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여성을 위한 소개팅 애프터 성공 노하우 원고를 쓰는 동시에 내 귀에는 남성 독자의 원성이 음성지원됐다. “남자 편도 해달라!!!!!!!” 그래서 준비했다. 당신의 소개팅 애프터를 100% 성사시키는 깨알 팁! 마음에 드는 상대가 나왔을 경우, 필히 유용하게 쓰일 팁 네 가지를 알려주마.

 

 

1. 머리발, 옷발. 일반인에겐 필수다.

당신이 빈느나 고비드가 아니라면 꼭 기억해야 할 기본 팁. 남자는 능력이 최고니까 외모는 필요 없다는 건 옛말이다. 여자들도 안구가 있다. 같은 대화를 하더라도, 깔끔하고 호감을 주는 스타일의 사람에게 마음을 여는 것은 당연한 일.

 

최신 유행템이나 명품으로 치장할 필요는 없다. 안 입던 셔츠를 착착 다려 입어보고, 왁스도 쓰는 등 평소보다 신경을 조금만 더 쓰자. 있는 그대로의 당신을 꼭 초면에 보여줄 필요는 없지 않나. 깔끔한 옷차림만 갖춰도 이성에게 어필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혹시 너무 꾸민 티가 날까 봐 걱정이라면, 주변 여사친에게 조언을 구하는 걸 추천한다.

 

 

2. 개그에 대한 강박관념을 버려라.

물론 재미있는 남자는 인기가 있다. 처음 만나는 어색한 자리에서 당신이 대화를 주도해야 할 것만 같은 부담도 느껴지리라 이해도 간다. 그러나 문제는, 때때로 그런 부담과 강박감이 소개팅 자리에서 도를 지나친 개드립으로 승화될 때가 너무나 많다는 것(눈물).

 

굳이 그 자리에서 당신이 개그맨이 될 필요는 없다. 익숙하지 않은 개그와 말장난은 오히려 진중한 당신을 가벼운 사람으로 보이게 만들 수 있다. 오히려 차분하게 상대방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찾아 소소하게 이야기해보자.

 

 

3. 남친 노릇은 남친 되고 나서 하자.

이미 그녀와 알콩달콩 연애하는 단꿈에 빠져 있을 테지. 그녀와 모든 순간을 공유하고 싶고, 험한 세상 속 그녀가 미친 듯이 걱정되겠지만, 남친 노릇은 남친이 된 다음에 하자. 당신의 애정이 상대에게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 사귀기 전이라면 적당한 완급 조절이 분명 당신을 훨씬 매력적으로 만들 것이다.

 

소개팅 이전에 온종일 메시지를 주고받으려 하는 이들도 있는데, 소개팅 전에는 만날 약속을 정하는 연락 정도가 가장 좋다. 안 그래도 어색한 자린데, 만나서 할 얘기 정도는 좀 남겨놓는 게 낫지 않겠나.

 

 

4. 착한 남자는 매력있다.

너무 착한 남자라 거절한다는 말은 다른 이유를 밝히지 않기 위해 애써 찾아낸 핑계일 가능성이 크다. 착한 남자, 완전 매력적이다. 나쁜 남자가 여자에게 더 인기 있다는 말은 나쁜 남자가 만들어낸 소문 같다. 상대를 배려하고, 따뜻하게 이야기하는 사람이 매력적이지 않을 리 없다.

 

그러니 잘못된 통념 따위에 흔들리지 말고, 상대에게 다정하고 따뜻한 태도로 대하라고 조언하고 싶다. 소개팅에 나오는 여자 사람도 사람이다. 다른 인간관계와 다를 게 없다.

 

 

소개팅, 소개팅 애프터. 모두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의 따뜻한 연애를 위한 것임을 먼저 기억하자. 내가 좋아하는 만큼 노력하겠다는 마음이라면, 위 팁들을 떠나 당신의 애정은 이미 매력적이라는 말도 전하고 싶다. 이번 소개팅에서는 부디 좋은 사람과 사이좋게 연애하기를 나도 함께 응원하겠다.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국민 주거고민 맞춤형 해결사 등장!


똑똑한 대학생은 집 구할 때 부동산을 이용하지 않는다

더 똑똑한 국토부 마이홈의 AI 마이봇을 이용한다

 

펜타곤 진호 & 오마이걸 효정의 콜라보 무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univ20에서 4/18(목)까지 초대 EVENT 진행!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

총 상금 1,740만원, 4월 24일까지 접수!

 

졸업작품에 2,300시간을 쏟은 동국대생

“완벽하게 끝낼 게 아니라면 시작도 안 했어요”

 

최대 240만 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하자!

 

코딩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코딩부터 면접까지 취업 올케어

 

❛지구 반대편에서 할머니의 집밥을 기록합니다❜ 미뇨끼 인터뷰

대한민국에서 우리집 이탈리아의 따뜻한 요리 영상을 만드는 미뇨끼 이야기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창작 취준생을 위한 비대면 무료 교육

총 150명 선발

 

100% 애프터를 성사시키는 소개팅 노하우: 남자 편

 

100% 애프터를 성사시키는 소개팅 노하우: 남자 편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