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당신도 연애라는 것을 하게 되었다! 상대는 같은 과 선배. 연애하는 건 너무 좋은데, 같은 과라서 좀 걱정된다. 사람들의 시선이 부담스럽기도 하고. 차라리 이럴 바엔 비밀로 하는 게 낫겠다 싶어진다.

 

자, 이럴 때 우리는 신중해야 한다. 집단 내 비밀 연애란 장거리 연애만큼이나 힘들고 고생스러운 일이다. 당장의 귀찮은 일들을 피하기 위해 시작했다간, 뒷감당이 힘들어질 수 있다.

 

비밀 연애를 하면서 당신이 겪게 될 일들을 정리해 봤다. 아래의 시나리오를 보고, 조금이라도 걱정된다면 지금이라도 애인과 다시 상의해 보길 권한다.

 

1. 비밀 연애 시작하다

 

한 사람이 비밀 연애를 제안하면 나머지 한 사람은 거절하기가 어려워진다. 설사 비밀 연애가 내키지 않더라도 상대방이 강력하게 주장하면, 연애 초 분홍분홍한 분위기를 망치지 않기 위해서 승낙하게 된다.

 

어영부영 승낙은 했지만, 막상 시작하려니 오만가지 생각이 다 들거다. 왜 비밀로 하자고 할까. 진심이 아닌가? 내가 부끄러운가? 혹시 숨겨 놓은 다른 애인이 있나? 마음이 복잡해 잠이 오지 않을지도 모른다. 괴롭다. 하지만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2. 데이트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다

 

비밀 연애 중에는 데이트 한 번 하기가 쉽지 않다. 일단 둘만의 시간을 만들기가 힘들다. “끝나고 다 같이 치맥 하자”는데 둘만 쏙 빠지면 커플인 게 티가 날 것 같아서 억지로 참석하는 술 자리가 일주일에 두어 번. “10분 뒤에 만나”하고 다른 방향으로 가는 척 따로 나섰다가, 약속 장소에 제때 도착하지 못해 싸우기 일쑤다.

 

간신히 만나 데이트를 하려고 해도, 혹여나 아는 사람을 만날까 끊임없이 두렵다. 스릴있다고 좋게 생각하는 것도 하루 이틀이지, 죄 지은 사람마냥 숨어다니는 것이 썩 유쾌하진 않을 것이다.

 

3. 의도치 않은 싸움이 계속된다

 

당신의 친구들은 바보가 아니다. 아무리 숨기고 또 숨겨도 눈빛에서 행동에서 다 티가 날 것이다. “니네 둘이 사귀냐”고 의심받게 될 것은 불 보듯 뻔하다. 사람이 궁지에 몰리게 되면 괜히 오버를 하게 된다. 도둑이 제 발 저리다고 되려 큰 소리를 내며 헛소리를 하겠지. “쟤는 이성으로 느껴지지도 않아”

 

소리를 들은 당신의 애인은 상처를 받을 것이다. 본심이 아니라는 것을 알면서도 섭섭한 건 어쩔 수 없다. 결국, 상한 기분을 숨기지 못하고 툴툴대다 다투게 될 거다.

 

4. 다른 이성이 접근한다

 

공개 연애를 하면 다른 이성들로부터 내 애인을 보호하기 편하다. 상식적인 사람이라면 임자 있는 사람에겐 침 흘리지 않을 테니… 하지만 비밀 연애를 하면 다른 놈이 내 애인에게 추파를 던지는 꼴을 보고 어떤 조치도 취할 수가 없어진다. 여우 같은 게 내 애인한테 꼬리 치는 게 뻔히 보이는데도, 적극적으로 나서서 말릴 수가 없다.

 

누군가 내 애인을 좋아한다고 공개 발표라도 한다면? 친구들 모두를 기만하고 뒤에서 호박씨 깐 나쁜 놈들이 되는거다.

 

5. 거짓말은 거짓말을 낳는다

 

친구에게 연애 상대를 감춘다는 건, 일상의 거의 모든 일을 감추는 것과 같다. 하다못해 “어제 뭐 했어?”하는 간단한 질문에도 솔직하게 대답하지 못한다.

 

모두 알다시피 거짓말은 거짓말을 낳는다. 그러다 보면, 어느 순간 돌이킬 수 없다. 날 아껴주고 걱정해 주는 친구들 얼굴을 볼 때마다 마음이 무거울 것이다.

 

6. 적은 내부에 있다

 

비밀 연애를 하겠다던 굳은 약속은 시간이 지나면서 약해진다. 다른 놈이 내 애인에게 접근하려는 것을 보고 위협을 느낀 사람이 혹은 비밀 연애에 지친 사람이, 될 대로 되라 싶은 심정으로 티를 폴폴 내는 것이다. 친구들 다 있는데 일부러 내 옆에 슬쩍 와서 서 있다거나, 술 마시고 내가 좋다고 폭로해 버린다거나.

 

팀킬까지 당했다면 당신의 비밀 연애는 거의 끝났다고 보면 된다. 이제 발각되는 것은 시간문제다.

 

7. 발각 되다

 

드디어 비밀 연애가 끝이 났다. 자의에 의해서 끝났건, 타의에 의해서 끝났건 그것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건 뒷감당이다. 배신감에 부들부들 떨고 있는 친구들에게 일일이 설명하고 해명하고 싹싹 빌어야 한다.

 

그렇게 죄지은 사람처럼 사과하고 다니다 보면 현자 타임이 올거다. “어차피 이렇게 될 거 그냥 처음부터 말할걸…”

 

illustrator liz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바다 앞에서 강아지랑 일해야 능률이 올라갑니다

세인트존스호텔 인재 채용

 

전남대, 초등학교 졸업앨범 촬영 재능 기부

전남대 학생들 멋있네

 

건국대 학생들은 도서관에서 강아지랑 공부한다

부럽다

 

FC서울은 헬로키티네? 산리오캐릭터즈 K리그 티머니카드 출시

우리 팀 캐릭터는 누구일까!

 

표지모델! 한국예술종합학교 무대미술과 23학번 박현경

한 번 쯤은 카메라 앞에 서고 싶었다는 무대미술과 학생의 이야기

 

전북 소재 대학생이 장학금 받는 법

전입신고 하기

 

한 달 만에 아보카도로 팔로워 5만 달성한 서울대생

인스타그램에서 아보카도 교수(@avocado_professor) 모르는 대학생이 없었다고

 

콘텐츠 창작 / 기획 분야 실습 중심 교육 (딱 3일)

무료로 들을 대학생 구함

 

사귀기만 해도 100만 원 준다

아직도 솔로인 대학생은 주목

 

취업보다 창업이 나을 듯 이라고 생각하는 대학생이라면?

7월 23일 2024 안산 스타트업 청년창업 경진대회로 가자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