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더 글로리> 파트2

 

학폭으로 무너진 문동은의 삶에 필요한 리셋 버튼은 무엇일까. 아픔을 딛고 새출발 해야 할 동은의 삶이 복수와 분노로 점철된 이유에 대해 김은숙 작가는 이렇게 말한다. “피해자들은 폭력이 가해지는 순간에 눈에 보이지 않는 존엄이나 명예, 영광 같은 것을 잃게 된다. 가해자로부터 사과를 받아내고 나서야 비로소 삶은 원점이 되고, 거기서부터 다시 시작한다고 생각한다.” 학폭 피해자에게 금전적 보상, 혹은 가해자에게 내려지는 처벌보다 중요한 것은 진심 어린 사과다. 잃어버린 영광을 찾아 삶을 다시 시작하기 위해 가해자의 사과를 받아내려는 피해자의 집요한 여정. 김은숙이 이 드라마의 제목을 <더 글로리>라고 지은 이유다.

 

출사표를 던진 동은은, 마지막으로 연진에게 기회를 주기로 한다. 한편, 혜정의 신고로 시작된 손명오 실종 수사는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간다. <더 글로리> 파트2는 3월 10일 오후 5시,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영화 <더 웨일>

 

혼자서 몸을 가누지조차 못하는 272kg의 거구 찰리는 세상과 자신을 단절한 채 온라인으로 작문을 가르치는 강사다. 찰리를 돌보는 간호사 친구 리즈는 그의 건강을 걱정하며 병원에 가기를 권한다. 찰리 역시 자기 인생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이 모든 고통은 과거의 과오를 인정하는 찰리가 스스로 내린 형벌이다. 그런 그의 앞에 ‘종교적 구원’을 말하는 선교사 토마스와 자신이 버린 딸 앨리가 나타난다. 그에게 구원이란 지나간 시간을 뉘우치며 시작하는 새로운 삶인가, 아니면 모든 육신의 고통으로부터 해방되는 영적 평안인가. 영화는 우리에게 구원의 의미를 끊임없이 묻는다.

 

<조지 오브 정글>, <미이라> 시리즈로 90년대를 풍미한 브랜든 프레이저의 새로운 시작이라는 의미에서도 주목할 만하다. 독특한 색채를 가진 A24와 빛바랜 할리우드 스타의 만남이라는 스토리텔링이 묘한 신비로움을 더한다. 비만인 혐오 이슈, 퀴어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뻔한 가족애라는 비판의 시선도 있다. 그럼에도 영화는 2023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분장상 3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3월 1일 개봉.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국민 주거고민 맞춤형 해결사 등장!


똑똑한 대학생은 집 구할 때 부동산을 이용하지 않는다

더 똑똑한 국토부 마이홈의 AI 마이봇을 이용한다

 

펜타곤 진호 & 오마이걸 효정의 콜라보 무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univ20에서 4/18(목)까지 초대 EVENT 진행!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

총 상금 1,740만원, 4월 24일까지 접수!

 

졸업작품에 2,300시간을 쏟은 동국대생

“완벽하게 끝낼 게 아니라면 시작도 안 했어요”

 

최대 240만 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하자!

 

코딩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코딩부터 면접까지 취업 올케어

 

❛지구 반대편에서 할머니의 집밥을 기록합니다❜ 미뇨끼 인터뷰

대한민국에서 우리집 이탈리아의 따뜻한 요리 영상을 만드는 미뇨끼 이야기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창작 취준생을 위한 비대면 무료 교육

총 150명 선발

 

시작이 어려운 이유 <더 글로리>, <더 웨일>

 

시작이 어려운 이유 <더 글로리>, <더 웨일>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