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일 신입사원 지원할 때 써먹자

이렇게 놀아서 뭐하나 싶죠? 이런 게 어디 쓸모가 있을까 싶죠? 근데 다 쓸데가 있더라구요. 재밌어서 하다보니 어느새 잘하게 됐고, 그 내공으로 대학내일 입사 성공 ! 일을 할 때도 내공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는 대학내일 내공쩌는 선배들의 입사 성공 스토리,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SNS 콘텐츠 기획 및 에디팅 / 이연제 매니저 (미디어영상학 전공)

SNS 콘텐츠 기획 및 에디팅 / 이연제 매니저 (미디어영상학 전공)

 

나는 H기업과 J기업 관련 SNS 채널 운영 및 콘텐츠 기획을 담당하고 있어요. 매주 어떤 콘텐츠로 좋아요정을 소환할지 기획부터 업로드까지 다양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죠.

 

입사 성공 비결, 나만의 내공은 덕후력이다. 궁금한게 생기면 알 때까지 찾아보고 질릴 때까지 집착하는 덕후력, 실시간 가십거리, 파생 유머, 신조어 등 최신 트렌드는 놓치지 않는 덕후력 등 얼마 전까지 이렇게 오타쿠 같아서 어디에 써먹나 싶었던 덕후력이 이젠 저를 대표하게 됐고 대학내일에서 일하게 만들어줬어요.

 

내공을 키우기 위한 노력은 좋아하던 것을 자연스럽게 잘하게 된 것 같아요. god를 좋아해서 사진을 꾸미려고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독학했고, 친구와 놀려고 가입한 영상 학회에서 배운 영상이 재밌어서 프리미어, 에프터이팩트를 배우기도 했어요. 이렇게 좋아하는 것을 따라 살다보니 어느새 글도 쓰고 디자인&영상 툴도 다룰 줄 아는 사람이 되어 있더라고요.

 

실제 업무 시 내공의 도움 정도는 놀면서 봐둔 SNS 트렌드와 드립들을 페이스북용 짧은 콘텐츠를 기획할 때 활용하고 있어요. 덕질로 배운 디자인 기술 덕에 디자이너와 콘텐
츠 제작 관련 협업을 할 때 의견 나누기가 더 수월하고요. 영상 제작 능력을 살려 짧은 영상 편집은 제가 직접하기도 해요.

 

유스 미디어 콘텐츠 에디팅 / 기명균 에디터 (국사학 전공)

유스 미디어 콘텐츠 에디팅 / 기명균 에디터 (국사학 전공)

 

나는 매주 발간되는 주간지 「대학내일」을 만들고 있어요. 구체적으로 문화팀 학생리포터들과 함께 문화 관련 기사를 쓰고 있어요.

 

대학내일에 입사하게 된 계기는 대학생 때 과방에 있던 잡지를 보고 처음 알게 됐어요. 대학교에서 국사학을 전공했지만 평소에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는 욕심이 있었어요. 대학내일에 입사하면 제가 원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고 내 힘으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겠다는 희망 두 가지를 안고 대학내일에 입사하게 됐죠.

 

입사 성공 비결, 나만의 내공은 말장난이다. 어릴 때부터 말장난을 좋아했어요. 국어책 표지를 ‘북어’로, 체육책 표지를 ‘제육볶음’으로 만들었던 게 시작이었던 것 같아요. 친구는 진지하게 고민을 털어놓는데 머릿속으로 그가 사용한 단어와 비슷한 발음의 글자를 생각한 적도 많아요. 시도 때도 없이 말장난 하고 싶다는 욕심이 저만의 내공으로 자리잡게 만든 것 같아요.

 

실제 업무 시 내공의 도움 정도는 잡지에서 제목은 특히 중요한데요. 제목은 짧고 간결하고 재밌어야 하기 때문에 수많은 말장난의 경험이 요긴하게 쓰여요. 그 외에도 글을 쓰는데 말장난은 감칠맛 나는 양념이 될 수 있어서, 업무에 내공을 제대로 사용하고 있죠.

 

SNS 콘텐츠 디자인 / 유호정 매니저 (영어영문학 전공)

SNS 콘텐츠 디자인 / 유호정 매니저 (영어영문학 전공)

 

나는 A그룹 헤어 브랜드의 SNS 채널과 K그룹 야구구단 페이스북에 올라갈 웹 콘텐츠 디자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입사 성공 비결, 나만의 내공은 디자인적 센스다. 제 전공은 영어영문학과에요. 실제로 디자인을 전공하지도 않았고 전문적으로 배운 적도 없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자이너로 업무를 할 수 있게 된 비결은 저만의 남다른 디자인적 센스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내공을 키우기 위한 노력은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디자인에 관한 지식과 센스를 꾸준히 키워온 것 같아요. 초등학교 때 나모 웹에디터와 포토샵을 독학해서 홈페이지를 만들었어요. 디자이너가 되고 보니 아무것도 모르고 취미로 시작한 홈페이지 만들기가 디자인의 기본인 레이아웃 그리드를 잡는 눈을 키워줬더라고요. 그리고 대외활동을 하면서 웹진 같은 걸 제작할 때도 포토샵을 전문적으로 활용하는 기술은 부족했지만, 나만의 센스를 가지고 발벗고 나서서 만들곤 했는데 그게 디자이너가 갖춰야 하는 디자인적 센스를 키우는데 알게 모르게 도움이 됐던 것 같아요.

