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시대의 유행을 선도하는 사람들이 있다. aka 패피. 그들이 하고 다니는 신박한 아이템들은 곧 유행이 된다.

 

처음에 봤을 때 이상했는데, 계속 보니 예뻐 보이는 아이템. 초커

 

그리고 사실 그 아이템들은 20년도 더 전에, 만화 주인공들이 했던 것들이다. 예를 들어, 만화 <달려라 하니>의 주인공 하니는, 무려 28년 전에 스키니진을 입고, 컨버스 하이를 신었다.

 

짤 낡은 거 봐. 목판 인쇄술인줄ㅠㅠ

 

하니 뿐만이 아니다. <달의 요정 세일러문>, <웨딩피치>등 우리에게 친숙한 만화 속 여주인공 대부분이 패피의 조상이다. 복고 패션에 관심이 많거나, 누구보다 빠르게 유행을 선도하고 싶은 패피 꿈나무라면, 초딩 때 보던 만화 속 주인공들의 패션을 복습하도록! 아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우선 맛보기로 몇 가지 정리해 봤다. 패피의 조상, 만화 주인공들의 패션 분석!

 

1. 초커
준비물: 길고 가는 목

 

세일러문 하면 대부분 세라복을 떠올린다. 하지만 여기서 우리는 세일러문의 사복 패션에 주목해야 한다. 그녀들은 무려 22년 전에 초커를 목에 걸고 다녔다.

 

왼쪽: 네크라인이 깊게 파인 상의에, 얇은 초커 2개를 레이어드해 섹시한 놈코어 룩을 연출한 세일러 마스.
오른쪽: 팬던트가 달린 초커와 스트라이프 티셔츠로 큐티 섹시 룩을 완성한 아이유.

 

Tip
1) 데일리룩에 다양하게 활용하고 싶다면, 피치처럼 간결한 디자인의 초커를 고르자.

 

1994년 作 <웨딩피치>의 한 장면.
핑크 컬러 헤어와 비슷한 톤의 초커를 매치했다.

 

2) 초커는 화이트 셔츠나, 블라우스처럼 포멀한 상의와도 의외로 잘 어울린다. 이때 평소보다 단추를 1-2개 정도 덜 잠가서, 목선을 강조해 주는 센스!

 

1992년 作 <달의요정 세일러문>의 한 장면.
골드 펜던트 초커를 화이트 셔츠와 매치해 단정한 룩을 완성했다.

 

2. 뷔스티에
준비물: 볼륨 있는 가슴과, 가는 팔 그리고 얇은 허리

 

2015년 여름, 거리에는 뷔스티에를 입은 여자들이 심심치 않게 보였다. 정확히 말하면, 쭉빵 언니들의 전유물이었던 뷔스티에에 티셔츠를 매치한 데일리룩이 유행했다. 그리고 20년 전 세일러 쥬피터는 이미 그렇게 입고 있었다. 미리 알았더라면, 한 살이라도 어릴 때 많이 입어 둘걸.

 

왼쪽: 블랙 앤 화이트 조합이 돋보이는 뷔스티에 코디. 뷔스티에와 티셔츠 모두 몸에 피트 되는 것으로, 늘씬한 허리 라인을 부각시켰다.
오른쪽: 톤 다운된 오버핏 티셔츠에 네크라인이 깊게 패인 뷔스티에 상의를 매치해, 놈코어룩을 완성했다.

 

Tip
데일리룩으로 활용하기에는 패턴이 없는 뷔스티에가 무난하다.

 

1994년 作 <웨딩피치>의 한 장면.
자칫 부담스러울 수 있는 오렌지 컬러의 뷔스티에 원피스를, 같은 톤의 티셔츠와 매치했다.

 

3. 멜빵바지
준비물: 동안

 

멜빵바지는 ‘어린이들이 입는 옷’이라는 인식이 강했는데, 요즘엔 다양한 디자인과 길이의 멜빵바지가 많이 나와서 20대들도 편하게 입을 수 있게 됐다. 물론, 패피의 조상 세라는 20년 전부터 데님 멜빵을 즐겨 입었다.

