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은 하이네켄의 주요 DNA”라는 마음으로 전 세계 200여 개의 음악 페스티벌을 후원하고 축제를 기획하는 곳이기도 하다.

“음악은 하이네켄의 주요 DNA”라는 마음으로 전 세계 200여 개의 음악 페스티벌을 후원하고 축제를 기획하는 곳이기도 하다.

 

2015년의 한국은 수입맥주 춘추전국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양한 맥주가 소개되어 경합을 벌이고 있지만, 우리에게 명확한 인상을 각인한 맥주는 무척 드물다. 여기서 문제 하나, ‘초록 병과 빨간 별’ 하면 떠오르는 것은? 그렇다. 이것은 당신이 머릿속으로 떠올린 바로 그 스타일리시한 맥주 하이네켄에 관한 이야기다. 165개의 양조장에서 연간 1억 2200만 헥토리터의 맥주를 생산하는 하이네켄은 단순한 맥주 회사가 아니다. “세계를 무대로 자신감 있는”, “위트를 잃지 않는” 마케팅으로 매년 마케터에게 영감을 주는 곳이며, “음악은 하이네켄의 주요 DNA”라는 마음으로 전 세계 200여 개의 음악 페스티벌을 후원하고 자체적으로 아티스트에게 사랑받는 축제를 기획하는 곳이기도 하다. 하이네켄이 지나온 시간,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들, 하이네켄이 자랑하는 하이네켄의 진짜 모습을 만나보자.

 

1884 하이네켄의 초록색 라벨이 상표로 등록되다. 라벨에 별 모양의 하이네켄 로고가 최초로 들어가기 시작하다

1884 하이네켄의 초록색 라벨이 상표로 등록되다. 라벨에 별 모양의 하이네켄 로고가 최초로 들어가기 시작하다

 

한눈에 보는 하이네켄 150년의 역사

 

—★ 1864 22살의 청년 하이네켄(Gerard Adriaan Heineken), 네덜란드 최대의 맥주생산공장 ‘The Haystack’을 인수하다 —★ 1884 하이네켄의 초록색 라벨이 상표로 등록되다. 라벨에 별 모양의 하이네켄 로고가 최초로 들어가기 시작하다 —★ 1886 “품질이 곧 모든 것이다”라는 철학 아래, 하이네켄 맥주 고유의 맛을 내는 핵심성분인 에이-이스트(A-yeast) 효모가 탄생하다 —★ 1914 프랑스, 아프리카에 이어 아시아에 처음 진출하다 —★ 1931 빨간 별을 처음 선보이다 —★ 1991 암스테르담의 양조장을 하이네켄 뮤지엄 (현재의 Heineken Experience)으로 개조하다 —★ 2003 하이네켄 코리아 설립되다 —★2012 하이네켄, 아시아의 최대 맥주회사인 Asia Pacific Breweries를 인수해 아시아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다 —★ 2015 서울본사를 거점으로 전국에 4개의 지방지점을 두고, 국내 수입맥주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UEFA 챔피언스리그, STAR SERVE, Open Your City, 뮤직이벤트 등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 중

 

하이네켄 한 잔 마시며 풋볼게임, 탁구도 즐길 수 있는 사무실이라니. 좋지 아니한가!

하이네켄 한 잔 마시며 풋볼게임, 탁구도 즐길 수 있는 사무실이라니. 좋지 아니한가!

 

하이네켄 코리아의 회사 자랑 Point 3

 

Place | 맥주 bar가 있는 맥주 회사
하이네켄 코리아 로비에 도착하면, 이곳이 진짜 회사인지 의심하게 된다. 한쪽에 근사한 Bar와 드래프트 비어탭이 있기 때문! 퇴근 후 시원한 하이네켄 한 잔 마시며 풋볼게임, 탁구도 즐길 수 있는 사무실이라니. 좋지 아니한가!

 

Communication | 밥 한번 먹자
하이네켄 코리아 직원들은 한 달에 한번 밥을 같이 먹는다. 바로, ‘Monthly Lunch’. 경영진부터 신입사원까지 한자리에 모여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자유롭게 회사와 업무에 관한 의견을 공유한다. ‘밥 한번 먹자’는 형식적인 인사도 하이네켄이 하면 다르다는 사실.

