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마스크를 벗어 던지고 일상을 되찾았다. 팬데믹이고 엔데믹이고 이제 옛말이지 싶다. 한결 자유로워진 기분이 드는 건 좋은데, 시내 데이트를 나서면 종일 사람에 치이고 실내엔 자리가 없어 카페 유목민이 되기도 어렵다.

이럴 땐 더 멀리 나가야 한다. 렌터카를 끌고 찾아가기 좋은 주말 데이트 스팟을 모아 봤다.

 

 

▶ 원주 – 뮤지엄 산

뮤지엄 산은 일본의 건축가 안도 다다오가 설계한 전원형 전시 시설이다. 세계적인 건축가가 지은 건물인 만큼, 기획전뿐 아니라 건물 전체를 감상한다는 마음으로 차분히 돌아보자. 자연과 함께 숨 쉬는 건축물 이곳저곳을 살피며, 숨은 공간 사이사이로 시야를 넓히는 재미가 쏠쏠하다. 상시로 열리고 있는 제임스 터렐의 체험형 전시는 감상을 넘어 경이로운 경험으로 다가올 수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꼭 감상해 볼 것.

 

 

▶ 광주 – 화담숲

LG 구본무 전 회장의 아호 ‘화담’을 따서 만든 인공 숲이다. 100% 인터넷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니 최소 1~2주 전에는 예약하는 게 좋다. 가을철에는 단풍 구경을 나온 사람들로 가득하고, 봄철에는 꽃구경하는 인파 때문에 발 디딜 틈이 없다. 화담숲의 유일한 단축키인 케이블카 티켓은 거의 상시 마감이니 그냥 튼튼한 20대의 두 다리로 걸어 올라가자. 운이 좋다면 예상치 못한 곳에서 커여운 야생동물들을 만나볼 수도 있다.

 

 

▶ 보령 – 천북굴단지

<나 혼자 산다>에서 한혜진이 친구들과 함께 원 없이 굴을 먹었던 곳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굴찜 혹은 굴구이를 먹을 수 있는 굴의 성지. 주문하면 바구니째로 나오는 어마어마한 양에 놀라고, 의외로 다 먹어버리는 자신에게 한 번 더 놀라게 된다. ‘굴단지’라는 다소 번잡해 보이는 이름과 달리 햇살을 머금은 멋진 바다가 보이는 부둣가가 인근에 있다. 식후 산책로까지 완벽하게 갖춘 의외의 데이트 코스.

 

 

▶ 양주 – 장욱진 미술관

21세기에 지어진 미술관들이 유려한 미관을 뽐내는 가운데, 소박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장욱진 미술관이다. 언덕이 푸릇푸릇하게 물드는 봄에 찾아가면 마치 텔레토비 동산에 온 듯한 느낌마저 든다. 2014년 김수근 건축상을 수상한 만큼 건물 자체도 아름답지만, 장욱진의 작품을 꼭 감상하고 나올 것. 동심 가득한 작품을 보며 ‘커여워’를 연신 외치다 보면 마음이 절로 몽글몽글해지는 기분이 든다.

 

 

 

▶ 시흥 – 웨이브파크

서핑하러 굳이 양양까지 갈 필요가 없어졌다. <환승연애 2>에 소개된 후 커플들의 이색 데이트 코스로 급부상한 웨이브파크는 도심 속에 위치한 서핑 레저 시설이다. 처음 서핑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일일 체험 코스를 예약하면 수트와 보드를 대여해 준다. 한 시간이 짧다고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강력한 파도에 쓸려 다니고 있노라면 서둘러 뭍으로 나가고 싶어질 지도.

 

 

▶춘천 – 청평사
경기도 가평에 있는 그 청평과는 아무 관계가 없다. 오봉산에 위치한 춘천을 대표하는 대한불교 조계종 사찰이다. 빛바램 없이 잘 보존된 건물은 시시각각으로 형형색색의 아름다움을 뿜어댄다. 보물로 지정된 회전문(’윤회전생’의 줄임말, 돌아가는 문이 아님)의 정갈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느긋하게 감상하는 것도 좋겠다. 곳곳에 숨은 포토 스팟을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한 사찰.

 

강화- 교동도

강화도 서쪽 끝자락에 위치한 작은 섬. 6.25 전쟁 당시 피란민들이 몰려들면서 만들어졌다는 대룡시장이 있다. 공방 마켓과 파머스 마켓 등 젊은 세대를 겨냥한 카페나 가게들이 들어서면서, 다소 낙후된 느낌을 냈던 섬도 다시 활기를 찾았다. 전통 쑥덕부터 크리스피한 감자칩까지 넓은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노상 먹거리를 즐기거나, 다방에서 쌍화차 한 잔씩 들이켜는 레트로한 재미를 즐겨보기 좋은 곳.

 

Editor 조웅재
Designer 몽미꾸


국립현대무용단 <청, 연>

11.23(토)-24(일)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한국을 대표할 청년 무용수를 이끈 힘

안무가 권혁, 임선영 인터뷰

 

숙명여대에서는 교수님이 ASMR을 합니다

절대로 졸지 말고 들어주세요?

 

10시간 동안 김밥 만 썰 푼다

김밥축제 참전한 김천대학교 부스 인터뷰

 

서울이 무대인 야외 방탈출 어떤데?

'서울마불' 의심해서 미안하다. 솔직히 이 정도로 재미있을지는 몰랐다.

 

골든타임을 늘리는 대학생들의 아이디어 ‘두손지킴 장갑’

손가락 절단 사고 후 응급처치법을 아시나요?

 

과제도 리포트도 AI한테 맡기자✨ 대학생 80%의 선택!

이 단신도 AI가 요약해줬다고!

 

삐끼삐끼춤 유행은 이렇게 시작됐다

2024년 3분기, '숏폼 트라이브'가 뜬다

 

기자가 되고 싶은 언론사 지망생을 위한 컨퍼런스

2024 KPF 저널리즘 컨퍼런스가 열린다

 

아빠, 아시아나항공 타고 공짜 여행 다녀올게요

국적기 타고 매달 해외여행을 '공짜'로 갈 수 있다면✈️

 

서서 공부하면 척추는 튼튼 심장은 약해진다고?

어쩌면 공부가 건강에 제일 안 좋을지도 모른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