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드 재킷, 화이트 셔츠, 데님 팬츠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제주에서 촬영 이틀 전 서울로 왔다고 들었어요. 서울에 오면 꼭 가는 곳이 있다면서요?

홍대요! 작년에 휴학하고 홍대의 한 옷가게에서 일을 했었어요. 소심한 성격 탓에 힘들었지만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어요. 그때 낯선 곳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친해지고, 적응했던 제 모습이 뿌듯하거든요. 그래서 그때를 기억하면 왠지 다른 일을 할 용기가 생겨요. 홍대는 항상 청춘 같은 기억이랄까…. 이번에 촬영했던 을지로도 자유로운 홍대의 분위기가 생각나서 좋았어요.

 

남들에겐 여행지인 제주가 일상인 건 어때요? 가장 좋은 점 하나만 꼽아주세요.

사실 제주도에 사는 사람은 제주가 얼마나 좋은 곳인지 평소에는 잘 느끼지 못해요. 말 그대로 일상이니까요. 그러다 사소한 순간에 제주가 참 아름답다고 느껴질 때가 있어요. 수업 중에 보이는 창밖 하늘, 집 가는 길에 보이는 일몰을 볼 때요. 그리고 이건 정말 친한 친구들한테만 말해주는 건데… 제주의 맛집을 찾는다면 ‘아저씨들이 모인 곳’을 보세요! 그런 곳은 맛이 없을 수가 없어요.

 

잠깐이지만 촬영장에서 본 은아님은 굉장히 조용한 편이었어요. 그래서 슛이 들어갈 때마다 변하는 눈빛이 더 신기했죠. 친구들 사이에서는 어때요?

부끄러움이 정말 많아요. 친구들이랑 코인노래방 가서도 혼자 다른 방에 들어갈 정도로요. 그래서 대학내일 표지모델이 됐다는 소식을 듣고 나서, 현장에 올 때까지 계속 긴장했던 거 같아요. 사실 친해지면 애교도 많고, 말도 많은 스타일인데…. 친구들이 지어준 별명도 많아요. 대표적으로 이름 때문에 붙여진 ‘미우나 고우나’가 있고, 제가 우울할 때면 듣는 노래인 ‘개똥벌레’, ‘점순이’ 등. 그만큼 절 귀여워해준다는 소리겠죠? 친구들아 사랑해!

 

톱은 ROLAROLA, 팬츠와 가방은 CURETTY

 

평소 가장 많이 하는 것이 있다면?

요즘은 집에서 책을 읽거나 영상 보는 걸 좋아해요. ‘하트 시그널’이나 ‘썸바디’처럼 연애 프로그램을 즐겨 보는데요. 보는 것만으로도 너무 설레요.(웃음) 주책인가요? 책은 박준 시인의 『우리가 함께 장마를 볼 수도 있겠습니다』를 추천하고 싶어요. 울 것 같으면서도 울지 않는 사람을 보는 기분이에요. 감정을 눌러 담은 덤덤한 문체라 좋아요.

 

예능, 시, 패션 등 관심 분야가 굉장히 다양한 것 같아요. 은아님은 졸업하면 가장 먼저 뭘 하고 싶어요?

하고 싶은 게 정말 많아요. 그래서 지금도 제가 뭘 하고 싶은지 찾아가는 중이에요. 뚜렷하진 않아도 글이든 음악이든 제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을 찾을 생각이에요. 졸업하고 나서 그런 예술가가 되어 있다면 정말 좋겠어요. 아직도 철없이 그런 걸 꿈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진짜 제가 해낸다면 더 멋있겠죠?

 

트렌치 코트는 TOMBOY, 원피스는 LETQ STUDIO, 터틀넥 톱은 H&M X PRINGLE, 부츠는 FLUTTER STUDIO

 

Photographer 배승빈

Stylist 한솔

Hair & makeup 이솔


표지모델 추천! 제주 소품숍 4

제주도민 표지모델이 고른 숨겨진 소품숍

 

01

못생김

@rinda_iary

제주의 아기자기한 감성을 엿볼 수 있는 소품숍. 이름과 다르게 못생긴 것이 하나도 없는 가게다. 따뜻한 인테리어 덕분에 몇 분이고 머무를 수밖에 없는 곳. 액세서리는 물론 제주가 떠오르는 오브제들이 많아서 선물을 구입하기에도 제격이다.

Add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4길 35 

 

02

수풀

@supul_supul

가게 이름처럼, 수풀 향이 가득한 곳. 표지모델은 이곳을, 따라 하고 싶은 취향을 가진 언니의 방을 몰래 엿보는 느낌이라고 표현했다. 그래서 더 구석 구석 살펴보는 재미가 있는 소품 숍. 누구든 한번 들어가면 무언가를 꼭 사게 된다고.

Add 제주시 한림읍 한수풀로 36 2층 

 

03

종달리746

@jongdalri_746

이곳은 카페로 많이 알려져 있겠지만 소품도 함께 판매하는 복합 공간! 게다가 책 읽을 수 있는 공간도 있어서 커피 한잔하며 머무르기에도 좋다. 표지모델은 특히 이곳에서 판매하는 핸드메이드 제품을 추천했다.

Add 제주시 구좌읍 종달동길 29-9

 

04

여름 문구사

@siwoo1546

소품숍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빈티지’ 감성보다, 옛 문구점이 더 떠오르는 장소. 이름과 같이 ‘여름’이 떠오르는 특별한 소품이 많다. 그래서 겨울에 가면 여름으로 시간 여행 하는 기분이 든다고. 표지모델은 수박(!)을 먹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 들었다고 한다.

Add 제주시 구좌읍 구좌로 7


[909호 – Cover Model]


결국 너야 ‘iPhone 16’

Apple 온라인 스토어에서 지금 바로 만날 수 있는 iPhone 16 시리즈


스마트폰 어플 없이 무사히 여행하는 법

스마트폰에 매몰된 여행을 하고 싶지 않았다.

 

크리스마스에 뭐 해? 안 보면 후회하는 무료 윈터 페스티벌

광화문 갈 계획 세우는 사람 주목!

 

요즘 다시 유행하는 ‘눈물 셀카’, 대체 왜?

유행은 돌고 돈다더니, 흑역사(?)까지 반복하는 1020 세대의 심리는?

 

“지원서 이렇게 쓰세요!” 중소벤처기업부 서포터즈 찐 후기

"대학생이 꼭 해야 하는 서포터즈 활동으로 추천해요"

 

올해 가장 기억에 남는 카톡은 무엇인가요?

카카오톡의 '연말결산' 프로젝트

 

추억은 흘러갑니다 제3한강교 위를

한남대교는 유난히 많은 추억이 흐른다.

 

표지모델! 제주대 국어국문학 16 고은아

 

표지모델! 제주대 국어국문학 16 고은아

 

표지모델! 제주대 국어국문학 16 고은아

 

표지모델! 제주대 국어국문학 16 고은아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