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역 가로수길, 스벅을 지나 걷다 보면 낯선 골목에서 핑크빛 섬광이 마구 뿜어져 나오고 있을 것이다. 그 빛에 이끌려 다가간 곳에는 3CE가 빚어낸, 영롱한 분홍빛을 마구 뿜어대고 있는 ‘NEW TAKE 팝업스토어’가 있다.

검정색과 핑크로 구성된 건물이 마치 거대한 핑크 섀도우 팔레트처럼 보일 정도다. 뭘 하는 곳일지 짐작이 안 간다면, 직접 들어가서 확인해 보자.

 

 

입구에 들어서기도 전부터 이미 핑크색 벽이 눈을 사로잡는다. 이번 팝업 스토어의 슬로건인 ‘NEW TAKE’가 쓰여진 포토 월로, 인증샷 맛집인 이번 기획전의 첫 번째 포토존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유저들이 5단계에 걸쳐 새로운 경험(TAKE)을 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3CE 팝업스토어에서 ‘나만의 TAKE를 찾자’는 의미로 기획되었다고.

 

 

내부로 들어서면, 핑크 덕후들 안구를 360도 회전시킬 만큼 분홍분홍한 매장이 눈 앞에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우주선에 탑승한 듯 미래지향적인 차가운 은빛 파이프라인들이 따뜻한 핑크색 바닥과 대조를 이루고 있어 화려함을 더한다.

 

 

디스플레이된 상품을 구경하며 두번째 TAKE인 컬러블록 존에 들어선다. AR 필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벽 우측에 있는 입간판에 인쇄된 QR코드를 찍으면 인스타그램 필터가 실행된다.

이 필터로 벽을 찍으면 3CE 세 글자가 벽을 뚫고 튀어나와 컬러블록들이 춤을 춘다. 움직이는 가상의 컬러블록 사이에서 인증샷을 남겨도 좋을 만한 두 번째 포토존.

 

 

세 번째 TAKE인 분할 프레임 존에 들어서면, 나를 에워싸고 있는 벽에 설치된 십수 개의 디스플레이에 내 모습이 출력된다. 구도를 잘 잡아서 공간을 찍으면 괜찮은 인생샷을 뽑아낼 수 있는 포토존이니 쑥쓰럽더라도 꼭 이용해 보도록 하자.

 

 

분할 프레임 존 바로 옆에는 스티커 사진 출력기가 설치되어 있다. 팝업스토어 내 어디에서든 촬영한 사진을 인스타그램 피드에 3CE 뉴테이크의 슬로건인 #findyourowntake 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사진 출력기와 연동되어 내가 찍은 사진이 화면에 뜬다.

 

 

바로 출력을 누르면 약 10여 초 후 3CE NEW TAKE 핑크색 프레임에 사진이 출력되어 나온다. 사진 뽑는 건 무료니까 꼭 챙겨가자.

 

 

1층에 진열된 신상들과 각 TAKE ZONE을 모두 구경했으면, 이제 2층으로 넘어갈 차례다. 생각 없이 터벅터벅 계단을 오르지 말고, 나를 양 쪽에서 감싸는 이 화려한 조명을 보자.

역시 굉장한 사진 맛집인 이곳이 바로 네 번째 TAKE다. 정면 디스플레이에서 뿜어져 나오는 하트 빔을 온몸으로 받으며 층간소음을 최소화한 테리 코튼 재질의 파란 색 계단에서 인증샷을 남겨 보자.

 

 

2층에 들어서자마자 눈을 사로잡는 이 원통형 스팟이 바로 마지막 TAKE ZONE이다. 원통의 정체는 360도 촬영이 가능한 릴스 스튜디오다. 틱톡이나 인스타 릴스 같은 숏폼 영상이 대세다보니 드론으로 촬영한 듯한 셀카 영상을 찍어볼 수 있도록 꾸며 둔 곳이다.

 

 

스튜디오에 들어서면 핑크색으로 빛을 반사하는 쿠션들이 공간을 에워싸고 있다. 게다가 화사한 셀카를 찍을 수 있도록 셀카봉에 인플루언서용(?) 조명을 설치해 둬서 영상을 찍어도 굉장히 잘 나온다. 빙빙 돌아가는 거대 셀카봉은 무선 리모컨으로 조작할 수 있다.

 

 

총 5개의 TAKE ZONE을 모두 체험하며 모은 리플렛 스티커 5종은, 2층 계산대에서 기념품과 바꿀 수 있다. 메이크업 베이스 샘플과 틴트 2종, 폰그립이 들어 있으니 꼭 교환해 가도록 하자.

 

 

제품 판매에 그치지 않고, 유저들에게 어떻게 새로운 경험을 줄 수 있을지 고민한 3CE의 기획력이 돋보이는 팝업스토어였다. 각기 다른 방식으로 구성된 TAKE ZONE에서 ‘나’를 담는 행위가, 단순 셀카 촬영이 아닌 색다른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더불어 인스타 피드도 더 풍성해지기를!

 

■ 3CE NEW TAKE 팝업스토어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8길 22

네이버 지도 바로가기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국민 주거고민 맞춤형 해결사 등장!


펜타곤 진호 & 오마이걸 효정의 콜라보 무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univ20에서 4/18(목)까지 초대 EVENT 진행!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

총 상금 1,740만원, 4월 24일까지 접수!

 

졸업작품에 2,300시간을 쏟은 동국대생

“완벽하게 끝낼 게 아니라면 시작도 안 했어요”

 

최대 240만 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하자!

 

코딩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코딩부터 면접까지 취업 올케어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창작 취준생을 위한 비대면 무료 교육

총 150명 선발

 

❛지구 반대편에서 할머니의 집밥을 기록합니다❜ 미뇨끼 인터뷰

대한민국에서 우리집 이탈리아의 따뜻한 요리 영상을 만드는 미뇨끼 이야기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취준생을 위한 무료 교육 설명회

문화 예술 기획, 창작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1등 500만 원? 놓치면 후회하는 콘테스트

상금 규모에 취하는 '진로 두꺼비 스타일링 콘테스트'

 

찍는 곳마다 인생샷! 압구정 포토존 맛집의 정체는…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