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us Editors

 

김남희 경북대 16 사실 우리 학교 학식 소개하고 싶어서 기획한 건 안 비밀. 마! 학식 맛집은 여(기)다!

 

유아란 한국외대 17 뿌듯한 첫 번째 기사! 맛있는 학식들이 널리 널리 퍼지기를 바라요^__^


 

@hanwha_smu_cafeteria

상명대 천안 캠퍼스 <즉석 철판 볶음밥>

왜 그런 날 있잖아, 고기는 안 당기는데 철판에 볶은 밥은 먹고 싶은 날! 상명대 천안 캠퍼스에는 무려, 즉석에서 철판에 밥을 볶아주는 곳이 있대! (학식에서 이런 퀄리티 가능?) 고기, 숙주 듬뿍 넣고 소스 팍팍 뿌려서 고깃집에서 마지막으로 먹는 철판볶음밥 저리 가라래. 이외에도 영양사님께서 자신 있게 추천해주신 메뉴로는 뚝배기 크림 돈가스 파스타, 우삼겹 짬뽕 등이 있어. 이 정도면 천안 맛집 검색할 때 상명대가 제일 먼저 나와야 하는 거 아닐까?


 

@cbnucoop

충북대 <한식 뷔페 별빛식당>

자극적인 음식에 지쳐 집 밥이 너무나도 그리울 때! 충북대생들이 하나같이 달려가는 곳이 있대. 그건 바로 한식 뷔페 별빛식당^^ 매일 메뉴가 바뀌는 건 기본이고, 더 대박인 건 냉동식품을 사용하지 않고 천연 양념을 이용해 직접 조리한다는 거야. 말 그대로 정성 가득한 엄마표 밥상을 맛볼 수 있다는 거지! 그래서 생협, 학생들 사이에서 자부심이 상당하다고 해. 자취생들은 별빛식당에서 밥 먹었다고 인증샷 보내면, 엄빠가 밥 잘 먹고 다니는구나 하면서 좋아하실 듯?


 

@k_sanghyeon_

강원대 춘천 캠퍼스 <닭갈비 알밥 돌솥>

누군가 닭갈비를 묻는다면, 고개를 들어 춘천을 보게 하라! 춘천 하면 닭갈비인 만큼, 강원대생들은 조금 특별한 학식을 먹는대. 이름하야 닭갈비 알밥 돌솥! 학식으로 돌솥비빔밥은 많이 봤지만, 춘천 닭갈비가 추가됐다면 얘기가 달라지겠지? 고기가 아주 부드럽고, 매콤한 게 서울에서 먹는 거랑 차원이 다르대^^ 여기다 톡톡 터지는 알과 반숙 프라이까지 더하면 을매나 맛있게요? 이쯤에서 댕낼 꿀팁! 춘천여행러들은 힘들게 닭갈비 맛집 검색하지 말고, 강원대로 달려갈 것.


 

blog_메로제에리제

원주한라대 <가성비 갑 학식>

커뮤니티에서는 이미 입소문 자자해서 재학생들의 부심이 어마어마하다는 원주한라대의 학식! 값싸지만 엄청난 퀄리티를 자랑한다고 해. 이곳 학식 메뉴는 일반식, 특식, 즉석식으로 나뉘는데 2천원~3천원 사이의 가격이라는 사실…. 커피 한 잔 값으로 배부른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니, 이 얼마나 완벽해? 그래서 학우들 사이에서는 혜자라는 용어 대신, 한라라는 용어를 써야 한다는 얘기가 떠돈대. 어때, 동의가 되지 않아?


 

blog_꼬끼호

전북대 <정담원 한정식>

전북대에는 탕수육 라면 말고도, 자랑할 만한 학식이 하나 더 있어. 바로 정담원 한정식! 가끔 한식이 엄청나게 당길 때 있지 않아? 전북대 학생들은 그럴 때 이곳으로 향한대. 메뉴가 고급 한정식 저리 가라야. 메인 메뉴뿐만 아니라 반찬까지도 너무 맛있어서 밥 두 그릇은 뚝딱이래. 전라도 전주하면 ‘먹거리’인 만큼 그에 걸맞은 음식을 제공하고 있는 느낌이 들지 않니?


 

@nammmhee_

경북대 <경대리아 프렌치 프라이>

경북대 전용 패스트푸드점 경대리아! 아마 몇몇 친구들은 들어봤을 것 같아. 학교 이름을 걸고 낸 패스트푸드점이라는 사실에 학생들의 부심이 상당한 곳이래. 유명도를 따지자면 이 근처 사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다고 할 정도. 학생들이 적극 추천한 메뉴는 ‘프렌치 프라이’야. 평범한 감튀가 왜 대표 메뉴냐고? 맛도 맛이지만, 양이 어마어마하거든. 실제로 우리가 많이 가는 패스트푸드점과 비교했을 때 가격도 저렴하면서, 양이 두 배! 그래서 경북대 프렌치 프라이 처돌이들은 여기에 다 모여 있다는데?


