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오직 핫도그를 먹기 위해 떠나는 ‘핫도그 원정’을 다녀왔다. 수도권 인근의 소문난 핫도그 맛집 5곳을 돌았다. 꼬박 하루가 걸렸다.
1.
시작은 친구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이었다. 인생 핫도그를 만났다며 하도 호들갑을 떨어 대길래 호기심이 생겼다. ‘한 번 먹어나 볼까?’
2.
재미 삼아 시작했지만 큰 기대는 없었다. ‘핫도그가 맛있어 봤자지.’
3.
그리고 실제로 핫도그를 먹어 보고는 반성했다. 핫도그는 위대한 음식이다. 안 먹어 보면 모른다. 이 글을 보고 있는 당신도 하루빨리 먹어 보길 권한다.
매콤한 수제 햄을 넣은 핫도그
평범해 보이지만 사실은 엄청나게 비범한 핫도그
종로5가역 스타벅스 앞에 있는 허름한 포장마차. 이곳에서 파는 핫도그는 겉으로 보기엔 평범하기 짝이 없다. 크기도 보통, 빛깔도 보통. 하지만 일단 한 입 먹어 보면 순간 내가 요리왕 비룡이라도 된 듯 눈이 번쩍 뜨인다.
갓도그님의 청순한 자태
이 핫도그의 핵심은 매콤한 소시지다! 덕분에 일반 핫도그에 비해 느끼하지 않다. 소시지와 튀김옷의 조화로운 맛에 감탄하며 핫도그를 먹고 있었더니 사장님이 한마디 하신다. “그거 수제 소시지야.” 소문에 의하면 직접 만들어서 ‘수제’가 아니라, ‘수제 소시지’라는 브랜드의 소시지를 써서 ‘수제’라는데… 뭐 어쨌거나 맛있으니까 괜찮다!
위치: 종로5가역 12번 출구 효성주얼리시티 앞 포장마차
가격: 수제 핫도그 1000원
발효 반죽으로 만든 쫄깃 바삭한 핫도그
바삭한 소보로 피부
쏭스클럽 핫도그는 튀김옷의 존재감이 돋보이는 핫도그다. 모든 핫도그는 주문 즉시 만들어 튀겨 주는데, 발효 반죽으로 만들어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한눈에 보기에도 무척 바삭해 보이는 튀김옷은 기름이 쪽 빠져 담백하고 고소하다.
치즈스틱 아님
핫도그 안에 햄 대신 떡을 넣은 찹쌀 핫도그도 꼭 먹어 봐야 할 메뉴! 케첩 대신 계피 설탕을 뿌려 준다. 진한 블랙 커피와 조합이 좋아서 브런치 메뉴로 추천하고 싶음.
위치: 선정릉역 2번출구 7분 거리
가격: 쏭스발효핫도그 1000원/찹쌀핫도그 2000원
핫도그계의 와퍼 혹은 빅맥
크고 아름답다
서울에서 왕복 2시간 거리. 구리시에 있는 전통 시장에 대형 핫도그가 있다고 해서 찾아갔다. 멀긴 진짜 겁나 멀더라. 보통 크기의 핫도그로는 간에 기별도 안 가는 대식가를 위한 핫도그! 길이가 일반 핫도그의 2배다. 소시지도 2개 들어가 있음.
진리의 치즈!
모짜렐라 치즈 핫도그를 시키면 그 자리에서 만들어서 튀겨 주신다. 쭉쭉 늘어나는 치즈와 갓 튀긴 밀가루는 맛이 없을래야 없을 수 없는 조합. 양과 질 모두 만족스러운 혜자 핫도그다.
위치: 구리역 2번출구 12분거리, 구리전통시장 입구
가격: 야채, 감자 핫도그 2500원/모짜렐라 치즈 3000원
그릴에 구운 소시지가 뽀득뽀득
소시지만 따로 먹어도 맛있겠음
모든 핫도그 메뉴에 들어가는 그릴에 바짝 구운 소시지. 겉은 바삭하고 속은 탱글탱글하다. 소시지는 살짝 매콤한 편. 맥주를 부르는 맛이다.
대세는 핫맥(핫도그+맥주)
치즈할라피뇨와 단호박이 인기 메뉴다. 독일로 어학 연수 갔다 온 친구는 개인적으로 독일 소시지보다 더 낫다고 했다ㅋㅋ
위치: 충무로역 5번 출구 5분 거리
가격: 어니언야채 핫도그 4000원/ 치즈할라피뇨 핫도그 4500원
치킨 맛 나는 핫도그
치즈 시즈닝 듬뿍 뿌려 주세요!
기다란 소시지를 얇은 페스츄리 반죽으로 감싼 후, 즉석에서 튀긴다. 그 위에 치즈 시즈닝을 솔솔 뿌려 주면 완성! 소시지도 소시지지만, 시즈닝이 묻은 페스츄리 반죽이 예술이다. 식감이 무려 후라이드 치킨과 비슷하다.
먹기 전에는 양이 많아 보이지만, 일단 먹기 시작하면…
‘마약 핫도그’라는 이름답게 한 번 먹으면 멈출 수 없으므로, 1인 1핫도그 하길 권한다. 하나 사서 둘이 나누어 먹다간 싸움 남.
위치: 가양 홈플러스 식품 매장 내
가격: 마약 핫도그 4000원
Intern 미나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ep01. 개강이라니! by 고굼씨 툰
3월의 문화 리뷰
이렇게나 좋은 혜택들이 많기 때문에
시작은 언제나 서툰 법이다.
'완벽한 시작'이라는 덫에 걸린 대학생에게
대학내일 표지모델이 3년만에 돌아왔다.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