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tish American Tobacco Korea 당신의 성장이 회사를 발전시킨다

직원들의 경력개발을 위한 다양한 기회가 주어지는 곳이 있다. 주도적인 경력개발을 통해 고속승진을 이룰 수 있는 곳, BAT Korea가 바로 그곳이다. 직원의 성장과 인재육성을 무엇보다도 중요시하는 BAT의 인재양성 프로그램에 주목해보자.

 

Global Management Trainee Programme

BAT Korea의 차별화된 글로벌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매니지먼트 트레이니(Management Trainee) 프로그램’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인재를 발굴하여 집중적인 실무 교육, 타 부서와의 연계 프로젝트, 해외파견 근무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매니지먼트 트레이니(MT)로 채용된 신입사원은 2년간 다양한 경험을 통해 단기간에 리더십과 실무 능력을 쌓는 것이 특징. 입사 2년 차에는 3~6개월 간 해외파견 근무를 하게 되며, 전과정을 마치면 과장으로 승진한다. 현재 MT를 졸업한 인재들은 BAT내 다양한 요직에서 회사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우측 하단의 MT 채용공고 참조)

 

 

 

Korea Talent around the world

BAT Korea의 20여명의 직원들은 업무 및 리더십 역량을 인정받아 영국 본사, 홍콩, 대만, 일본,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호주, 독일, 폴란드 등 유럽,중동 및 아태지역으로 파견되어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제품·생산, 품질 및 다방면에서 인정받고 있는 사천 공장의 Operations 인재들은 해외 파견 인원의 50%를 차지하고 있어 각국에 우리의 우수한 기술력을 전파 중이다.

 

BAT Korea 사천공장

 

2002년 9월, 국내 인터내셔널 담배회사 중 최초로 설립된 담배 제조공장. BAT그룹 내 44개 생산 시설 중에서도 품질을 인정받아 2003년 이래로 제품품질지수 및 생산품질지수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7년 만에 누적생산 1천억 개비를 돌파해 생산성의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다. 또한 공장 설립 2년 만인 2004년 수출을 시작해 현재 일본, 대만 등 16개국에 BAT브랜드 제품을 수출하는 아태지역의 수출 거점으로 성장하였다. 지난해에는 한국무역협회로부터 2014년 ‘7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여받아 이후 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BAT Korea가 글로벌 리더로 성장을 이끄는 방법 

BAT Korea에서는 모든 직원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직원교육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BAT 코리아는 지난 2년간 전체 직원들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직무관련 교육을 지원해왔으며, 자기개발 및 역량강화에 관심이 많은 관리자 그룹을 위해 단계별 리더십 교육 또한 지원해왔다. 리더십 교육의 경우 70% 이상의 관리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석하였다. 이 밖에도 글로벌 역량을 쌓기 위해 필요한 해외 교육 및 해외 근무의 기회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interview – “능력이란 매듭을 좁게 묶지 마세요. 당신의 잠재력은 무한하니까요.”

김영욱 전무 | BAT Korea 인사부

김영욱 전무 | BAT Korea 인사부

 

2006년 입사한 인사부 김영욱 전무는 MT 출신으로, BAT에서 영국 본사 근무를 포함해 국내외의 다양한 경력을 쌓았으며, 뛰어난 성과를 통해 고속승진을 이루어 낸 장본인이다.

 

BAT Korea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었던 요인은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직원들의 다양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연령이나 성별, 국적에 상관없이 선발된 인재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21세기 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기에 회사는 그들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BAT Korea는 인재 육성과 경력개발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나요?

BAT는 직원들의 업무 역량을 키우기 위해 필요한 리더십이나 직무 관련 트레이닝 프로그램들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멘토링 문화가 회사의 큰 장점 중 하나로 직원들은 이사급 이상의 관리자들과 커리어 개발 관련 교육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리더로서 BAT Korea 입사 후 현재까지의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과 그 과정은 어떠했나요?

제 성장의 원동력은 노력이었던 것 같습니다. 2006년, 인턴으로 시작해 같은 해 12월 MT로 정식 입사한 이후 한국 및 영국 본사에서 근무를 했고, 최근에는 폴란드에서 HR디렉터로 6개월간 보낸 뒤 올해 1월 1일 BAT Korea의 인사부 전무로 발령 받았습니다. BAT는 ‘잠재력’에 맞추어 기회를 줍니다. 사람의 능력이란 고무줄과 같아 스스로 매듭을 어디에 묶느냐에 따라 능력치가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회사에서는 해보지 못한 것이라도 도전을 통해 나아가보려는 노력을 눈여겨 보고 성장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Fast track을 걷고자 하는 차세대 리더들에게 그들이 갖춰야 할 태도와 덕목에 대해 조언을 해주신다면?

학벌, 성적,자격증이나 토익 점수보다는 본인의 역량과 EQ(감성지수)영역이 중요하다고 생각 됩니다. EQ영역이 높은 사람은 자신을 믿고, 균형적인 삶을 위해서 나아갑니다. 스스로 고민하면서 자기와의 싸움을 통해 일어서려 하고, 어려움이 닥쳐도 포기하지 않는 겁니다. EQ가 높은 사람들은 쉽고 잘 될 때가 아닌 시련이 올 때나 실패할 때 오히려 빛을 발하게 됩니다. 여기에 명확한 자기 파악, 분명한 목표가 더해 진다면 차세대 리더로서 손색이 없을 것입니다.

 

 

BAT Korea와 함께 할 역량 있는 미래의 리더를 모집합니다!

– 지원부서 : MKT/HR/Operations

– 지원기간 : 2015년 10월 4일(일) 23시 마감

– 지원자격 : 2016년 2월 졸업예정자 혹은 2년 미만의 경력자(단, 2015년 12월부터 근무가능한 자)

– 지원방법 : BAT Korea(www.batkorea.com)에서 영문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batk-MT@bat.com)로 송부
✽자세한 사항은 BAT Korea홈페이지(www.batkorea.com)를 통해 확인하세요

 

 

Editor 김예림 yearim@univ.me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겨울철 자취방에 생기는 몇가지 비극

추위, 곰팡이 그리고 수도관 동파

 

자존감 낮은 너, 연애할 때 조심해야할 것 4

잘 사랑하고 잘 사랑받기 위하여!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훨씬 싸고 좋은 로드샵 ‘레드의 정석’

맥이 너무 비싸서 꾸려봤다

 

기대해도 좋아, 대학생이 만든 MS 광고

 

망한 밤을 밝히는 별들의 말

난 위대해지고 싶어. 그러려면 시간이 더 필요할 거고!

 
동영상

인천공항에 캡슐 호텔이 생겼다고!? 직접 가봤다

시간당 7000원짜리 호텔이라니 대박

 
시리즈캠퍼스 리빙포인트

한곳에서 알바 오래하면 생기는 일

1. 모든 일을 혼자 다 하게 된다

 

귀차니스트를 위한 초신박 청소용품

아주 약간의 의지만 있으면 됩니다

 

딸기 덕후 취향 저격! 카페 신상 딸기 메뉴 4

딸기라는 것이 폭발한다!!!!!!!!

 

빠른년생이 지겹게 듣는 말 5가지

노력해봤자 족보브레이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