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두 번째 입덕로드로 돌아온 김꿀이야. (입덕로드 1회 김민재편) 입덕이라는 게 그렇잖아? 누가 하란다고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정말 마음이 가야만 할 수 있는거. 한동안 딱히 입덕할만 한 누군가를 찾지 못하던 와중에 드디어 “와! 입덕각이다!”를 외치게 한 배우가 있어서 돌아왔어.

 

 

바로 개정팔! 김정환! 류준열!! 원래 <응답하라> 시리즈 팬이었는데 <응답하라 1988>(이하 <응팔>)은 딱히 기대하진 않았어. 시대도 너무 옛날이기도 하고, 벌써 세 번째 시리즈라 이전보다 더 큰 재미를 뽑을 수 있을까 의구심도 들었고. 근데 1화를 보는 순간 이 드라마를 끝까지 봐야만 할 이유가 생겨버렸다능!!!

 

덕선이 남편 말고 그냥 내 남편해주라 줘!!!

 

솔직히 엄청 잘생긴 얼굴은 아니잖아? 취향으로 치자면 난 박보검쪽을 좋아한다고. 근데 왜때문에 저 김정환은 내 마음에 들어와서 덕통사고를 일으키냐 이말이야!!

 

이런 개는 어디서 분양받지?

 

아니나 다를까, <응팔>을 보고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까 벌써부터 정환앓이 준열앓이를 앓는 사람이 수두룩하더라고. 이런 배우는 정말 나만 알고 싶은데, 다들 시름시름 앓고 있으니 이왕 이렇게 된거 좋은건 나눠 봐야지 어쩌겠어.

 

 

우선 프로필부터 읊어줄게. 1986년생, 올해 우리나라 나이로 서른. 최근 치아 교정도 끝내서 잘생김이 20 정도 증가했어. 키는 프로필상 183cm. 아주 훤칠해. 처음에 모델 출신인가 싶을 정도였다니까. 군대도 다녀와서 당분간 우리 곁을 떠날 일도 없어.

 

치아에 깔린 철길조차 귀여워

 

데뷔작은 올해 3월, 영화 <소셜포비아>야. 극중 BJ 양게로 등장하는데 <응팔>속 이미지와는 조금 달라. 굉장히 까불거리고 시끄러움. 이외에는 <글로리 데이>, <섬. 사라진 사람들>, <양치기들>, <로봇, 소리> 등에 출연했어. 아마 앞으로 꾸준히 보게 될 배우인 건 분명해. 벌써부터 행복…ㅎ

 

이것이 86년생, 올해 서른의 외모라니. 온 몸에 니스를 발랐나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지금 내가 류준열에 빠진 건 99% 김정환때문이야. 역할이랑 싱크로율 100만프로임. 벌써부터 류준열 이외의 김정환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니까. 자, 지금부터 심쿵 포인트를 짚어줄게. 잘 봐봐

 

1. 그렇게 웃지마라 진짜. 나 호흡곤란 올 지경.

 

내가 이 부분만 몇 번을 돌려봤나 몰라. 드라마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덕선이가 TV 나오고 온 가족이 야단법석일 때 나홀로 소파에 팔짱 끼고 기대앉아 연신 무표정이던 애가 씨익 웃는데…. 와씨…. 나쁜남자… 츤데레… 너 진짜 별로… 내 마음의 별로…☆

 

 

그리고 이것 봐!!! 무뚝뚝한 아들이 엄마가 말좀하라고 하니까 마치 엄마 맘 다 안다는 듯 피식 웃는 거. 솔직히 난 얘가 왜 개정환인지 모르겠음. 오히려 생각 깊은 아이같음.

 

 

이것은 흔한 썸녀의 애교를 본 남자.gif 발에 쥐나서 어쩔 줄 모르는 상황에 덕선이가 “야옹~”이라고 하니까 웃음 터짐. 저 귀여워 죽겠다는 표정봐. 날 보고 웃어줬음 좋겠다.