 

@haneul8725

대경대 <학생식당 42번가 레스토랑>

누구 학생들이 직접 만드는 학식 들어본 사람…? 대경대에는 푸드아트스쿨 학생들이 요리하고, 호텔 관광 컨벤션학과생들이 서비스하는 ‘42번가 레스토랑’이 있어. 목살 스테이크부터 왕새우 요리까지, 다양한 고급 요리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대. 학식 비주얼이라 믿겨지지 않을 정도. 코스 요리도 있는데 1만 5천원이 넘지 않아. 여기서 1차로 회식하고 2차 가도 될 듯? 또한 식당 매출 일부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저축통장’으로 들어간다고 해. 이런 따뜻한 마음까지 장착한 대경대, 칭찬해!


 

@pknu.rice

부경대 <한중식 퓨전 코너 동파육>

부경대생은 중국집 전화번호 알 필요도 없고, 어플에서 시켜 먹을 필요도 없다는 거 다들 아시는지…. 왜냐, 학교 안에 존맛탱 중식들이 가득하거든! 잡채밥+탕수육 세트, 콩국수, 동파육 등 다른 학교에선 볼 수 없는 특별한 중식 메뉴들이 학식으로 나온대. 그래서 ‘학식 레전드’로 커뮤니티에서도 많이 언급이 됐지. 부경대 나온 졸업생 말로는, 졸업하고 나서 가장 생각나는 게 바로 이 중식당이라고 할 만큼 자꾸 생각나는 맛이라고!


 

@mmu_school_meals

목포해양대 <철판 학식>

익숙한 이 철판, 하지만 채워진 양은 익숙하지 않지! 목포해양대 공과대 학식은 다 들고 가지도 못할 만큼 퍼 담아주는 걸로 유명해. 반찬 가짓수도 많아서 항상 ‘뭐부터 먹어야 잘 먹었다고 소문이 날까?’라는 고민을 한다고. 후식은 따로 사 먹을 필요도 없을 듯? 그리고 또 하나, 해사대 학생들이 이용하는 승선생활관에서는 무료 학식도 준대. 목포해양대 학식은 이렇게 탈학식급이라 그런지 학식을 기록하는 SNS 계정까지 있더라니까.


 

blog_공유결합

제주대 <고기국수>

제주도의 향토 음식인 몸국, 고기국수 그리고 돔베고기! 제주도 여행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들이지. 근데, 이 모든 음식들이 제주대 교수회관 식당에 다 모여 있는 거 실화? 지역 아이덴티티를 드러내는 특별한 메뉴라는 점에서 학생들이 여기저기 자랑할 만 해. 실제로 학식 제보 받을 때 가장 많이 언급된 메뉴이기도 하고. 메뉴는 계절마다 바뀌는데, 이 세 가지 메뉴는 고정 픽이라고 하니 제주대 다니는 친구가 있다면 찾아가봐도 좋을 듯!


[901호 – food]


‘힘껏 꿈꾸고, 맘껏 펼치는’ LH 공모전!

LH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청년 여러분의 번득이는 미래 아이디어를 수집합니다.


독립적인 내가 연애를 시작하고 의존적인 사람이 됐다

내가 봐도 나는 집착하고 있었다. 이건 건강한 연애가 아니었다.

 

대N병 타임라인

1학년 때도 2학년 때도 3학년 때도 4학년 때도 취준할 때도! 어김없이 찾아오는 시기별 슬럼프.

 

내 대2병은 도대체 언제 끝난담?

도무지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슬럼프 때문에 지쳐버린 당신에게.

 

표지모델! 계명문화대 뷰티코디네이션학부 16 장연우

제가 할 수 있는 작은 일들을 행동으로 옮기고 있어요.

 
동영상

시험 기간에 제일 최악인 교수님은?

빼박 우리 교수님 아니냐?(할많하않)

 

대학생활 그라데이션 분노

좋게 좋게 생각해보니까 또 빡치네

 

선을 지키려다 철벽을 세웠다

가까운 사람에게도 지켜야 할 선이 있다고 생각해서 ‘배려’했던 건데…

 

표지모델! 인천대 국어교육 16 정예원

‘나는 내 노래를 아끼고 좋아한다’는 솔직한 고백으로 자신감을 되찾고 싶어요.

 

여성스러운 남자로 살아가는 것

로봇보단 바비의 나일론 금발이 더 취향이었다.

 

전국 캠퍼스 노상 맛집

재학생들이 뽑은 노상하기 좋은 캠퍼스 장소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