 

디자인 직무를 꿈꾸는 지원자들에게 한마디 능동적인 사람이었으면 해요. 주어진 내용만 전달받아 디자인하기보단 내용을 받고 스스로 스토리를 재구성하여 똑같은 내용
도 다르게 표현하려는 노력과 시도를 할 줄 알았으면 좋겠어요.

 

캠페인, 프로모션 디자인 / 손유리 사원 (시각정보디자인 전공)

캠페인, 프로모션 디자인 / 손유리 사원 (시각정보디자인 전공)

 

나는 S그룹 관련 SNS의 콘텐츠 디자인을 맡고 있어요. 이 일을 담당하기 전에는 프로모션 행사 시 필요한 제작물이나 온라인 홍보 제작물 디자인을 담당했었어요.

 

대학내일에 입사하게 된 계기는 졸업을 앞둔 시점에서 우연히 대학내일 채용 공고를 보게 됐어요. 대학내일은 잡지만 만드는 회사인 줄 알았는데 유스 마케팅, 유스 미디어, 리서치까지 대학생을 타겟으로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더라고요. 활동적인걸 좋아하는 저에게 회사 내에서 디자인만 하는 업무보다는 외부로 일도 나가고 여러 사람을 만나며 하루하루 역동적으로 일하는 대학내일 프로모션 디자인 직무가 매력적으로 다가왔어요. 그래서 지원하게 됐죠.

 

입사 성공 비결, 나만의 내공은 유연함이다. 자신의 의견과 주장을 전달하되 조직 내에서 여러 사람과 어우러질 수 있는 사람이라는 점을 어필했고 그게 입사에 성공 할 수 있었던 저만의 강점으로 작용한 것 같아요.

 

내공을 키우기 위한 노력은 어릴 때부터 호기심이 많았어요. 기회가 주어질 때마다 어학연수, 여행, 봉사 등 전공과 다른 일들을 많이 해봤어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경험을 하다보니 어려운 상황이나 사람을 만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유연하게 대처하는 능력을 가질 수 있었어요. 그리고 다방면으로 경험했던 것들은 디자인을 하는데 많은 영감을 줘요.

 

 

즉·문·즉·답·! – 2016 대학내일 신입사원 공개채용 Q&A

Q. [지원자격] 기졸업자도 지원 가능한가요?

Yes ! 2016년 2월 졸업예정자는 물론이고 기졸업자도 지원 가능해! 1월 입사가능자라면 누구나 환영~!

 

Q. [지원서 작성] 경력기술과 포트폴리오 제출은 필수인가요?

Yes ! 지원분야에 상관 없이 경력기술과 포트폴리오 제출은 필수야!

 

Q. [지원서 작성] 경력기술란에는 근무 경력을 쓰는건가요?

No ! 타 회사에서 일한 경험은 자소서 항목 중 ‘근무경력’란에 작성하면 돼. 경력기술란에는 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자신만의 경험을 적어주면 되는데 예를 들어 SNS 마케팅 직무에 지원했다면, 개인 블로그를 운영했던 경험이나 자신이 페북에 올렸던 콘텐츠 중 큰 호응을 얻었던 콘텐츠 등등을 어필하면 된다는 말씀~

 

Q. [지원서 작성] 포트폴리오에는 경력기술 항목에 작성한 내용만 적어야 하나요?

No ! 포트폴리오에는 기본적으로 경력기술 시 작성했던 내용과 연관된 자료들을 넣어주면 돼. 그 외에 본인이 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경험들 중 포트폴리오로 보여줄만한 내용이 있다면 추가해도 좋아!

 

 

2016 대학내일 신입사원 공개채용

지원자격 2016년 1월부터 출근 가능한 누구나
접수기간 2015년 10월 23일 (금) 23:59까지
접수방법 온라인 접수 corp.univ.me/recruit
전형절차 서류심사 → 필기시험/직무인성면접 → 합숙실무면접 → 최종채용

 

더 자세한 채용관련 궁금증은 홈페이지 내 Recruit 1:1 게시판을 참고할 것!!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국민 주거고민 맞춤형 해결사 등장!


펜타곤 진호 & 오마이걸 효정의 콜라보 무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univ20에서 4/18(목)까지 초대 EVENT 진행!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

총 상금 1,740만원, 4월 24일까지 접수!

 

졸업작품에 2,300시간을 쏟은 동국대생

“완벽하게 끝낼 게 아니라면 시작도 안 했어요”

 

최대 240만 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하자!

 

코딩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코딩부터 면접까지 취업 올케어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창작 취준생을 위한 비대면 무료 교육

총 150명 선발

 

❛지구 반대편에서 할머니의 집밥을 기록합니다❜ 미뇨끼 인터뷰

대한민국에서 우리집 이탈리아의 따뜻한 요리 영상을 만드는 미뇨끼 이야기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취준생을 위한 무료 교육 설명회

문화 예술 기획, 창작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1등 500만 원? 놓치면 후회하는 콘테스트

상금 규모에 취하는 '진로 두꺼비 스타일링 콘테스트'

 

대학내일 채용이 궁.금.해!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