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몽에 이어 이번에는 편의점 햄버거를 털어보았다! 식사 시간은 다가왔는데 딱히 먹고 싶은 게 없을 때, PC방에서 출출할 때 우리를 구원해주는 진리의 불벅으로다가!  CU, GS, 세븐일레븐의 인기 불고기버거 4종을 비교해봤다.

 

 

1. 사진빨 vs 외관

포장지 속 햄버거 사진을 보고 있자니 당장 뜯지 않고는 못 배기겠다. 하지만 몇 초 뒤 단호하게 위 아래로 입을 다문 빵 두 개를 마주하게 된다. 가리비인 줄. 이건 뭐 거의 사기 셀카 수준이다. 요즘은 사진이랑 실물과 다르면 때리기도 하던데, 여기서 더 맞으면 꿀호떡될 기세.

 

2. 부피

 

ㄱ나니…? (반지름)X(반지름)X(높이)=부피 공식? GS 위대한햄버거가 가장 위대한 부피를 자랑했고 세븐일레븐 빅불고기버거, CU잇츠빅불고기, 빅불고기플러스가 뒤를 이었다. 아이폰5S가 12cm인 점을 감안하면 네 햄버거 모두 당당하게 ‘빅’ 이란 이름을 쓸 자격이 충분하다.

 

3. 빵 입자

빵이 숨을 쉬어야 폭신하고 식감도 좋다. 그런 의미에서 두 빅불고기 버거의 구멍은 내 모공 저리 가라 할 정도로 크다. 반면 CU잇츠빅불고기버거는 육안으로 보기에도 퍼석해보인다.

 

4.비율

 

햄버거에서 빵이 내용물보다 많다는건, 김밥에서 내용물보다 밥이 많은 것만큼 파렴치한 짓이다. 그런 의미에서 GS위대한 햄버거만이 정우성 급 개념비율을 보여주고 있고 CU빅불고기플러스가 겨우 빵과 내용물 비중을 1:1 수준으로 맞추고 있다.

 

5. 야채

각 불고기버거에 들어 있는 야채만 긁어서 모아봤더니…잠깐 눈물 좀 닦자. 좋게 말하면 소스와 야채가 잘 버무려져 있고, 나쁘게 말하자면 야채의 원래 형태를 전혀 알 수 없다. 61사단 예비군 식판에나 올라갈 퀄리티다.

 

6. 패티

 

다소 충격적인 결과를 확인했다. 패티 성분을 꼼꼼히 읽어보니 닭고기와 돼지고기가 엎치락 뒤치락 하고 있다. 치킨버거의 ‘치킨’은 닭고기를 의미하지만 불고기버거의 ‘불고기’는 ‘소스’를 의미한다는 큰 깨달음을 얻었다.

 

이번엔 정밀한 두께 측정을 위해 버니어 캘리퍼스를 꺼내 들었다. CU빅불고기플러스와 GS위대한햄버거가 패티 두께가 0.8cm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단면만 보면 김밥 햄 비주얼이다. 가루가 되도록 갈린 고기 입자가 레티나 디스플레이 픽셀의 아성을 위협하는 듯하다. ‘씹는 맛’이 있는 거친 고기 패티가 그리워진다.

 

7. 소스

패티를 여는 순간 이 항목이 부질 없음을 깨달았다. 빵과 패티에 소스 흔적만 남아 있어서 육안으로 그 정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8. 열량

위대한 시리즈의 위엄이란. GS 위대한 햄버거가 무게도 많이 나가고 열량도 다른 버거의 2배 이상이다. 자세한 성분은 마음 아프니까 쓰지 않겠다. 지방, 콜레스테롤, 나트륨이 다량 있다는 것만 알자. 원래 몸에 나쁠 것 같은 음식이 맛있잖아?

 

9. 맛

엄정한 맛 평가를 위해 직원 6인에게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했다. 편의점 간 비교를 위해 CU빅불고기버거플러스는 제외했다.


 

 

한 눈에 편의점 불고기버거 비교하기!

 

 

이번 주 편의점 신상품은?

Tip) 순대를 따로 데워 나중에 넣으면 비린내가 안 난다.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바다 앞에서 강아지랑 일해야 능률이 올라갑니다

세인트존스호텔 인재 채용

 

전남대, 초등학교 졸업앨범 촬영 재능 기부

전남대 학생들 멋있네

 

건국대 학생들은 도서관에서 강아지랑 공부한다

부럽다

 

FC서울은 헬로키티네? 산리오캐릭터즈 K리그 티머니카드 출시

우리 팀 캐릭터는 누구일까!

 

표지모델! 한국예술종합학교 무대미술과 23학번 박현경

한 번 쯤은 카메라 앞에 서고 싶었다는 무대미술과 학생의 이야기

 

전북 소재 대학생이 장학금 받는 법

전입신고 하기

 

대학생 해커들이 공공기관 서버를 불시에 습격한다

학생 해커들이 불시에 공공기관을 해킹하는 이유

 

교수님은 과연 AI가 작성한 과제를 구별할 수 있을까?

교수님의 업무 난이도 상승에 기여중인 AI

 

취업보다 창업이 나을 듯 이라고 생각하는 대학생이라면?

7월 23일 2024 안산 스타트업 청년창업 경진대회로 가자

 

T라 미숙해? F력 상승을 위한 공감학원이 있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