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20만원을 훨씬 웃도는 고가의 니치 향수가 유행했다. 비싼 게 무조건 좋은 걸까? 아니! 최근 로드샵 브랜드에서 다양한 향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가격도 1만원대부터 3만원 정도로 아주 저렴하다. 그중 몇몇 제품들은 명품 향수와 향이 거의 비슷하다. 저렴하면서도 정말 쓸만한 가성비 갑 향수 다섯 가지를 소개한다.

 

 

 

 

1  더바디샵 모링가 오 드 뚜왈렛   30ml/1만 9000원   

더바디샵의 스테디셀러 화이트 머스크를 아시는지? 하지만 화이트 머스크는 그 유명세만큼 너무 흔한 향이 되었다. 요즘 떠오르는 녀석은 바로 모링가. ‘생명의 나무’라 불리는 그 향이 아카시아 꽃 향과 비슷하다. 아카시아 꽃 향이 떠오르지 않는다면 어릴 적 즐겨 씹었던 아카시아 껌을 떠올리자! 독하게 달달한 향이 아니라 부담이 없다. 은은하고 여성스러운 향. 바디젤부터 로션까지 다양한 모링가 향 라인이 있어 같이 쓰면 더 좋다. 가을에 제격.

 

 

2  네이처 리퍼블릭 퍼퓸 드 네이처 오 드 퍼퓸 블루마린  30ml/1만 3000원

다비도프의 ‘쿨 워터’의 향과 흡사하다. 여자들이 가장 좋아한다는 남자 향수, 페라리 라이트에센스와도 비슷하다. 중성적이면서도 산뜻하고 시원한 과일 비누 향을 풍긴다. 꽃향기나 달달한 향, 무거운 향이 부담스럽다면 추천한다. 입문용으로 좋다. 여름용 향수로 제격이지만 일 년 내내 사용하기에도 손색없다. 

 

 

3  더샘 시티 아르도 러브 인 파리 프랑스 오 드 퍼퓸  30ml/1만 5000원

향을 맡자마자 깜짝 놀랐다. 어, 이거 내가 아는 건데..? 랑방의 베스트셀러 ‘에끌라 드 아르페쥬’와 정말 똑같다. 마지막 잔향이 약간 다르지만, 랑방의 저렴이라 불릴 만하다. 달콤한 느낌과 꽃향기가 적당히 섞여 여성스럽다. ‘나 여자야’라고 말하는 듯하다. 좀 흔한지만 이 가격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내뿜을 수 있다니.

 

 

4  더페이스샵 소울 프로미스 링   30ml/1만 4900원

더페이스샵의 소울 라인 향수는 워낙 가성비가 좋아 인기가 많다. 그중에서도 소울 프로미스 링은 랑방의 ‘메리미’와 유사하다. 더샘 러브 인 파리보다 조금 더 달달하고 통통 튄다. 여성스럽지만, 새내기에게 어울리는 상큼하고 발랄한 느낌을 준다. 

 

 

5  아리따움 오드 퍼퓸   12ml/8000원

휴대가 편한 향수를 찾는다면 아리따움에서 내놓은 오드 퍼퓸 시리즈가 딱이다. 특히 파우치에 쏙 넣고 다닐 수 있어 편리하다. 만 원이 채 안되니 매우 저렴하다. 총 10가지 향이 있어서 매장에서 직접 시향해보고 선택하는 걸 추천한다. 각 향마다 비슷한 명품 향수가 떠오를 정도로 가성비가 좋다. 에디터는 4개를 쟁여놨다고 한다.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기대해도 좋아, 대학생이 만든 MS 광고

 

망한 밤을 밝히는 별들의 말

난 위대해지고 싶어. 그러려면 시간이 더 필요할 거고!

 
동영상

인천공항에 캡슐 호텔이 생겼다고!? 직접 가봤다

시간당 7000원짜리 호텔이라니 대박

 

고글과 장갑이 없는 당신이 스키장에 가게 됐다

세상 좋아졌다는 말 밖에 안 나옴

 

빠른년생이 지겹게 듣는 말 5가지

노력해봤자 족보브레이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홍조 없애는 꿀팁 5

부끄러워서 그런거 아니라고!

 
시리즈캠퍼스 리빙포인트

한곳에서 알바 오래하면 생기는 일

1. 모든 일을 혼자 다 하게 된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입체파 얼굴되는 컬러코렉팅을 해봤다!

살아나라 얼굴 윤곽

 

표지모델 소유정의 인생템 네 가지

빨려들어갈 것 같은 오묘한 매력, 유정씨의 뷰티 아이템

 

아직도 혼자 읽니?

"내 인생은 트레바리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