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버스커들 중 단 한 팀을 가리는 경연, 코엑스몰 ‘2015 버스킹 라이징 스타’. 결선을 앞두고 코엑스몰이 직접 버스킹 라이징 스타의 핵심을 꼽았다.

 

현재 활동 중인 200팀 이상의 버스커들이 참여!

현재 활동 중인 200팀 이상의 버스커들이 참여하는 대회!

 

2015 버스킹 라이징 스타란?

‘컬쳐 플랫폼’ 코엑스몰이 개최하는 대규모 버스킹 경연 대회로 현재 활동 중인 200팀 이상의 버스커들이 참여했으며, 오디션과 본선을 거쳐 선발된 최종 10팀만이 결선 무대를 기다리고 있다. 1등에게는 1,000만원,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500만원과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입상 팀 중 희망하는 팀에 한해 음반과 뮤직비디오 제작을 지원한다. 최고의 버스커를 가리는 자리인 만큼 현장 투표, 온라인 투표, 심사위원의 심사 결과를 합산해 공정한 선정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500명의 시민이 현장 투표에 참여!

500명의 시민이 현장 투표에 참여하는 라이브 무대!

 

마음을 사로잡는 무대

지난 10월 31일(토) 코엑스몰 라이브 플라자에는 버스킹 라이징 스타 결선에 나갈 다섯 팀을 선발하기 위한 2차 본선이 열렸다. 본선에 출전한 총 열 팀에게 15분의 공연 시간이 주어지고 시간이 지나면 음향과 조명기기가 꺼지므로 제한시간 내에 완성도 있는 공연을 보여주는지가 평가의 핵심요소였다. 하지만 경연이란 걸 잊을 만큼 남녀노소, 어른 아이 가릴 것 없이 3시간 동안 자리에 앉아 음악 그 자체를 즐기는 관객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박다솜씨(23)는 “각 팀의 음악 성향이 달라 듣는 재미가 있었고, 많은 사람들과 편안한 분위기에서 다 같이 음악을 즐길 수 있어서 재밌었다”라며 감상평을 전했다. 이날 500명의 시민이 현장 투표에 참여했으며, 1위로 뽑힌 핑거기타리스트 정선호씨는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기도 했다.

 

온라인 투표 결과 30%, 현장 관객 투표 30%에 다섯 명의 현장 심사위원의 의견 40%

온라인 투표 결과 30%, 현장 관객 투표 30%, 다섯 명의 현장 심사위원의 의견 40%

 

내 손으로 뽑는 버스킹 라이징 스타

버스킹 라이징 스타는 온라인 투표 결과 30%, 현장 관객 투표 30%에 다섯 명의 현장 심사위원의 의견 40%를 더해 최종 우승팀을 선정한다. 직접 투표에 참여하고 싶다면, 12월 11일까지 버스킹 라이징 스타 공식 홈페이지인 ‘버스킹TV‘ 홈페이지(www.buskingplay.com)에서 10팀의 결선 영상을 본 후 온라인 투표에 참여하면 된다. 12월 12일 결선 현장을 방문한 관객의 경우 현장 직접 투표를 통해 참여할 수도 있다.

 

버스킹 라이징 스타가 코엑스몰 대표 콘텐츠로써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할 예정

버스킹 라이징 스타가 코엑스몰 대표 콘텐츠로써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할 예정

 

COEX MALL

다양한 공연자들에게 안전한 공연 장소를 제공하고, 신진 아티스트들에게 공연의 기회를 제공하여 성장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전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즐길거리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문화 명소로 발돋움하고자 한다. 향후 버스킹 라이징 스타가 코엑스몰 대표 콘텐츠로써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할 예정.

 

최종 결선 진출 10팀

최종 결선 진출 10팀

 

2015 버스킹 라이징 스타 결승전

일시 : 2015년 12월 12일(토) 오후 2시

장소 : 코엑스몰 라이브 플라자

 

자세한 사항은 버스킹 TV 홈페이지 (www.buskingplay.com)에서 확인해보세요.

 

 

Editor 황혜원 peonywon@univ.me

Photographer 조혜미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뇌과학자가 말하는 작심삼일 극복법 5

당신의 포기를 포기시켜라!

 

표지모델! 가톨릭대 의류학 14 소유정

2017년에는 프로 모델로서의 꿈을 이뤄 나가고 싶어요.

 

올 방학에도 놀고 있는 방학 폐인을 위한 대외활동 BEST 4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미니소 핵저렴한 뷰티템 10

여기 땅 파서 장사하나봐..

 

뜻밖의 아이템이 당신을 청년 실업에서 구원한다

굴러다니던 물건 의문의 1승!

 

공유 숨결 남아있는 <도깨비> 인천 촬영지 투어

은탁이네 집 골목부터 서점까지. 혹시 걷다 보면 도깨비 만날 수 있나요?

 

[알바 후기] 1편 지옥의 화장품 로드샵 알바

쥐꼬리만큼 벌어 신상 사는데, 다 씀…

 

혼술에 제격! 편의점 안주로 나만의 이자카야 만들기

14600원에 내 방에 이자카야 소환!

 

방학이 되니까 부모님과 매일 싸워요

떨어져 있을 때는 애틋했는데, 3일 만에 원수지간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갖지 못해 더 갖고 싶은 부내 풀풀 화장품

로또 되면 꼭 살거야!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