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시영은 아마추어 복싱대회에 출전했다. 심지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인순이 누님은 58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보디빌딩 대회에 출전했다. 정말 멋진 일이다. 연예인의 후광 때문이 아니라 그 도전 자체로도 아름다워 보인다.

 

무조건 1등이 최고일까. 대학내일의 생각은 조금 다르다. 한 가지 분야에서 꼭 정상이 될 필요는 없다. 도전한다는 것, 그 자체로도 의미가 있는 것이다.

 

 

1 인순이의 보디빌딩대회 출전

 

 

멋있는 누님이다. 58세(이건 방송 나이고 실제는 59세)면 농담으로 뼈도 안 붙는 나이라고 하는 데 정말 쉽지 않은 도전을 했다. 그녀는 3달 동안 여느 선수들처럼 몸 관리를 했다.

 

매일 2시간씩 운동했고 하루 1200칼로리 정도만 섭취했다. 체중은 9kg 가까이 빠졌고, 조금씩 근육이 붙기 시작했다. 결과는 `2015 나바코리아 챔피언십 WFF’ 퍼포먼스 분야 2위. 기립을 넘어 사다리까지 타고 올라가서 박수를 쳐주고 싶다.

 

그녀는 한 인터뷰에서 “올해의 버킷리스트를 이룬 것 같아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자, 올해 당신이 꼭 이루고자 했던 건 무엇이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자.

 

 

 

2 배우 천정명, 주짓수 퍼플벨트 승급

 

 

배우 천정명은 주짓수(브라질 유술) 고수다. 아니, 며칠 전 고수가 됐다. 입문 4년 만에 퍼블 벨트를 허리에 찬 것이다. ‘보라색 띠가 별건가’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태권도의 보라 띠와는 개념이 다르다.

 

주짓수는 승급이 인천 다마만큼 짜다. 블랙 벨트를 차기 위해선 8년에서 10년가량이 걸린다고 하니, 퍼플 벨트가 어느 정도인지 대략 짐작이 간다. 실제로 국내에서 퍼플 벨트 소유자는 지도자로 활동할 수도 있다.

 

빅뱅의 승리 역시 주짓수에 빠져있다. 곧 대회에도 출전할 예정이다. 과연 그 결과는 어떨지도 궁금하다.

 

 

 

3 ‘철권’ 세계 챔피언을 이긴 남규리

 

 

그녀가 단순하게 취미로 게임을 즐긴다고 하긴 좀 애매하다. 얼마 전, ‘철권’ 세계 챔피언 배재민 선수와 붙어서 이겼으니까! 물론 이벤트성으로 진행된 경기였지만 배재민 선수는 그녀의 콤보를 극찬했다.

 

그녀는 꽤 오래전부터 ‘철권’을 즐겼다. 오락실에서 그녀를 봤다는 목격담이 수도 없이 올라오던 때도 있었다. 이제 그녀는 제법 프로 수준의 경지까지 올라갔다. 철권 대회가 열릴 때마다 초대되어 게임을 즐기기도 한다.

 

얼굴도 예쁜데 게임까지 하는 여자라니… 김태희보다 더 매력 있다.

 

 

 

4 포미닛 권소현, 양궁 동호인 대회 은메달

 

 

권소현은 ‘아이돌 육상 선수권 대회’ 양궁을 접하면서부터 그 맛을 알았다. 그녀의 연습을 지도했던 국가대표 코치가 일찍부터 그녀를 알아봤다는 후문. 그렇게 활 맛을 알았고, ‘아육대’ 양궁 부문에서 2년 연속으로 금메달을 씹어먹는 중이다.

 

단순하게 아이돌 사이에서 활을 잘 쏜다면 인정하지 않았을 터, 2013년에는 ‘메달리스트와 함께하는 양궁 동호인 대회’에서 은메달을 거머쥐기도 했다. 총 360점 만점에 무려 322점을 기록했다. 게다가 양궁을 오랫동안 연습해 온 동호인들 사이에서 이 점수를 냈다는 것도 놀랍다.

 

아니, 근데 권소현이 활을 쏜다는 동호회는 대체 어디죠?

 

 

 

5 미스에스 제이스, 펜싱페스티벌 우승

 

 

얼마 전, 김용준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하여 펜싱 대회에서 동메달을 땄다고 말해 화제를 모은 적이 있다. 연예계에 더 뛰어난 실력자는 따로 있다. 바로 미스에스의 제이스다. <언프리티랩스타>에 출연하고 조용히 탈락했던 바로 그녀다.

 

제이스는 고등학교 때까지 펜싱 선수로 활약했다. 가수가 된 뒤에도 칼을 손에서 놓지 않았다. 그러던 중 작년 ‘Y-CUP 펜싱 페스티벌 여자 플뢰레 부문에서 우승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누구나 어렸을 적 남다른 재능을 학업 때문에 포기한 경험이 있다.

 

오랜만에 피아노나 바이올린, 하물며 리코더라도 다시 한 번 잡아보는 건 어떨까.


상상속 인생회사로 이젠 출근!

대학내일 내일을 함께 만들 경력직 인재를 모십니다.

시리즈호에호에 대학생활

재수가 한 사람의 인생에 미치는 영향

남들보다 1년 뒤처졌다는 압박감ㅠㅠ

 

돈 안 들이고 해외로 떠날 수 있는 대외활동 BEST 4

이때 아니면 언제 공짜로 가보겠어

 

살려고 운동하다가 취뽀했어요

필라테스 강사 편 곽슬기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주거 편

건물‘주님’이라지만 쫄지 말고 말하자. “그건 제 잘못이 아닙니다.”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환불 편

센 척 안 해도, 환불 메이크업 없이도 환불 받을 수 있어야 한다.

 

[법알못 필독서] 위험 탈출 : 연애 편

매일 말도 없이 집 앞에서 기다리고, 배터리가 닳도록 부재중 전화를 남기고. 그거 범죄 맞아. 도망쳐!

 

3월에 CC하면 99% 망하는 이유

지금 연애하려는 사람에게 할 말 있어. 제발 멈춰...

 

옥상이 예쁜 캠퍼스 4선

패션의 완성이 양말이라면, 캠퍼스의 완성은 어쩌면 예쁜 옥상일지도 모른다.

 

예쁘지않아도 괜찮다고 말해줘

지금 이대로도, 우리는 충분히 빛난다.

 

청춘 여러분, 지금 만나러 갑니다

청춘과 소통 기회 넓히려는 기업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