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몽에 이어 이번에는 편의점 햄버거를 털어보았다! 식사 시간은 다가왔는데 딱히 먹고 싶은 게 없을 때, PC방에서 출출할 때 우리를 구원해주는 진리의 불벅으로다가!  CU, GS, 세븐일레븐의 인기 불고기버거 4종을 비교해봤다.

 

 

1. 사진빨 vs 외관

포장지 속 햄버거 사진을 보고 있자니 당장 뜯지 않고는 못 배기겠다. 하지만 몇 초 뒤 단호하게 위 아래로 입을 다문 빵 두 개를 마주하게 된다. 가리비인 줄. 이건 뭐 거의 사기 셀카 수준이다. 요즘은 사진이랑 실물과 다르면 때리기도 하던데, 여기서 더 맞으면 꿀호떡될 기세.

 

2. 부피

 

ㄱ나니…? (반지름)X(반지름)X(높이)=부피 공식? GS 위대한햄버거가 가장 위대한 부피를 자랑했고 세븐일레븐 빅불고기버거, CU잇츠빅불고기, 빅불고기플러스가 뒤를 이었다. 아이폰5S가 12cm인 점을 감안하면 네 햄버거 모두 당당하게 ‘빅’ 이란 이름을 쓸 자격이 충분하다.

 

3. 빵 입자

빵이 숨을 쉬어야 폭신하고 식감도 좋다. 그런 의미에서 두 빅불고기 버거의 구멍은 내 모공 저리 가라 할 정도로 크다. 반면 CU잇츠빅불고기버거는 육안으로 보기에도 퍼석해보인다.

 

4.비율

 

햄버거에서 빵이 내용물보다 많다는건, 김밥에서 내용물보다 밥이 많은 것만큼 파렴치한 짓이다. 그런 의미에서 GS위대한 햄버거만이 정우성 급 개념비율을 보여주고 있고 CU빅불고기플러스가 겨우 빵과 내용물 비중을 1:1 수준으로 맞추고 있다.

 

5. 야채

각 불고기버거에 들어 있는 야채만 긁어서 모아봤더니…잠깐 눈물 좀 닦자. 좋게 말하면 소스와 야채가 잘 버무려져 있고, 나쁘게 말하자면 야채의 원래 형태를 전혀 알 수 없다. 61사단 예비군 식판에나 올라갈 퀄리티다.

 

6. 패티

 

다소 충격적인 결과를 확인했다. 패티 성분을 꼼꼼히 읽어보니 닭고기와 돼지고기가 엎치락 뒤치락 하고 있다. 치킨버거의 ‘치킨’은 닭고기를 의미하지만 불고기버거의 ‘불고기’는 ‘소스’를 의미한다는 큰 깨달음을 얻었다.

 

이번엔 정밀한 두께 측정을 위해 버니어 캘리퍼스를 꺼내 들었다. CU빅불고기플러스와 GS위대한햄버거가 패티 두께가 0.8cm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단면만 보면 김밥 햄 비주얼이다. 가루가 되도록 갈린 고기 입자가 레티나 디스플레이 픽셀의 아성을 위협하는 듯하다. ‘씹는 맛’이 있는 거친 고기 패티가 그리워진다.

 

7. 소스

패티를 여는 순간 이 항목이 부질 없음을 깨달았다. 빵과 패티에 소스 흔적만 남아 있어서 육안으로 그 정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8. 열량

위대한 시리즈의 위엄이란. GS 위대한 햄버거가 무게도 많이 나가고 열량도 다른 버거의 2배 이상이다. 자세한 성분은 마음 아프니까 쓰지 않겠다. 지방, 콜레스테롤, 나트륨이 다량 있다는 것만 알자. 원래 몸에 나쁠 것 같은 음식이 맛있잖아?

 

9. 맛

엄정한 맛 평가를 위해 직원 6인에게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했다. 편의점 간 비교를 위해 CU빅불고기버거플러스는 제외했다.


 

 

한 눈에 편의점 불고기버거 비교하기!

 

 

이번 주 편의점 신상품은?

Tip) 순대를 따로 데워 나중에 넣으면 비린내가 안 난다.

 


상상속 인생회사로 이젠 출근!

대학내일 내일을 함께 만들 경력직 인재를 모십니다.


동전 한 닢 안 쓰고 #운동스타그래머 되는 법

홈트키(홈트레이닝+치트키)로 인스타그램 '좋아요 부자' 되기

 

손맛을 찾아 떠나는 바다 낚시 체험기

난생 처음 고기배 탄 에디터가 낚아 올린 것은 무려...!

 

과대 주목! 엠티 장소 선정하는 방법

앞으로 고생할 과대들을 위해

 

마법의 요리 소스 5대천왕

라면스프 뺨치는 요리계의 사기캐!

 

나쁜 버릇

나는 예민하다는 말이 싫었다. 언제나 나는 털털한 사람이라고 스스로 주장했고, 그렇게 굴려고 노력했다 .

 

비가 정말 많이 내리는 오키나와를 여행하는 법

비가 온다고 여행이 망하는 건 아니다.

 

[지금 당신의 섹스는?#1]지금 당신의 섹스는 괜찮은가? CHECK LIST 6

원치 않는 임신을 피하기 위해서는 남녀 모두 서로 존중하고 피임에 대해 좀 더 알아볼 필요가 있다.

 

엄마와 잘 지내는 법

20대부터는 조금 달라져야 할, 엄마와의 관계 단단하게 만들기.

 

당신은 생각보다 내향적이지 않을지 모른다

심리학에선 ‘외향성’과 ‘사회성’을 똑같다고 보지 않는다.

 

편의점 불고기버거 최강자를 가려보자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