 포인트는 영상을 보다가 평소에 써먹기 좋을 것 같은 대사들을 메모앱에 기록해두는 것. 그 다음 미드 주인공에 빙의해 학교 글로벌 라운지에 방문, 미드 대사들을 섞어가며 유학생 친구들과 프리토킹을 나눠보자. 글로벌 라운지가 부담스럽다면 이태원 펍이라도….


 

돈 모아서 노트북 사기 ⇢ 학생 복지 스토어 이용

대학생들은 아무리 굵고 짧게 벌어도 여행, 생활비, 학자금 대출로 늘 돈이 모자란 상태다. 때문에 목돈이 들어가는 노트북을 제값 주고 사는 건 부담스러운 상황. 그런 이들은 오직 대학생들만 이용할 수 있는 ‘학생복지스토어’, ‘YGOON 교육’ 사이트를 이용하자. 전국의 대학생들을 위해 맥북, 카메라, 교육 프로그램 등을 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학교 이메일, 제휴 대학, 위비뱅크, 모바일앱 학생증 등으로 간단하게 인증 절차만 마치면 된다.


[898호 – special]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지금이 기회!

요건만 충족하면 월 50만원 씩 6개월간 누구에게나 지원!


직장인들이 퇴근하면 꼭 하는 행동 TOP 7

퇴근하면 잠만 잔다고? 야 나두

 

팀플 빼고 다 하고 싶은 너에게 추천하는 활동 BEST 4

팀플의 늪에서 벗어나게 해주세요

 

전국 학식 맛집 로드

대학내일 학생 에디터가 직접 선별한 전국의 학식 맛집을 소개합니다!

 

2학기에 인간관계 리셋되는 사람들 특징 4

개강만 하면 다시 낯가려서 걱정인 사람 손! 인간관계 고민 해결해드림

 

드랍해야 하는 강의 특징 4

3. OT 수업부터 풀강하면 축제 당일에도 풀강한다.

 

2년 만난 남자친구에게 생일 선물로 7000원짜리 텀블러를 받았다

참고로 그때 받은 텀블러는 우리 집 화장실에서 양치 컵으로 잘 쓰고 있음.

 

친구 없으면 어떻게 살래?

혼자서 잘 지내는 사람이 친구와도 잘 지낸다.

 

의존성 빙고

빙고 1줄 이상 달성하면 의존성의 의심된다는 거. 이번 기사 읽고 독립하자!

 

로맨틱한 연애요? 둘만의 연애를 하세요

‘연애의 맛’을 가장 달달하게 표현하는 일러스트레이터 배성태를 만났다.

 
시리즈표지모델

표지모델! 중앙대 연극학 15 최경민

반려견 '달래'와 함께한 오후의 산책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