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여성을 위한 소개팅 애프터 성공 노하우 원고를 쓰는 동시에 내 귀에는 남성 독자의 원성이 음성지원됐다. “남자 편도 해달라!!!!!!!” 그래서 준비했다. 당신의 소개팅 애프터를 100% 성사시키는 깨알 팁! 마음에 드는 상대가 나왔을 경우, 필히 유용하게 쓰일 팁 네 가지를 알려주마.

 

 

1. 머리발, 옷발. 일반인에겐 필수다.

당신이 빈느나 고비드가 아니라면 꼭 기억해야 할 기본 팁. 남자는 능력이 최고니까 외모는 필요 없다는 건 옛말이다. 여자들도 안구가 있다. 같은 대화를 하더라도, 깔끔하고 호감을 주는 스타일의 사람에게 마음을 여는 것은 당연한 일.

 

최신 유행템이나 명품으로 치장할 필요는 없다. 안 입던 셔츠를 착착 다려 입어보고, 왁스도 쓰는 등 평소보다 신경을 조금만 더 쓰자. 있는 그대로의 당신을 꼭 초면에 보여줄 필요는 없지 않나. 깔끔한 옷차림만 갖춰도 이성에게 어필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혹시 너무 꾸민 티가 날까 봐 걱정이라면, 주변 여사친에게 조언을 구하는 걸 추천한다.

 

 

2. 개그에 대한 강박관념을 버려라.

물론 재미있는 남자는 인기가 있다. 처음 만나는 어색한 자리에서 당신이 대화를 주도해야 할 것만 같은 부담도 느껴지리라 이해도 간다. 그러나 문제는, 때때로 그런 부담과 강박감이 소개팅 자리에서 도를 지나친 개드립으로 승화될 때가 너무나 많다는 것(눈물).

 

굳이 그 자리에서 당신이 개그맨이 될 필요는 없다. 익숙하지 않은 개그와 말장난은 오히려 진중한 당신을 가벼운 사람으로 보이게 만들 수 있다. 오히려 차분하게 상대방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찾아 소소하게 이야기해보자.

 

 

3. 남친 노릇은 남친 되고 나서 하자.

이미 그녀와 알콩달콩 연애하는 단꿈에 빠져 있을 테지. 그녀와 모든 순간을 공유하고 싶고, 험한 세상 속 그녀가 미친 듯이 걱정되겠지만, 남친 노릇은 남친이 된 다음에 하자. 당신의 애정이 상대에게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 사귀기 전이라면 적당한 완급 조절이 분명 당신을 훨씬 매력적으로 만들 것이다.

 

소개팅 이전에 온종일 메시지를 주고받으려 하는 이들도 있는데, 소개팅 전에는 만날 약속을 정하는 연락 정도가 가장 좋다. 안 그래도 어색한 자린데, 만나서 할 얘기 정도는 좀 남겨놓는 게 낫지 않겠나.

 

 

4. 착한 남자는 매력있다.

너무 착한 남자라 거절한다는 말은 다른 이유를 밝히지 않기 위해 애써 찾아낸 핑계일 가능성이 크다. 착한 남자, 완전 매력적이다. 나쁜 남자가 여자에게 더 인기 있다는 말은 나쁜 남자가 만들어낸 소문 같다. 상대를 배려하고, 따뜻하게 이야기하는 사람이 매력적이지 않을 리 없다.

 

그러니 잘못된 통념 따위에 흔들리지 말고, 상대에게 다정하고 따뜻한 태도로 대하라고 조언하고 싶다. 소개팅에 나오는 여자 사람도 사람이다. 다른 인간관계와 다를 게 없다.

 

 

소개팅, 소개팅 애프터. 모두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의 따뜻한 연애를 위한 것임을 먼저 기억하자. 내가 좋아하는 만큼 노력하겠다는 마음이라면, 위 팁들을 떠나 당신의 애정은 이미 매력적이라는 말도 전하고 싶다. 이번 소개팅에서는 부디 좋은 사람과 사이좋게 연애하기를 나도 함께 응원하겠다.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시리즈캠퍼스 리빙포인트

한곳에서 알바 오래하면 생기는 일

1. 모든 일을 혼자 다 하게 된다

 

고글과 장갑이 없는 당신이 스키장에 가게 됐다

세상 좋아졌다는 말 밖에 안 나옴

 

빠른년생이 지겹게 듣는 말 5가지

노력해봤자 족보브레이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홍조 없애는 꿀팁 5

부끄러워서 그런거 아니라고!

 

어른스러워지고 싶어요

저도 성숙해지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어른스러워질까요?

 

아직도 혼자 읽니?

"내 인생은 트레바리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

 

인생에서 좀 더 일찍 알았다면 좋았을 것들

아직 모르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나는 왜 시를 읽는가

한편의 시를 통해 아픔을 쓰다듬는 건 어떨까

 

스트레스 빵야빵야! 실탄 사격장 체험기

묵직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남대문 사격장 다녀온 썰

 

올 방학에도 놀고 있는 방학 폐인을 위한 대외활동 BEST 4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