 

Reward | 니가 가라 해외탐방
하이네켄은 매년 ‘Go Beyond Award’를 진행한다. 한 해를 돌아보며 업무성과, 자기계발, 회사의 조직문화를 향상하는 데 기여한 부분을 스스로 발표하는 자리. 우승자에겐 하이네켄 Brewery를 포함, 해외 지점을 탐방할 기회를 준다고. 도전하고 싶지 않나?

 

 

하이네켄 코리아의 마케팅 BEST 3

 

하이네켄+축제 : 2015 하이네켄 프레젠트 스타디움
하이네켄 없이 축제를 논하지 말라! ‘하이네켄 스타디움’은 문화를 사랑하는 하이네켄의 가장 완벽한 이벤트. 오각형 형태로 배치된 5개의 무대가 EDM 사운드를 쉼 없이 뽑아냈다. 2014년에 이어 올해도 2만 5000명의 관객이 열광했다는 후문.

 

하이네켄+영화 : 하이네켄 제임스 본드 리미티드 에디션
‘킹스맨’에게 위스키가 있다면 ‘제임스 본드’에겐 하이네켄이 있다. <007:네버다이>부터 올 11월 개봉할 <007:스펙터> 편에 이르기까지 일곱 작품을 통해 맺은 제임스 본드와 하이네켄의 11년 우정. 제임스 본드에 빙의해 미션을 수행할 아이템을 모아 사진찍고 #SPYFIE를 태그해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2명을 선발해 특별한 선물을 줄 예정.

 

하이네켄+음악 : #Capture The City 쇼케이스
서울을 포함, 지금 가장 트렌디한 6개 도시 이름이 새겨진 <시티에디션 2015> 출시에 맞춰 진행한 #Capture The City 캠페인. 그 일환으로 서울시민이 촬영한 영상을 이용해 윤미래와 DJ 보이즈노이즈가 함께한 노래의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 하이네켄 병에 담긴 듯한 서울 모습이 인상적. 캠페인송 이상의 퀄리티를 자랑하니, 필감!

 

 

Live Talk 하이네켄에서 일하는 사람들

 

박.지.원 / 영업부 / 온트레이드 마케팅 매니저

박.지.원 / 영업부 / 온트레이드 마케팅 매니저

 

본인과 지금 하는 업무를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독일에서 태어나 2008년에 처음 한국에 왔습니다.아디다스, 리복 브랜드 마케팅팀에서 6년간 근무했고, 2014년 8월부터 하이네켄코리아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On Trade’란 모든 Bar, 레스토랑, 클럽, 호텔 등 하이네켄이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채널을 말합니다. 맥주잔의 코스터(coaster)부터 전세계적 캠페인까지, 관여하는 범위는 매우 다양합니다. 소비자에게 하이네켄을 전달할 전략과 계획을 세우는 일을 합니다.

 

다른 주류회사와 달리, 하이네켄코리아만이 가지는 매력은 무엇일까요?

하이네켄코리아는 큰 규모의 회사는 아니지만, 근무 환경과 스타일은 훨씬 유연하고 자유롭습니다. 글로벌하고 열린 근무 환경, 의사결정이 복잡하지 않고 빠른 것이 장점입니다. 다양하고 퀄리티 있는 마케팅 캠페인과 스토리텔링도 하이네켄만이 가지는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케팅 매니저가 갖춰야 할 중요한 자질은 무엇일까요?

아무리 똑똑하고 창의적인 사람이라고 해도 소비자의 시각을 반영해 결정해야 합니다. 우리의 소비자가 현재 커뮤니케이션하는 프로모션이나 캠페인에 어떻게 반응할지를 항상 먼저 생각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의 아이디어가 잘 진행될 것 같다고 판단되면, 결정에 확신을 갖고 다른 이해관계자들을 설득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하이네켄 입사를 원하는 대학생에게 한 마디!

자신과 일하게 될 회사가 잘 맞는지 스스로 물어보세요. 여러분이 하이네켄 또는 다른 회사에서 근무하게 되더라도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통해 많이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험은 여러분이 최선을 다했을 때만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성공하기 위해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내가 이 회사 또는 이 직무를 진심으로 원하고 즐길 수 있는 ‘동기’를 찾는 것입니다.

