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는 애들 가지고 노는 장난감이 아니냐”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이 기사를 스킵해도 좋다. 레고 창작가들은 다른 장르의 창작가들과 마찬가지로 온 힘을 다해 작품을 만든다. 레고는 예술이다.

 

이들의 작품을 실제로 보고 싶다면 10월 11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진행하는 ‘2015 브릭코리아 컨벤션’에 방문해 보자. (참고로 입장료는 무료다!!) 레고전을 처음 찾은 사람이라면, 출품작이 270여개나 되는 제법 큰 규모에 당황할지도 모른다. 그런 당신을 위해 맛보기로 ‘2015 브릭 코리아 컨벤션’에 전시된 작품 중, 눈여겨 보아야 할 작품 15개를 뽑았다.

 

1. The Vicious(매드맥스 Nux car)
창작자: 김학진/.닉네임: 진케이

 

능력자가 나타났다. 사방으로 튀는 모래와, 눅스카를 완벽하게 재현했다. 처음에 눅스카는 브릭이 아닌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눅스카도 브릭으로 작업했다. 이 작품을 임모탄님이 보셨다면, 창작자는 이 작품과 함께 천국으로 가게 될 거야!

 

 

네임텍 옆에 설치된 미니 버전 눅스카도 놓쳐서는 안 될 깨알 포인트다.

 

2. 하울의 움직이는 성
창작자: 민경원/닉네임: afrobambam

 

레고로 만든 하울의 움직이는 성. 크기는 작지만 구성은 알차다. 불규칙한 듯 균형 잡힌 하울의 성을 잘 표현했다. 작품 하단에 삐죽 튀어나온 캘시퍼도 놓치지 말고 꼭 봐주자!

 

3. BAGEND
창작자: 신현수/닉네임: SatohMako

 

아기자기한 매력의 호빗 하우스. 평화롭던 빌보 베긴스의 집에 드워프들이 쳐들어오는 장면이다. 왼쪽 하단을 자세히 보면 한 줄로 예쁘게 서 있는 드워프들이 있다. 귀여워!!

 

4. 스마우그의 둥지
창작자: 최동원/닉네임: 최담백

 

돈방석 위에 앉은 스마우그를 생동감 있게 표현한 작품. 목의 곡선부터 날개와 꼬리의 디테일까지 완벽하다. 브릭으로 상상의 동물 용까지 만들어 내다니! 이 기세라면 뭐든지 다 만들어 낼 수 있을 것 같다. 여친, 남친 빼고

 

5.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서울 추격전
창작자: 최동녘/닉네임: 무까기하이

 

마포대교에서 촬영한 영화<어벤져스 2>의 도심 추격 장면을 표현한 디오라마(배경 위에 모형을 설치하여 하나의 장면을 만든 것). 차량이 충돌하여 불이 나는 것까지 제대로 표현했다. 곳곳에 전투 중인 히어로들을 깨알같이 배치해 둔 것이 귀엽다.

 

6. 겨울왕국 디오라마
창작자: 정희정/닉네임: 매그놀리아St

 

빛나는 얼음성이 매력적이었던 작품. 아름다운 호숫가를 자세히 보면, 눈 덮인 나무와 고드름 달린 나무까지 섬세하게 표현되어 있다. 스케일과 디테일 모두 잡은 작품이다.

 

7. XXXG-ooWo 윙 건담 제로 (EW)
창작자: 김무영/닉네임: 튀김종합선물세트

 

브릭으로 완성한 건담! 완벽한 비율과 색감 때문에 얼핏 보면 평범한 건담 피규어 같다. 겉모습만 그럴싸한 것이 아니라 관절도 움직이고, 날개도 펴진다.

 

8. 러버덕 시리즈
창작자: 김화중/닉네임: 튜닝

 

작년 우리를 심쿵하게 했던 러버덕 시리즈를 레고로 재치 있게 재현했다. 나름 스토리도 있다. ①쿵해쪄-②찢어졌쪄-③꾸에엑~아파쪄.

 

9. 눈물
창작자: 박상준/닉네임: 규갱파


눈물의 근원을 그린 작품. 머리를 열면, 그 안에 망망대해가 있고, 그 위에 배를 타고 있는 사공이 있다. 눈물의 근원은 머릿속에 있는 망망대해라는 뜻인 듯. 머리를 연 모습은 창작자 말고는 볼 수 없다는 점이 조금 아쉽다. 참고로 우측에 볼록 튀어나온 것은 코다. 뒤집으면 콧구멍도 보인다고.