 

2. 으리으리한 너란 남자. 더럽♥

 

성격이 겁나 으리으리함. 동룡이 불량배들한테 끌려가는거 보고 지체 없이 따라가는 거 보소. 가면서 2:2니까 해볼만 하다고 계산하면서 몸 푸는데 귀여우면서 멋있음. 특히 주먹 쥐었다 폈다 할 때. 하, 어디서 남자냄새 안나요?

 

 

그리고 상남자포스 제대로 풍긴 건 바로 이 때. 본인이 욕먹고, 맞아도 한 마디도 안 하고 가만히 있던 애가! 선우를 능욕하는 선배 죽빵을 날리는 장면. 무슨 말이 더 필요하겠어.

 

 

친구사이에어 의리 뿐이랴. 좋아하는 여자를 지켜주는 의리도 상당하잖아. 만원버스에서 이리저리 치이는 상황에서 덕선이를 보호해주는 장면…!! 팔뚝에 힘줄! 핏줄! 저런 남자 있다면 난 만원버스 맨날 탈 의향이 있는데….

 

 

그리고 정환이는 진정 남자였다. 덕선이와 좁은 골목에서 밀착돼 있을 때, 속으로 애국가를 수십번은 불렀을 그 순간. 우리 정환이… 남자다잉…♥

 

3. 근데 귀여움ㅋ 나 죽음

 

근데 또 마냥 무뚝뚝하고 상남자 같은 게 아니라 그냥 고딩 남자애처럼 귀엽기도 해. 그게 바로 반전매력!! 특히 동룡이랑 장난칠 때는 영락없이 철 없는 고딩이야. 점심 시간에 “카레라이스~”, “김치볶음밥~”따라할 때 졸귀. 세젤귀.

 

알고보니 애교쟁이 “선우야~아~아~아”

 

4. 현실 류준열

 

현실 류준열의 모습은 SNS를 통해서 볼 수 있는데, 말도 예쁘게 하고 사진도 잘찍더라. 그래서 한 번 더 반함. 극 중 정환이처럼 축구도 좋아하고, 여행도 자주 다니는듯. 더 이상 파내면 스토커같으니까 그만해야지.

 

살다살다 공이 다 부럽네

귀여워ㅜ

센스도 넘침

 

 

어때, 다들 제대로 입덕함? 지금 이 순간이 가장 행복한 것 같아. 이 페이지에서 나가기 아쉽지? 그래서 사진이나 잔뜩 보여드림. 흥해라 류준열!!

 

이렇게 사랑스러운 70년생이 있을리가 없어

 

그 아까운 땀을 왜 닦니 ㅠㅠ

 

30대라는 나이가 믿겨지지 않는 교복 싱크로율

 

코피유발 섹시한 피코트 차림

 

뭘 해도 고급짐. 저 우유 박스는 이케아에서 만들었나

 

복고 스타일조차 현대적으로 해석하는 저 우월한 비율

 

갓 입학한(할) 신입생도 이렇게 상콤하진 않을거야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시리즈캠퍼스 리빙포인트

한곳에서 알바 오래하면 생기는 일

1. 모든 일을 혼자 다 하게 된다

 
동영상

인천공항에 캡슐 호텔이 생겼다고!? 직접 가봤다

시간당 7000원짜리 호텔이라니 대박

 

고글과 장갑이 없는 당신이 스키장에 가게 됐다

세상 좋아졌다는 말 밖에 안 나옴

 

빠른년생이 지겹게 듣는 말 5가지

노력해봤자 족보브레이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홍조 없애는 꿀팁 5

부끄러워서 그런거 아니라고!

 

어른스러워지고 싶어요

저도 성숙해지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어른스러워질까요?

 

인생에서 좀 더 일찍 알았다면 좋았을 것들

아직 모르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스트레스 빵야빵야! 실탄 사격장 체험기

묵직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남대문 사격장 다녀온 썰

 

당신의 에세이에 힘을 주는 5가지 팁

글은 독자와의 밀당! 갖가지 방법으로 독자를 유혹하는 방법

 

나는 왜 시를 읽는가

한편의 시를 통해 아픔을 쓰다듬는 건 어떨까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