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학과 학생은 표지모델을 한 적이 없다며 당당하게 메일을 보낸 학생이 있다. 바로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사진학과 19학번 송은지다.
멋진 사진을 찍는 패션 포토그래퍼가 꿈이지만 졸업 전 카메라 앞에 서서 모델이 돼보고 싶었다는 그녀는 전문 모델 못지않은 의외의 솜씨를 뽐냈다. 오늘의 경험으로 더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 같다는 그녀와의 인터뷰를 전한다.
Q ‘자취하는 대학생’이 이번 테마다. 자취에 대한 로망이 있는지?
로망은 없고 통학 거리 때문에 자취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끔 한다. 서울에서 놀 때 막차 시간을 검색하지 않아도 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쏟는 체력을 아낄 수 있을 테니까.
Q 독일 교환학생 시절 자취 로망이 깨진 게 아닌지…
빨래부터 청소, 식재료 구매와 요리까지 내가 챙기고 움직이지 않으면 집과 내 몸 상태가 망가진다는 것을 깨달았다. 독일에서 부모님의 대단함을 새삼 알게 되었다.
Q 교환학생 당시 프랑스에 있는 포토그래퍼에게 연락해서 스페인 촬영에 동행했다고 들었다.
패션 포토그래퍼가 꿈이라 포토그래퍼 어시스턴트를 종종 했다. 유럽에서 활동하는 한국 포토그래퍼들에게도 관심이 많았는데, 독일에 간 김에 팔로우하던 포토그래퍼에게 SNS 메시지로 촬영 현장을 경험해 보고 싶다고 보냈다. 다행히 작업실로 초대해 줘서 16시간 동안 기차를 타고 파리에 갔다가 스페인 출장까지 따라가게 되었다. 이때 정말 많이 배웠다.
Q 타지에서 그 정도 적극성이면 대문자 ‘E’일 것 같다.
대문자 ‘I’다. 낯을 많이 가리는 성격이라 지금 생각해도 어떻게 먼저 연락하고 촬영 장소까지 따라갈 용기가 생겼는지 기억이 안 난다.
Q ‘패션 포토그래퍼’라는 꿈이 있어서 용기를 낸 것이 아닐까?
그럴지도 모른다. 패션 사진은 자신만의 색을 투영할 수 있는 매력적인 분야라고 생각한다. 여러 유명인과 작업하는 모습도 멋있다. 어시스턴트 생활을 할 때는 카메라 뒤에 있거나 테스트 모델만 해봤기 때문에 오늘처럼 내가 모델이 되는 현장도 궁금했다.
Q 직접 모델이 되어보니 소감이 어떤지?
스태프와는 다른 무게감이었다. 정식 포토그래퍼가 되어 모델에게 디렉션을 줄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Q 첫 작품 활동을 하고 싶은 연예인이 있다면?
예전부터 팬이었던 서인국과 촬영하고 싶다. 대형 기획사의 아이돌 앨범 재킷 촬영도 재밌을 것 같다.
Q 예비 포토그래퍼이자 사진학과 학생이 사용하는 카메라 모델이 궁금하다.
과제 할 때는 ‘캐논 EOS 5D Mark III’를 주로 사용한다. 가볍게 사진을 찍고 싶을 때는 오늘 가져온 ‘후지필름 X100V’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남들과 똑같이 스마트폰 카메라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촬영과 인터뷰를 준비하며 대학생활을 돌아보니, 대학생이라는 이유로 교수님, 포토그래퍼 실장님, 학교 선배님 등 많은 인생 선배가 도움을 주었다. 혼자라면 이루지 못할 일도 많았다. 이 글을 읽는 대학생들도 관심 있는 분야의 전문가에게 먼저 다가가 많은 도움을 받고 경험을 쌓으면 좋겠다.
Editor 김학성
Photograph 안규림
Stylist 한솔
Hair & Makeup 은성경
Designer 몽미꾸
신청은 어디로?
covermodel@univ.me
어떤 걸 보내면 되죠?
① 본인의 매력과 끼를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사진 (15장 이내)
② 간단한 소개와 개인정보(연락처/학교/인스타그램 등의 SNS 계정)
어떤 일을 하는지?
1. 대학내일 표지와 내지를 장식하는 화보 촬영 진행
2. 짧은 인터뷰
본인이 대학내일 표지에 어울리는 이유를 적극적으로 어필해 주세요!
표지모델로 선정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
Apple 온라인 스토어에서 지금 바로 만날 수 있는 iPhone 16 시리즈
카카오톡의 '연말결산' 프로젝트
한남대교는 유난히 많은 추억이 흐른다.
서울시, 후불 기후동행카드 출시!
"10년 뒤 패션 브랜드를 론칭한 후 다시 인터뷰하고 싶어요"
너무 유능해서 교수님께 팥차받은 당신!
안무가 권혁, 임선영 인터뷰
ICT 프로젝트 전시
절대로 졸지 말고 들어주세요?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