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 이민정 사진을 가지고 헤어숍에 갔다. ‘언니.. 이렇게 해주세…’라며 소심하게 요구했지만, 언니는 ‘이거 고데기예요’ 공격을 사용하지 않았다. 대신, ‘손님 머리는 가늘고 손상돼서 파마하면 윤여정 선생님처럼 나올 거예요. 그래도 하실래요?’ 라고 말했다.

 

그렇다. 두피와 모발이 건강해야 예뻐질 수 있는 것이었다. 모발과 두피 케어는 헤어숍에서만 받아봤는데, 일시적일 뿐 큰 효과를 보진 못했다. 그래서 이번엔 문제의 근본인 뿌리부터 해결하기 위해 헤어 클리닉을 찾았다. 다양한 헤어 제품을 판매하고 병원과도 협업하고 있다는 닥터포헤어 목동점에 방문했다.

 

 

 

1. 차트 작성

개인 맞춤 케어를 위해 차트를 작성한다. 기본 정보를 기입하고, 음주 및 수면 상태, 생리 여부 등의 생활 패턴을 체크한다. 탈모가 있는지,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구체적인 체크리스트까지 꼼꼼히 기입해야 한다.

 

 

작성한 차트를 바탕으로 원장님과 상담을 했다. 원장님이 자꾸 두피 이야기를 했으나, 에디터는 두피보다 모발 상태가 더 걱정이었다. 무식하게 말을 끊고 물었다. “두피랑 머리카락이랑 뭔 상관인가요?”

 

그러자 원장님은 “좋은 흙 위에 좋은 나무가 자라는 것처럼, 두피가 건강해야 당연히 모발도 건강하다. 모발만 관리하는 건 효과가 그리 크지 않다”고 말했다. 김동명 시인도 울고 갈 그녀의 적절한 비유법에 에디터는 연신 고개를 끄덕일 수 밖에 없었다.

 

 

2. 두피 진단

상담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두피와 모발 상태를 진단한다. 두피 현미경을 이용해 원숭이 이 잡듯 이곳저곳 골고루 훑어본다.

 

 

요즘은 환경적 요인과 스트레스 때문에 탈모로 고생하는 20대가 많다고 한다. 다행히 에디터에게 탈모는 없었다. 머리가 많이 빠진다면 한 번쯤 탈모를 의심하고 진단해보는 게 좋다.

 

 

탈모는 없었으나 비듬이 있었다.. 왜, 왜죠..? 매일 밤 머리도 잘 감는데. 건성 두피라고 생각해서 팩으로 관리도 해줬는데… 비듬이 어깨 위로 떨어진 적도 없단 말야. 원장님은 “머리를 감고 제대로 말리지 않아서 그럴 수 있다”고 말했다. 맞아, 사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머리를 대충 말린 적이 종종 있었다. 앞으로는 바짝 말려야지.

 

 

모발을 뽑아 현미경으로 모근 상태를 확인했다. 다행히 건강한 편이란다. 대신 에디터는 두피 색소 침착이 있었다. 가르마를 바꾸지 않아 오랜 기간 일정 부분만 햇빛을 쬐면 두피 색소 침착이 일어난다고. 질겁한 에디터는 그 자리에서 당장 가르마를 바꿨다.

 

 

3. 케어 단계

검사 과정이 다 끝나고, ‘두피 디톡스 케어’를 시작했다. 순환 작용을 위해 먼저 족욕을 한 후, 목과 어깨의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를 받는다. 소요 시간은 총 90분.

 

 

마사지가 끝나면 헤어 스케일링에 들어간다. 두피에 스케일링제를 도포하는데, 모근 부위가 물파스를 바른 것처럼 아주 시원하다. 도포가 끝나면 각질과 비듬이 잘 불려 나오게 하기 위해 머리에 스팀을 한다.

 

 

이제 불린 각질을 제거할 차례. 개운해 죽는 줄 알았다! 페이스 필링을 두피에 하는 기분이다. 하지만 치아 스케일링처럼 너무 자주 하면 좋지 않단다. 한 달에 한 두 번쯤 두피에 쌓인 묵은 각질과 비듬을 제거해주는 정도가 적당하다.

 

 

모발을 건조한 후, 적외선으로 남은 세균들을 잡는다.

 

 

여전히 두피에 살아남은 세균과 박테리아를 박멸. 빗처럼 생긴 기계를 모발에 갖다 대면 ‘타닥’ 하고 전기 파리채 소리가 난다. 아프지 않다. 진짜 박테리아를 죽이는 느낌이다.

 

 

깨끗해진 두피와 모발에 구석구석 앰플을 도포한다. 이후 앰플이 두피에 흡수되는 걸 돕기 위해 마사지도 해 준다.

 

 

마지막! 미네랄 광선을 통해 모근 조직과 모발에 영양 성분을 공급한다. 두피 디톡스 케어에 금액을 추가하면 모발 케어를 더욱 집중적으로 받을 수 있다.

 

 

케어가 끝나고 나면 사진을 한번 더 찍는다. 케어 받기 전 상태와 비교해 보니 묵은 각질이 싹 사라졌다. 머리가 한결 가벼워진 기분이다. 모발은 역시나 상태가 좋지 않아 갈라진 상태였다. 이제 싸구려 삼푸 린스는 버리고 두피와 모발 상태에 각각 맞는 제품을 사용해야겠다고 다짐했다.

 

얼굴에는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신경 써 바르면서, 두피 케어엔 소홀하다. 나이 들어서도 울창한 숲 같은 머리를 유지하려면, 나이 들어서도 이민정 단발펌을 시도하려면, 지금부터라도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하지 않을까. 이미 다 자라버린, 손상돼버린 모발보다 곧 자랄 모발을 위해!


상상속 인생회사로 이젠 출근!

대학내일 내일을 함께 만들 경력직 인재를 모십니다.

시리즈호에호에 대학생활

재수가 한 사람의 인생에 미치는 영향

남들보다 1년 뒤처졌다는 압박감ㅠㅠ

 

돈 안 들이고 해외로 떠날 수 있는 대외활동 BEST 4

이때 아니면 언제 공짜로 가보겠어

 

살려고 운동하다가 취뽀했어요

필라테스 강사 편 곽슬기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주거 편

건물‘주님’이라지만 쫄지 말고 말하자. “그건 제 잘못이 아닙니다.”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환불 편

센 척 안 해도, 환불 메이크업 없이도 환불 받을 수 있어야 한다.

 

[법알못 필독서] 위험 탈출 : 연애 편

매일 말도 없이 집 앞에서 기다리고, 배터리가 닳도록 부재중 전화를 남기고. 그거 범죄 맞아. 도망쳐!

 

3월에 CC하면 99% 망하는 이유

지금 연애하려는 사람에게 할 말 있어. 제발 멈춰...

 

옥상이 예쁜 캠퍼스 4선

패션의 완성이 양말이라면, 캠퍼스의 완성은 어쩌면 예쁜 옥상일지도 모른다.

 

예쁘지않아도 괜찮다고 말해줘

지금 이대로도, 우리는 충분히 빛난다.

 

청춘 여러분, 지금 만나러 갑니다

청춘과 소통 기회 넓히려는 기업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