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화장 지우고, 토너로 얼굴 닦고, 네일 폴리쉬 지울 때 꼭 필요한 화장솜. 하루 평균 우리가 사용하는 화장솜은 약 4개로, 일 년동안 총 1400개의 화장솜을 사용하는 셈이다. 매일 피부에 직접 닿는 화장솜을 이렇게나 자주 쓴다. 당연히 아무거나 쓰면 피부에 좋을 리 없다. 그래서 화장솜 제품을 쌓아두고 비교했다. 이제 화장솜에도 공들일 때다.

 

 

 

1 화이트래빗 플레인 전용 100매 약 2000원

2 에뛰드 마이뷰티툴 3겹 코튼 60매 1500원

3 아리따움 실키 코튼 퍼프 80매 3000원

4 분스 실키 코튼 패드 80매 2000원

5 미샤 소프트 5겹 커튼 시트 80매 3500원

6 유니참 시루콧토 화장솜 40매 5500원

7 더바디샵 오가닉 코튼 사각 패드 50매 4000원

8 올리브영 일반 화장솜 80매 950원

 

화장솜의 성능을 알아보기 위해 에디터가 직접 테스트를 했다. 우선, 화장솜은 흡수율이 높아 화장수를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 피부에 자극이 없도록 표면이 부드러워야 하며, 여러 번 문질러도 보풀이 없어야 한다.

 

이를 위해, 화장솜이 충분히 젖을 때까지 스포이트로 화장수를 일정하게 떨어트렸다. 떨어트린 횟수가 적을수록 흡수율이 높은 화장솜이다. 보풀이 얼마나 이는지 알기 위해 걷어올린 에디터의 팔을 같은 강도로 열 번씩 닦아내 봤다. 가격 비교를 위해 화장솜 하나당 가격도 계산했다. 그 결과를 지금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알려 주겠다.

 

화이트래빗 플레인 전용 

 

화이트래빗은 화장솜과 물티슈를 제조하는 국내 회사로, 입소문을 타며 유명해졌다. 티슈 타입 화장솜은 크기가 일반 화장솜의 4배다. 아주 얇고 부드러우며 촘촘한 의료용 거즈같이 생겼다.

 

가격 ★★★★

온라인으로만 구매할 수 있다. 화이트래빗 홈페이지에서 6박스에 1만 2000원에 판매한다. 1박스에 2000원, 총 100매가 들어 있으므로, 화장솜 하나당 20원 꼴이다.

 

흡수율 ★★★★★

스포이트로 화장수를 3방울 떨어트리자, 얼굴을 닦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젖었다.

 

보풀 ★★★★★

 

 

일반 화장솜보다 얇지만 보풀이 거의 일어나지 않았다.

 

총평

보풀 걱정은 제로다. 화장수를 적게 먹어 토너로 얼굴을 닦을 때 용이하다. 또한, 눈화장을 지울 때도 속눈썹에 화장솜 잔여물이 걸리지 않는다. 크기가 커 한 장으로 두 눈을 모두 지울 수 있다. 다만 네일 폴리쉬를 지울 때는 잘라서 써야 할 것 같다.

 

에뛰드 마이뷰티툴 3겹 코튼

 

에뛰드에 여러 화장솜 제품이 있지만, 인기 있는 것은 단연 3겹 화장솜이다. 한 장을 세 겹으로 분리할 수 있다.

 

가격 ★★★★★

1박스에 1500원, 총 60매가 들어 있으므로, 화장솜 하나당 25원 꼴이다.

 

흡수율 ★★★★

스포이트로 화장수를 4방울 떨어트리자, 얼굴을 닦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젖었다.

 

보풀 ★★★

 

 

보풀이 조금 일어나는 편이다.

 

총평

3겹으로 분리해서 쓸 수 있으며, 가격도 착하다. 보풀이 조금 일어나지만, 두께에 비해 흡수율이 높다. 한 장을 3겹으로 분리해 두 눈을 지우고, 토너로 얼굴까지 닦아낼 수 있다. 가격 대비 효율은 최고.

 

아리따움 실키 코튼 퍼프

 

아리따움에도 여러 종류의 화장솜이 있다. 실키 코튼 퍼프는 민감성 피부를 위해 100% 코튼으로 제작되었다.

 

가격 ★★★

1박스에 3000원, 총 80매가 들어 있으므로, 화장솜 하나당 약 38원 꼴이다.

 

흡수율 ★★★

스포이트로 화장수를 5.5방울 떨어트리자, 얼굴을 닦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젖었다.

 

보풀 ★★★★

 

 

도톰한 재질로 보풀이 잘 일어나지 않는다.

 

총평

다소 화장수를 많이 먹는 단점이 있다. 뒷면에 손가락을 넣을 수 있는 홈이 있으며, 도톰한 재질이라 여러번 닦아내도 모양이 뒤틀리지 않는다. 두껍고 튼튼한 화장솜이 필요한 사람에게 추천한다.

 

분스 실키 코튼 패드

 

헬스 뷰티 스토어 화장솜계의 1인자 분스 화장솜. 2+1 행사를 자주 하기 때문에 타이밍 맞춰 구매하면 이득!

 

가격 ★★★★

1박스에 2000원, 총 80매가 들어 있으므로, 화장솜 하나당 25원 꼴이다.

