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요즘 당신을 괴롭히는 근심 걱정들을 떠올려 보자. 여기 그로부터 가장 멀리 달아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이 있다. 그것도 단돈 2만원으로! 항공권도, 긴 휴가도 필요 없다. 그저 좋은 날씨와 파업 선언을 할 용기만 있으면 된다. 다람쥐 쳇바퀴 돌 듯 반복되는 내 청춘이 억울하게 느껴질 만큼 화창한 날. 과감하게 파업 선언을 하고, 낮술 피크닉을 떠나자. 당신이 뭘 좋아할지 몰라 주종은 다양하게 준비했으니 취향대로 고르시길. 꽃 꺾어 가며 한잔 두잔 마시다 보면 어느새 인생이 아름다워 보일 것이다.
Photographer 최윤경
캐나다휘슬러 그레이프푸르트 에일 4,800원
캐나다휘슬러 베어포허니 라거 5,100원
칠레산 청포도 1,900원
계: 11,800원
따뜻한 봄 햇살에 데워진 미지근한 맥주는 한 병으로도 사람을 알딸딸하게 만드는 가성비 최고의 맥주다. 일탈에 걸맞게 평소엔 비싸서 선뜻 고르지 못했던 수입 맥주를 골라 버리자. 오늘의 맥주는 빈티지한 일러스트가 인상적인 캐나다 맥주 휘슬러! 수제 맥줏집에서나 팔 법한 자몽 에일 맥주와 유기농 벌꿀이 들어간 라거 맥주는 홈플러스에서 샀다. 안주는 상큼한 청포도가 좋겠다. 요즘은 편의점에서 한 번 먹기 좋은 양으로 소포장 과일을 파니 참고.
Photographer 최윤경
TESCO 화이트 와인 9,900원
파리크라상 딸기레어치즈타르트 7,500원
계: 17,400원
모두가 일터로 학교로 간 평일 오전, 한강에서 와인을 마시자. 옆에는 딸기 타르트 한 조각 예쁘게 놓아두고. 오늘의 와인은 9,900원짜리 TESCO 화이트 와인. 담백한 시트러스 계열로 달콤한 디저트와 잘 어울린다. 피크닉을 즐기기엔 충분하지만 저렴한 와인은 홈플러스에 많다. 가난해도 술 마시는 사람은 부자를 말이 있지 않나. 이 순간만큼은 유럽의 귀족처럼 우아하고 느긋하게 보내는 거다. 조금 더 기분을 내고 싶다면 샴페인 잔도 사 버리자. 사진 속 잔은 이마트에서 만원에 샀다.
Photographer 최윤경
아사히 마루 사케 9,900원
파리바게뜨 야채감자고로케 1,600원
파리바게뜨 핫치킨고로케 1,500원
계: 1,3000원
사케는 스트레이트로 마시기에 좋은 술이다. 원샷을 해도 맑고 청순하며 심지어 숙취도 없으니 스스로를 느슨하게 풀어 버리는 낮술로 적당한 주종임에 틀림 없다. 팩 사케는 편의점과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목 넘김이 부드럽고 깔끔한 하쿠쯔루 마루는 세븐일레븐에서 구매했다. 안주는 갓 튀긴 따끈한 고로케를 추천! 좋아하는 빵집의 고로케 나오는 시간을 미리 알아 두자.
Photographer 최윤경
할리스 리코타치즈샐러드 5,800원
앱솔루트 미니어처 8,000원
따옴 오렌지 1,800원
얼읍컵 500원 계 16,100원
<100퍼센트의 하루를 보내는 방법>
하나, 편의점에서 미니어처 보드카와 오렌지 주스 그리고 얼음 컵을 산다.
둘, 미니어처 보드카 반병(완벽하게 취하고 싶다면 더 넣어도 좋다!)과 오렌지 주스 그리고 얼음을 섞는다.
셋, 리코타 치즈 샐러드나, 견과류 같은 가벼운 안주를 곁들인다.
넷, 부담없이 마시고 뻗어버린다.
이 얼마나 멋진 하루인가! 내일 일은 내일 생각하자. 신은 술 마시는 자를 결코 버리지 않을 것이다.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중이라면 꼭 챙겨야 할 혜택이라는데?
ep01. 개강이라니! by 고굼씨 툰
3월의 문화 리뷰
이렇게나 좋은 혜택들이 많기 때문에
시작은 언제나 서툰 법이다.
'완벽한 시작'이라는 덫에 걸린 대학생에게
대학내일 표지모델이 3년만에 돌아왔다.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