 

10. 코뿔소
창작자: 김학진/닉네임: 진케이

 

레고 전시장을 미술관으로 만드는 또 하나의 좋은 작품. 야생 코뿔소들의 뿔이 잘려나가는 뉴스를 보고 만든 작품이라고 한다. 투명 블록을 활용해 코뿔소의 몸이 공기 중으로 흩어지는 것 같아 보이는 효과를 연출했는데, 이 연출 덕분에 코뿔소의 아픔이 더욱 생생하게 느껴진다.

 

11. 버킹엄 궁전 디오라마
창작자: 정희정, 송석곤/닉네임: 매그놀리아St, 잡부

 

어마어마한 규모에 한 번, 섬세한 디테일에 두 번 놀랐다. 시간을 두고 찬찬히 둘러볼 만한 가치가 있는 작품이다. 원형 블록을 이용한 바닥 표현과, 광장 곳곳에 깨알같이 배치된 관광객들이 감상의 재미를 더한다. 이제 막 물들기 시작한 단풍으로 계절감을 표현한 디테일은 박수를 쳐주고 싶을 정도다.

 

12. 맛있는 거리
창작자: 편동하/닉네임: 이니셜디

 

제목을 참 잘 지었다. 버거킹, 도미노피자, KFC등 맛있는 음식을 파는 가게가 줄줄이 늘어선 그야말로 ‘맛있는 거리’다. 각각의 건물이 적절한 색감과 디자인으로 표현되어 거리의 생동감을 더한다. 소인국의 신촌 같은 느낌?

 

13. 속리산 법주사 팔상전
창작자: 안용준/닉네임: 곰팅이

 

우리 문화재를 레고로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만들었다는 작품. 법주사 팔상전은 우리나라에 유일하게 남아 있는 목조탑으로, 창작자가 각별히 생각하는 문화재라고. 우아하게 뻗은 처마의 곡선 그리고 기와 밑 서까래와 공포의 디테일이 정말 아름답다. 보는 각도에 따라 느낌이 달라 오래도록 보게 되는 멋진 작품!

 

14. 타지마할과 정원
창작자: 강조선/닉네임: sean_kang

 

브릭코리아 컨벤션에는 이국적인 건축물을 포인트로 한 작품 많았다. 타지마할과 정원도 그 중 하나. 몸을 낮춰 미니 피규어의 시선에서 브릭 타지마할을 올려다 보면, 조금 오버해서 인도에 여행 온 배낭 여행자가 된 기분.

 

15. 대한제국군 열병식
창작자: 문용관/닉네임: 봉봉, 권현직, 도마군, samulang

 

고종 황제가 기울어가는 국운을 북돋우고자, 광화문 앞에서 진행했던 열병식을 디오라마 한 의미있는 작품. 크기가 크지 않은 데도 웅장한 아우라를 풍기며 관람객들을 숙연하게 했다.

 

그 외에도 미니 브릭으로 스타벅스를 표현한 작품이나,

작품명: Mini Starbucks Modular, 창작자: 심정욱/닉네임: CYCLE

 

아이언맨의 헐크버스터,

작품명: 헐크버스터, 창작자: 김진규/닉네임: 삼 다수

 

 

영화 <스타워즈>의 명장면을 디오라마한 작품까지 기사에 미쳐 담지 못한 멋진 작품들이 많으니 이번 한글날 연휴에 직접 가서 보시길.

 

작품명: 스타워즈, 창작자:김정연/닉네임: 토리

 

마지막으로 레고는 뭐다? 예술이다!

 

Photographer Leobinus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기대해도 좋아, 대학생이 만든 MS 광고

 

망한 밤을 밝히는 별들의 말

난 위대해지고 싶어. 그러려면 시간이 더 필요할 거고!

 
동영상

인천공항에 캡슐 호텔이 생겼다고!? 직접 가봤다

시간당 7000원짜리 호텔이라니 대박

 

고글과 장갑이 없는 당신이 스키장에 가게 됐다

세상 좋아졌다는 말 밖에 안 나옴

 

빠른년생이 지겹게 듣는 말 5가지

노력해봤자 족보브레이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홍조 없애는 꿀팁 5

부끄러워서 그런거 아니라고!

 
시리즈캠퍼스 리빙포인트

한곳에서 알바 오래하면 생기는 일

1. 모든 일을 혼자 다 하게 된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입체파 얼굴되는 컬러코렉팅을 해봤다!

살아나라 얼굴 윤곽

 

표지모델 소유정의 인생템 네 가지

빨려들어갈 것 같은 오묘한 매력, 유정씨의 뷰티 아이템

 

아직도 혼자 읽니?

"내 인생은 트레바리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