 

왼쪽: 데이트 룩의 정석을 보여 준 세일러문. 허리 라인이 돋보이는 디자인의 멜빵바지에 몸에 피트 되는 화이트 티셔츠를 더해 여성스러움을 강조했다
오른쪽: 루스한 멜빵바지와 스트라이프 티셔츠. 상의의 소맷단과, 하의의 바짓단을 접어 귀여운 느낌을 연출했다.

 

Tip
1) 그래도 멜빵이 부담스러운 고학번들에겐 면 소재로 된 멜빵 바지를 추천한다. 데님 멜빵바지보다 꾸러기스러운 느낌이 덜하고, 컬러에 따라 차분한 느낌까지 연출할 수 있다.

 

1992년 作 <달의요정 세일러문>의 한 장면.
톤 다운된 블루 컬러의 면 소재 멜빵바지와 캡 소매 티셔츠.

 

2) 여성스러운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바지 대신 멜빵 치마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

 

1994년 作 <웨딩피치>의 한 장면.
화이트 셔츠와 주름이 있는 멜빵 치마.
피치가 쓰고 있는 빵모자는 조금 더 두고 볼 필요가 있는 아이템이다. 언젠간 빵모자가 유행할지도 모르지만, 아직은 아닌 것 같아.

 

4. 크롭톱
준비물: 평평한 배

 

F(x)의 크리스탈이 입어 유행하기 시작한 크롭톱은 20년 전 세일러 마스가 입던 ‘배꼽티’와 거의 유사하다.

 

왼쪽: 세일러 마스는 강렬한 네온 컬러 크롭톱에 하이웨스트 반바지를 매치. 캐주얼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오른쪽: 니트 소재의 크롭톱과 블랙 스키니진으로 단정하면서도 섹시한 룩을 완성한, 크리스탈.

 

Tip
크롭톱에 하이웨스트 하의를 매치하자. 하의가 아랫배를 가려주기 때문에 적당히 몸매를 드러내면서 부담스럽지 않은 룩을 연출할 수 있다.

 

1992년 作 <달의요정 세일러문>의 한 장면.
하이웨스트 반바지는 복부를 가려 주는 것과 동시에,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도 있다.

 

5. 테니스 스커트
준비물: 개미 허리

 

여자 아이돌 그룹들이 무대 의상으로 입으면서 유행한 테니스 스커트. 90년대 패피, <웨딩피치>의 릴리가 즐겨 입던 아이템이기도 한다.

 

왼쪽: 다가오는 가을에 시도해 보기 좋은 코디. 같은 톤의 하이넥 스웨터와 테니스 스커트를 매치해 분위기 있는 가을 여자 룩을 연출했다.
오른쪽: 화이트 컬러 테니스 스커트와 화이트 슈즈가 활동적인 느낌을 준다.

 

Tip
꼭 상의를 넣어 입을 필요는 없다. 허리 라인이 드러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루즈핏 상의로 라인을 가려도 된다.

 

도움 미나, 숑
Designed by liz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바다 앞에서 강아지랑 일해야 능률이 올라갑니다

세인트존스호텔 인재 채용

 

전남대, 초등학교 졸업앨범 촬영 재능 기부

전남대 학생들 멋있네

 

건국대 학생들은 도서관에서 강아지랑 공부한다

부럽다

 

FC서울은 헬로키티네? 산리오캐릭터즈 K리그 티머니카드 출시

우리 팀 캐릭터는 누구일까!

 

표지모델! 한국예술종합학교 무대미술과 23학번 박현경

한 번 쯤은 카메라 앞에 서고 싶었다는 무대미술과 학생의 이야기

 

전북 소재 대학생이 장학금 받는 법

전입신고 하기

 

대학생 해커들이 공공기관 서버를 불시에 습격한다

학생 해커들이 불시에 공공기관을 해킹하는 이유

 

교수님은 과연 AI가 작성한 과제를 구별할 수 있을까?

교수님의 업무 난이도 상승에 기여중인 AI

 

취업보다 창업이 나을 듯 이라고 생각하는 대학생이라면?

7월 23일 2024 안산 스타트업 청년창업 경진대회로 가자

 

T라 미숙해? F력 상승을 위한 공감학원이 있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