 

장.은.석 / 영업부 / 사원(Sales Rep)

장.은.석 / 영업부 / 사원(Sales Rep)

 

부산 지역, 세일즈 파트에 근무하다 보면 흥미로운 일이 많을 것 같아요.

한 번은 담당하는 업장을 방문했는데, 직원들이 하이네켄 브랜드와 제품에 친숙하지 않았습니다. 판매는 고사하고 입점 가능성도 희박해보였죠. 그분들에 게 낯설기는 저라는 사람도 마찬가지였을 겁니다. 천천히, 자주, 잊히지 않게 어필하는 것이 첫 번째 목표였습니다. 가까워지니 제 얘길 들어주더군요. 제품을 설명할 수 있게 되었고, 서로 어떤 이익이 발생될지 논의도 하게 됐습니다. 그 결과 적극적으로 하이네켄을 홍보하며 잘 판매되고 있습니다.

 

지원부터 선발까지의 과정 중 기억에 남는 순간은?

상황극과 난센스 퀴즈가 기억에 남아요. 정확한 내용을 공개하긴 어렵지만, 이 모든 절차는 “하이네켄을 얼마나 좋아하는가?”를 알아보기 위함이라는 공통점이 있어요. 우리는 회사를 대표해서 고객을 만나기 때문에 회사가 지켜온 신념에 대해 한목소리를 내야 합니다. 하이네켄의 네가지 가치(Passion for quality, Brands that people love, Enjoyment of life, Respect for people and planet)와 부합하는 모습, 애사심을 보여드려 함께 일할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해요.

 

하이네켄코리아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하이네켄에는 멋쟁이들이 많은 것 같아요(저는 노력 중입니다). 단지 비싸고 좋은 옷을 잘 입는다는 뜻이 아니라, 자신감 있는 자세가 패션까지도 멋있어 보이게 만드는 것 같아요. 이것은 개성을 존중하고 즐거움을 추구하는 사내 문화에서 기인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근사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것, 이것이 하이네켄의 매력입니다.

 

세일즈 하는 사람으로서 갖춰야 할 자질은 무엇일까요?
소심함과 뻔뻔함. 중화될 수 없는 속성이지만, 모두 필요해요. 세심하게 고객의 말에 귀 기울이고, 당당하게 회사의 의견을 전달하는 것. 이것이 우리가 추구하는 윈-윈을 위한 기본자세라고 생각합니다. 넥타이가 족쇄라면, 하이네켄은 가장 숨통 트이는 족쇄가 될 겁니다. 넘치는 열정과 끼로 새로운 세계에 도전해보세요!

 

 

Heineken wants YOU!

 

영업부 온트레이드, 오프트레이드에서 성장하길 원하는 Sales Trainee를 모집

영업부 온트레이드, 오프트레이드에서 성장하길 원하는 Sales Trainee를 모집!

 

하이네켄 코리아는 10월 5일(월)부터 16일(금)까지 영업부 온트레이드, 오프트레이드에서 성장하길 원하는 Sales Trainee를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채용홈페이지 career.heineken.co.kr에서 확인.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나 빼고 사람들 다 갖고 있는 기본템 6

나만없쒀!!진짜 코덕들 이 화장품 다 있고 나만 없어..

 

겨울철 자취방에 생기는 몇가지 비극

추위, 곰팡이 그리고 수도관 동파

 

자존감 낮은 너, 연애할 때 조심해야할 것 4

잘 사랑하고 잘 사랑받기 위하여!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훨씬 싸고 좋은 로드샵 ‘레드의 정석’

맥이 너무 비싸서 꾸려봤다

 

기대해도 좋아, 대학생이 만든 MS 광고

 

망한 밤을 밝히는 별들의 말

난 위대해지고 싶어. 그러려면 시간이 더 필요할 거고!

 
시리즈캠퍼스 리빙포인트

한곳에서 알바 오래하면 생기는 일

1. 모든 일을 혼자 다 하게 된다

 

귀차니스트를 위한 초신박 청소용품

아주 약간의 의지만 있으면 됩니다

 

아직도 혼자 읽니?

"내 인생은 트레바리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

 

스트레스 빵야빵야! 실탄 사격장 체험기

묵직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남대문 사격장 다녀온 썰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