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결코 영화 같지 않다. 사랑했던 그 사람이 나를 버리는 비극이 벌어져도, 우리는 일상생활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영화 속 주인공처럼 마음껏 무너지고 싶어도 그런 거는 우리에게 있을 수가 없어. 헤어진 다음 날도 꼬박꼬박 수업 나가고, 팀플 해야 한다. 아파도 아프다 말 못하는 이 치사한 현시창 속에서 이별한 당신에게 힘이 되고 싶어 준비했다. 이 새로운 스킬들만 알면 당신은 이제 이 구역의 강철ㅋ심장ㅋ

 

조기 치매를 촉진하라

우리가 아픈 건 다 망할 놈의 기억력 때문이다. 사랑하고 사랑받던 시절의 아름다운 기억들, 소중하지만 지금은 내가 괜찮아지는게 먼저다. 다 잊자. 뇌가 연상 작용을 활발히 하지 못하도록 뇌를 학대하자.

치.. 치매 쿠다사이..?

 

연상 작용은 이별한 우리를 무너뜨리고 일상생활을 어렵게 하는 주원인이다. 예를 들면, 당신은 편의점조차 맘 편히 못 갈 것이다. 진열대에 놓인 음료 가운데 그가 좋아하던 커피 음료가 보이고, 계산대 뒤쪽에는 그가 피우던 담배가 솟아 있으며, 편의점 밖에는 그와 함께 맥주를 마시던 파라솔이 보인다. 이 모든 것들은 우리의 가슴을 잔인하게 찌르고 괴롭힌다.

 

편의점 네가 뭔데 까까 사러 온 날 울려

 

뇌 또는 가슴 둘 중 하나는 미치도록 아파야 비극이 끝난다. 연상 작용이라는 악마를 없애기 위해 우리는 조기 치매를 촉진하려 한다. 매일 매일 음주하라. 음주는 뇌 기능 손상을 부르는 직빵 솔루션이다. 그리고 견과류나 뭐 뇌나 몸에 좋은 거 일절 먹지 마라. 그의 전화번호를 보고도, 이게 뭐지? 할 수 있을 만큼, 표정도, 말투도, 이름도 다 잊을 수 있도록 그렇게 해보자.

 

만나면 좋은 친구

 

유체이탈 사고법을 익히라

내가 내가 아닌 양, 다 모른 체해라. 마음이 찢어질 듯 아파도 모르는 것처럼 굴어라. 머리와 가슴을 분리하라. 내 마음이 아니고, 저 우주 어딘가 빵상 외계인의 마음이다. 걔가 아픈 거지, 내가 아픈 게 아니다. 아픈 빵상의 마음은 빵상이 알아서 처리할 일이지 내가 할 게 아니라고 생각하라. 혹여나 마음이 무너질 것 같다면, 아무렇지 않은 척 엉뚱한 짓을 계획해보라. 갑자기 만화 주제가를 크게 불러보고, 진짜 이상한 춤을 춰보고, 엄마한테 아재 개그를 해보라.

 

춤추자

 

슬픔에 빠질 틈 없이 다른 일을 벌이며 자신을 굴리자. 아프고 무너지는 나는 내가 아니다. 아픈 마음에서 도망쳐 멀찍이서 딴짓을 하자. 그러면 버틸 수 있다. 정말 많이 아파도 그렇게 숨 쉴 수 있다.

 

역지사지따위 개나 줘라

그 사람 입장 같은 건 생각하지 마라. 철저하게 이기적인 사람이 되는 거다. 이미 헤어진 사람, 이제 와서 위해봤자 소용없다. 나만 괴롭다. 내 잘못 때문에 그가 떠났다 해도 오래 땅 파며 괴로워할 필요 없다. 내 잘못은 이별이라는 벌을 받아 사라졌으니 자책 안 해도 된다.

 

헤어지고 난 뒤, 그제야 자꾸 그 사람 마음은 어땠을까 곱씹고 눈물 흘리는 미련퉁이들이 많다. 다시 말하건대, 신경 쓸 필요 없다. 가장 불쌍한 사람은 그가 아니라 지금 아픈 당신이다. 지금 그도 나만큼 괴로울지 모른다는 생각에 우는 것도 관둬라. 아니다. 형돈이와 대준이 오빠가 말해주지 않았나, 아니아니아니아니아니, 너는 울지만 그 앤 웃고 있어. 그게 진짜다. 지나간 X는 다 개자식이다. 그렇게 생각해야 내가 산다.

 

그렇답니다

 

미안한 마음이 들면, 그의 가장 싫었던 모습들만 떠올려 쌍욕을 해라. 그게 낫다. 뭐? 헤어지고 난 후 좋았던 기억만 떠오른다고? 그럼 주변 친구들에게 다시 물어봐라. 사귀는 동안 당신이 친구들에게 하소연하고 나서 까먹었던 무수한 사건들, 친구들은 기억할 거다. 감정을 곱씹을 거면 그걸 꺼내 곱씹도록 해라.

 

2NE1 – Go away 같은 노래도 듣고..

 

(노파심에) 주의사항. 1번을 따라 하다가 정말 비명횡사하는 수가 있다. 1번은 그냥, 차력쇼처럼 보여준 거니까 진짜 따라 하지는 마시길. 아프고 괴로운 순간에, 내 야매 조언 때문에 당신이 한 번이라도 웃음 지었다면 정말 좋을 것 같다. 괜찮다면 당신 혼자 버텨야 하는 이별의 시간에 나도 끼어 함께 응원하겠다. 일하고 집에 가서 눈 딱 감으면 하루는 가고 시간은 흘러 약이 된다. 오늘도 참 많이 애썼다. 토닥토닥.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맛도 모양도 명랑한 핫도그 만들기

줄서서 기다리다 지쳐 만든 존맛 간식

 

나 빼고 사람들 다 갖고 있는 기본템 6

나만없쒀!!진짜 코덕들 이 화장품 다 있고 나만 없어..

 

겨울철 자취방에 생기는 몇가지 비극

추위, 곰팡이 그리고 수도관 동파

 

자존감 낮은 너, 연애할 때 조심해야할 것 4

잘 사랑하고 잘 사랑받기 위하여!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훨씬 싸고 좋은 로드샵 ‘레드의 정석’

맥이 너무 비싸서 꾸려봤다

 

기대해도 좋아, 대학생이 만든 MS 광고

 
시리즈캠퍼스 리빙포인트

한곳에서 알바 오래하면 생기는 일

1. 모든 일을 혼자 다 하게 된다

 

망한 밤을 밝히는 별들의 말

난 위대해지고 싶어. 그러려면 시간이 더 필요할 거고!

 

[1월 3주차] 이 영화 금이게 똥이게?

영화관 가서 똥 밟지 말라고 준비한 대학내일표 영화 추천

 

#독자참여 #새해맞이

2017년 목표 : 새해에 세웠던 목표 좀 달성하기!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