 

흡수율 ★★★★★

스포이트로 화장수를 3방울 떨어트리자, 얼굴을 닦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젖었다.

 

보풀 ★★

 

 

겉감은 레이온, 안감은 면이다. 보풀이 많이 일어난다.

 

총평

저렴해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100% 면은 아니지만, 표면이 매끄럽고 화장수도 덜 먹는다는 장점이 있다.

 

미샤 소프트 5겹 커튼 시트

 

분스 화장솜이 헬스 뷰티 스토어계의 1인자라면, 미샤 5겹 화장솜은 로드샵 화장솜계의 1인자다.

 

가격 ★★

1박스에 3500원, 총 80매가 들어 있으므로, 화장솜 하나당 약 44원꼴이다.

 

흡수율 ★★

스포이트로 8방울 떨어트리자, 얼굴을 닦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적셔졌다.

 

보풀 ★★★★

 

 

워낙 두껍고 단단해서 보풀이 잘 일어나지 않는다.

 

총평

무려 5겹으로 분리된다! 도톰해서 화장수를 많이 먹지만, 분리되는 걸 감안하면 흡수율과 가격이 나쁘지 않다. 특히 네일 폴리쉬 지울 때, 화장솜 한 장으로 다섯 손가락을 전부 지울 수 있다.

 

유니참 시루콧토 화장솜

 

시루콧토 화장솜은 뷰티 덕후들 사이에서 이미 유명한 히트 아이템이다. 일본 제품으로, 국내에서 핫딜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펼치면 중앙에 절취선이 있어 두 장으로 분리된다. 40매이지만, 따지고 보면 80매인 셈.

 

가격 

1박스에 5500원, 총 40매가 들어 있으므로, 화장솜 하나당 약 138원꼴이다.

 

흡수율 ★★★★★

스포이트로 3.5방울 떨어트리자, 얼굴을 닦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적셔졌다.

 

보풀 ★★★★★

 

 

특유의 재질 때문에 보풀이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

 

총평

아주 얇은 스펀지 느낌. 화장 전용 레이온으로 제작되었다. 표면이 거칠 것 같지만, 토너를 적시면 매우 부드러워져 얼굴 닦아내기 최적. 자극 제로, 흡수율도 높다. 또한, 에센스를 듬뿍 묻혀 눈 밑에 붙여놓기 좋다.

 

더바디샵 오가닉 코튼 사각 패드

 

더바디샵의 오가닉 코튼 사각 패드는 일반 화장솜보다 큰 정사각형 화장솜으로 매우 도톰하다.

 

가격 

1박스에 4000원, 총 50매가 들어 있으므로, 화장솜 하나당 80원꼴이다.

 

흡수율 

스포이트로 9.5방울 떨어트리자, 얼굴을 닦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적셔졌다.

 

보풀 ★★★

 

 

두껍지만 보풀이 많이 일어난다.

 

총평

손등을 다 덮을 정도로 크다. 눈화장, 네일 폴리쉬를 지우거나 토너로 얼굴을 닦는 것보다 화장솜으로 팩하기 좋다. 식염수 팩을 하거나, 에센스를 적셔 얼굴에 올려놓으면 촉촉하게 잘 붙는다. 다만, 화장수를 많이 먹는 게 단점이다.

 

올리브영 일반 화장솜

 

가장 쉽게, 저렴하게 구입하는 올리브영의 일반 화장솜이다.

 

가격 ★★★★★

1박스에 950원, 총 80매가 들어 있으므로, 화장솜 하나당 약 12원꼴이다.

 

흡수율 ★★★★★

스포이트로 3방울 떨어트리자, 얼굴을 닦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적셔졌다.

 

보풀 

 

 

얇은 만큼 보풀이 매우 심하다. 조금만 더 문지르다간 찢어질 것 같다.

 

총평

저렴한 맛에 쓰는 거지만, 사용하고 나면 얼굴에 보풀이 붙는다. 네일 폴리쉬를 지울 때도 손톱에 솜이 묻어난다.


상상속 인생회사로 이젠 출근!

대학내일 내일을 함께 만들 경력직 인재를 모십니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서현역 브러쉬 매장에 다녀왔다!

부지런한 사람이 브러쉬를 얻는다...★

 

식물킬러도 키울 수 있는 반려식물 7

얘네도 못 키우면 조화나 키우자...

 

청년이여, 생각대로 도전하라!

자신의 약점을 가리거나 보완하기보다는 강점을 강화하고 발전시키는 데 주력하는 사람이라면 지금 바로 도전하자!

 

모실게요, 제 파우치로 당장 모실게요

가방 속 필수 뷰티템, 이니스프리 노세범 코렉팅 쿠션

 

모두의 인문학, 지식향연

누구나 공감하고 누구나 이해하는 모두의 인문학 강연, 2017 지식향연이 온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아이라이너 그리는 유형 5

언니들은 몇 번째 아이라인?

 

커밍아웃 3년 차 게이 내가 불행해 보여?

나는 여전히 살아간다. 지지와 사랑을 원하면서, 행복과 불행을 골고루 느끼면서.

 

엄마와 잘 지내는 법

20대부터는 조금 달라져야 할, 엄마와의 관계 단단하게 만들기.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쉬운 폼롤러 운동&마사지 5

폼롤러만 있으면 홈트 가능 진짜 가능

 

화장솜이 당신의 피부를 결정한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