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마스크를 벗어 던지고 일상을 되찾았다. 팬데믹이고 엔데믹이고 이제 옛말이지 싶다. 한결 자유로워진 기분이 드는 건 좋은데, 시내 데이트를 나서면 종일 사람에 치이고 실내엔 자리가 없어 카페 유목민이 되기도 어렵다.

이럴 땐 더 멀리 나가야 한다. 렌터카를 끌고 찾아가기 좋은 주말 데이트 스팟을 모아 봤다.

 

 

▶ 원주 – 뮤지엄 산

뮤지엄 산은 일본의 건축가 안도 다다오가 설계한 전원형 전시 시설이다. 세계적인 건축가가 지은 건물인 만큼, 기획전뿐 아니라 건물 전체를 감상한다는 마음으로 차분히 돌아보자. 자연과 함께 숨 쉬는 건축물 이곳저곳을 살피며, 숨은 공간 사이사이로 시야를 넓히는 재미가 쏠쏠하다. 상시로 열리고 있는 제임스 터렐의 체험형 전시는 감상을 넘어 경이로운 경험으로 다가올 수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꼭 감상해 볼 것.

 

 

▶ 광주 – 화담숲

LG 구본무 전 회장의 아호 ‘화담’을 따서 만든 인공 숲이다. 100% 인터넷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니 최소 1~2주 전에는 예약하는 게 좋다. 가을철에는 단풍 구경을 나온 사람들로 가득하고, 봄철에는 꽃구경하는 인파 때문에 발 디딜 틈이 없다. 화담숲의 유일한 단축키인 케이블카 티켓은 거의 상시 마감이니 그냥 튼튼한 20대의 두 다리로 걸어 올라가자. 운이 좋다면 예상치 못한 곳에서 커여운 야생동물들을 만나볼 수도 있다.

 

 

▶ 보령 – 천북굴단지

<나 혼자 산다>에서 한혜진이 친구들과 함께 원 없이 굴을 먹었던 곳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굴찜 혹은 굴구이를 먹을 수 있는 굴의 성지. 주문하면 바구니째로 나오는 어마어마한 양에 놀라고, 의외로 다 먹어버리는 자신에게 한 번 더 놀라게 된다. ‘굴단지’라는 다소 번잡해 보이는 이름과 달리 햇살을 머금은 멋진 바다가 보이는 부둣가가 인근에 있다. 식후 산책로까지 완벽하게 갖춘 의외의 데이트 코스.

 

 

▶ 양주 – 장욱진 미술관

21세기에 지어진 미술관들이 유려한 미관을 뽐내는 가운데, 소박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장욱진 미술관이다. 언덕이 푸릇푸릇하게 물드는 봄에 찾아가면 마치 텔레토비 동산에 온 듯한 느낌마저 든다. 2014년 김수근 건축상을 수상한 만큼 건물 자체도 아름답지만, 장욱진의 작품을 꼭 감상하고 나올 것. 동심 가득한 작품을 보며 ‘커여워’를 연신 외치다 보면 마음이 절로 몽글몽글해지는 기분이 든다.

 

 

 

▶ 시흥 – 웨이브파크

서핑하러 굳이 양양까지 갈 필요가 없어졌다. <환승연애 2>에 소개된 후 커플들의 이색 데이트 코스로 급부상한 웨이브파크는 도심 속에 위치한 서핑 레저 시설이다. 처음 서핑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일일 체험 코스를 예약하면 수트와 보드를 대여해 준다. 한 시간이 짧다고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강력한 파도에 쓸려 다니고 있노라면 서둘러 뭍으로 나가고 싶어질 지도.

 

 

▶춘천 – 청평사
경기도 가평에 있는 그 청평과는 아무 관계가 없다. 오봉산에 위치한 춘천을 대표하는 대한불교 조계종 사찰이다. 빛바램 없이 잘 보존된 건물은 시시각각으로 형형색색의 아름다움을 뿜어댄다. 보물로 지정된 회전문(’윤회전생’의 줄임말, 돌아가는 문이 아님)의 정갈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느긋하게 감상하는 것도 좋겠다. 곳곳에 숨은 포토 스팟을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한 사찰.

 

강화- 교동도

강화도 서쪽 끝자락에 위치한 작은 섬. 6.25 전쟁 당시 피란민들이 몰려들면서 만들어졌다는 대룡시장이 있다. 공방 마켓과 파머스 마켓 등 젊은 세대를 겨냥한 카페나 가게들이 들어서면서, 다소 낙후된 느낌을 냈던 섬도 다시 활기를 찾았다. 전통 쑥덕부터 크리스피한 감자칩까지 넓은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노상 먹거리를 즐기거나, 다방에서 쌍화차 한 잔씩 들이켜는 레트로한 재미를 즐겨보기 좋은 곳.

 

Editor 조웅재
Designer 몽미꾸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취업보다 창업이 나을 듯 이라고 생각하는 대학생이라면?

7월 23일 2024 안산 스타트업 청년창업 경진대회로 가자

 

콘텐츠 창작 / 기획 분야 실습 중심 교육 (딱 3일)

무료로 들을 대학생 구함

 

숏폼에서 영화를 찍는 사람들이 생겼다고?

형식의 한계를 깨뜨린 틱톡의 1분기 숏폼 트렌드를 정리했다

 

대학생 해커들이 공공기관 서버를 불시에 습격한다

학생 해커들이 불시에 공공기관을 해킹하는 이유

 

18÷0=? 오답논란, 수학과 응답 바람

18÷0=? “답이 없다”는 오답?

 

경북대생이 받은 문자 폭탄의 정체는

밤낮없이 울린 문자 알림 소리

 

전남대학교 필수 교양과목?! ‘연애의 첫 단추’

정원 80명을 이미 가득 채우고도 자리가 부족해 분반 요청이 쇄도할 정도

 

계절학기 1학점보다 싼 명품가방 원가의 비밀

여전히 노동력 착취 문제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고급 브랜드의 현실

 

‘어? 갑자기 배가’ 위기는 갑자기 온다. 급똥 참는 법2

위급상황에 보면 늦습니다

 

성범죄로 얼룩진 지성의 전당

3년 만에 밝혀진 서울대학교판 n번방 사건의 전말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