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ver 학사모 사진. 날아오르는 펭수의 모습

 

펭-하! 대학내일 독자들에게 인사 부탁드려요.

펭-하! 만나서 반갑뜹니다.

 

최근 누구보다 바쁜 삶을 살고 있잖아요. 힘들진 않아요?

일절 안 힘들고 너무나 익사이팅! (단호한 표정)

 

10살답게 하고 싶은 게 굉장히 많아 보여요. 음악이면 음악, 춤이면 춤… 만능 재주꾼이죠. 그래서 말인데, 펭수가 대학생이라면 어떤 전공을 택하고 싶어요?

하나를 택하고 싶지는 않아요. (고민을 하는 듯 턱을 만지며) 저는 매일매일 다른 전공으로 다니고 싶습니댜!

 

안경을 끼고 열심히 책을 읽고 있는 펭수

햇살 아래 여유롭게 녹차를 마시는 펭수

 

새내기가 되면 가장 먼저 뭘 하고 싶을 것 같나요?

오늘 하고 싶은 것과 내일 하고 싶은 게 다를 수도 있떠여. 새내기가 되면 그때그때 하고 싶은 걸 하겠습니다.

 

펭수는 EBS 선배들, 유치원 동창들과도 다 잘 지내잖아요. 이렇게 다양한 친구들과 모두 잘 지낼 수 있는 펭수만의 비결이 궁금해요.

이해와 존중!

 

좋은 말이네요! 펭수는 이렇게 어른스러운 모습을 종종 보이잖아요. 그래서인지 10년 뒤 펭수는 어떤 어른이 되어 있을까 궁금하더라고요.

어른스러운 게 머예여? 그런 건 없어여. 펭수는 지금도 펭수고, 커도 펭수답게 살 거예여.

 

남극에서 혼자 와 외롭고 힘들 법도 한데, 너무나 씩씩하게 잘 지내고 있는 거 같아요. 저는 그게 펭수의 ‘자기애’ 덕분이 아닐까 생각해요. 자신을 뿌듯하게 여기고 보듬으니, 쓸쓸할 틈이 없는 거죠. 어떻게 하면 펭수처럼 나를 온전히 사랑할 수 있을까요?

특별하지 않은 존재는 없다고 생각하는 거! 다들 충분히 빛나니까, 전부 괜찮아여. 그리고 저는 외롭지 않아여. 여러분이랑 평생 친구니까!

 

펭수가 느낀 한국 생활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인가요? 낯선 곳에서 온 펭수의 시선으로 보면 어떨지 궁금했어요.

사람들의 솔직한 마음. (한쪽 날개를 들며) 역시 한국의 매력은… 사람.

 

펭수 시험 기간st. 공부 하다가 이내 휴식을 취하는 모습

 

펭수처럼 크리에이터가 꿈인 20대들도 많은데요. 선배로서 꿀팁 하나만 말해줄 수 있을까요?

즐겨라, 그럼 이루어질 것이니.

 

저는 펭수 영상 중 공룡 점박이와의 이야기를 가장 좋아해요. 점박이를 보살피는 모습이 너무 사랑스러웠거든요. 혹시 펭수도 특별히 아끼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음… (잠시 생각하며) 아무래도 영화 <토이스토리> O.S.T.를 불렀던 영상이여. 팬분들과 감정적으로 가장 큰 소통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서 좋아요.

 

많은 팬들이 궁금해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펭귄어’인데요! 혹시 펭귄어로 ‘사랑해’ 한마디만 가르쳐줄 수 있어요?

글자로 배우지 말구 <자이언트 펭tv> 다시 보기로 직접 듣고, 가슴으로 배우세여!

 

펭수를 사랑하는 20대 언니, 오빠, 형, 누나 들이 많아요. 그들에게 러브레터 한 줄 써 준다면!

저는 여러분이 있어서 행복해여. 그만큼 저 펭수도 여러분에게 그런 존재가 됐으면 좋겠어여. 많이 사랑해요. 펭러뷰♡

 

 

Editor’s comment
“펭-하! 저 뭐부터 하면 돼여?”라며 촬영장 분위기를 주도했던 펭수. 계속된 포즈 요구에도 “웅! 저 프로예요.”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그러나 촬영 중반엔 공부하는 게 지쳤는지, 연필을 가지고 장난을 치긴 했다. 10살의 집중력을 고려하지 못해서였을까. 참치라도 준비해 갈걸…. 이후 촬영을 마치고 인사를 나누며 점박이 닮은 인형을 선물하자, “오! 점박이”라며 몸에 비해 작은 날개로 꼬-옥 쥐고 (쿨하게) 집에 가더라.

그렇게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고 돌아와 인터뷰를 정리하는데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10년 뒤에도 펭수는 펭수일 거라는 말처럼, 우리도 모두 나답게 살아야 하는 게 아닐까. 누구처럼 되고 싶다고 생각하기 전에, 나를 발견하는 게 우선은 아닐지.

그런 의미에서 스스로를 사랑하는 법을 알려준 펭수에게 고마워졌다. 언제고 나를 잃을 때면 펭수와의 만남을 기억해야지. 늘 하나뿐인 펭귄으로 빛나고 있을테니까.

 


[911호 – Cover Model]

Photographer 배승빈

Stylist <자이언트 펭tv> 제작진

 

 

※ 인터뷰는 펭수의 말투를 그대로 옮겨 적었음을 밝힙니다.


선자야 기다렸데이

파친코 시즌2 지금 Apple TV+ 에서 만나보세요


한국을 대표할 청년 무용수를 이끈 힘

안무가 권혁, 임선영 인터뷰

 

숙명여대에서는 교수님이 ASMR을 합니다

절대로 졸지 말고 들어주세요?

 

10시간 동안 김밥 만 썰 푼다

김밥축제 참전한 김천대학교 부스 인터뷰

 

서울이 무대인 야외 방탈출 어떤데?

'서울마불' 의심해서 미안하다. 솔직히 이 정도로 재미있을지는 몰랐다.

 

골든타임을 늘리는 대학생들의 아이디어 ‘두손지킴 장갑’

손가락 절단 사고 후 응급처치법을 아시나요?

 

과제도 리포트도 AI한테 맡기자✨ 대학생 80%의 선택!

이 단신도 AI가 요약해줬다고!

 

아빠, 아시아나항공 타고 공짜 여행 다녀올게요

국적기 타고 매달 해외여행을 '공짜'로 갈 수 있다면✈️

 

서서 공부하면 척추는 튼튼 심장은 약해진다고?

어쩌면 공부가 건강에 제일 안 좋을지도 모른다.

 

기자가 되고 싶은 언론사 지망생을 위한 컨퍼런스

2024 KPF 저널리즘 컨퍼런스가 열린다

 

표지모델! 크리에이터 펭수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