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농식품분야 창업과 취업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위해 설명회를 연다. 전국 5개 대학에서 열리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농식품 관련 10개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생생한 인터뷰 영상도 만날 수 있다.

 

맛과 음식을 즐기는 사람들

매일유업(주) / 인사팀 최상명 대리

매일유업(주) / 인사팀 최상명 대리

 

매일유업의 핵심가치는 창의와 소통, 열정, 상생입니다. 매일유업은 건강하고 맛있으며 새로운 회사를 만들며,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 사람이라면 누구나 환영입니다. 매일유업은 ‘서류-인적성검사-1차실무 면접-2차임원면접’을 거쳐 매년 40명 수준의 대졸신입 인재를 채용합니다. 다양한 교육지원과 복리후생, 가족을 생각하는 기업문화는 매일유업의 자랑입니다. 연봉과 네임밸류가 아닌 직무적합성과 비전을 생각하는 대학생 여러분들이 매일유업과 함께 새로운 식문화를 창조하고 글로벌로 진출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색다른 즐거움을 꿈꾸는 곳

(주)팔도 / 외식 고객부문 인사팀 이태규 과장

(주)팔도 / 외식 고객부문 인사팀 이태규 과장

 

30년 역사를 지닌 팔도는 2012년에 한국야쿠르트에서 분리한 라면과 음료 중심의 글로벌 종합 식품기업입니다. 신입공채는 격년제 50명 규모로 진행합니다. 채용과정은 서류 전형 합격자에 한해 인적성검사를 진행하며, 그 후에 팀장면접을 진행합니다. 팀장면접은 직무적성과 관심, 열정을 중심으로 봅니다. 합격자는 2개월 정도의 인턴생활 후 임원면접을 봅니다. 정직원이 되면 영업직을 필수로 거친 후에 순환보직제를 통해 다양한 직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자기에게 맞는 직무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셈이죠. 색다른 즐거움을 위해 팔도는 직원들에게 ‘우리 어디가’라는 ‘1박2일’식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즐거움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인 분들, 다양한 가치 창출을 할 수 있는 분들과 함께 현장에서 맥주 한 잔 하면서 멋진 팔도를 만들어갔으면 합니다.

 

최고의 맛을 내는 멋진 인재

삼양식품(주) / 지원본부 총괄지원팀 인력관리담당 오보식 대리

삼양식품(주) / 지원본부 총괄지원팀 인력관리담당 오보식 대리

 

삼양식품의 시작은 50~60년대 궁핍했던 우리 국민의 식생활 개선이었습니다. 정직과 신용의 삼양식품은 식생활 개선을 넘어 ‘최고의 맛을 내는 멋있는 기업’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삼양식품의 채용은 그동안 계열사별 수시채용이 많았는데 점점 공채로 통합 선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업에서 엑셀을 많이 쓰기 때문에 서류 지원서 양식도 엑셀인 점이 특이하며, 실무진과 임원면접을 거쳐 수습사원 채용 후 정직원이 됩니다. 삼양식품은 2012년도에는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 대통령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대학생 여러분이 삼양식품과 함께 저녁이 있는 멋있는 삶을 함께 만들어 보길 기대합니다.

 

인간미 넘치는 융화형 인재 요람

농우바이오 / 기획조정실 인사노무팀 오재식 담당자

농우바이오 / 기획조정실 인사노무팀 오재식 담당자

 

농우바이오는 국내 최고의 종자회사입니다.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해 해외 법인의 활동도 왕성해 글로벌 인재를 꿈꾸는 분들에게 적합한 곳이기도 합니다. 채용은 연구개발과 국내영업, 해외영업에 대한 요구가 높으며, 연구개발 쪽은 농업관련 학과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해외진출(현재 법인 5개. 터키법인 신설예정)이 활발하기 때문에 영어는 필수죠. 6개월 인턴 후 정규전환이 이뤄지는데 인턴 3개월차 정도면 국내외 현업에 투입됩니다. 정규직 전환률은 90% 이상입니다. 인적성검사는 내년부터 도입할 예정이며, 서류와 면접을 통해 인턴을 선발하는데, 서류를 작성할 때는 자신의 열정으로 빈 곳이 없도록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농우바이오는 가족들이 먹는 먹거리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넘치는 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품질을 먼저 생각하는 글로벌 기업

(주)하림 / 기획조정실 인력개발팀 김용호 팀장

(주)하림 / 기획조정실 인력개발팀 김용호 팀장

 

국내 최고의 닭고기 기업과 함께 커가고자 하는 분들 옆에 하림이 있습니다. 품질과 생산성에서 글로벌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는 하림은 국내에선 독보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여성 직원을 배려하는 문화를 가졌으며, 실제로 여성직원의 비율도 상당히 높습니다. 지난해 채용은 상·하반기 통틀어 80명 정도였으며, 5월과 9월에 진행을 했습니다. 토익에 대한 기준은 따로 없으며, 5가지로 구성된 카테고리에 맞춰 서류를 작성하면 됩니다. 채용절차는 ‘서류-인적성검사-실무면접-임원면접’순이며, 3개월 수습을 거쳐 정직원으로 변경됩니다. 직장보다는 직무, 특히 내게 맞는 좋은 직무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재미있고 잘할 수 있는 일이면 자연스럽게 열정이 나올겁니다. 여러분의 열정이 하림과 함께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2015년 대학생 농식품분야 창업·취업설명회

11월 24일부터 열리는 ‘2015년 대학생 농식품분야 창업·취업설명회’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인 젊은 층에게 미래 성장 산업으로서 농식품의 가치를 알려, 농식품분야 창업 열기를 고취시킴과 동시에 우수한 인재가 농식품산업으로 시야를 확장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 이런 개최 취지에 맞춰 설명회는 농식품분야 창업과 취업 관련 특강, 질의 응답 형식의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농식품 정보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토크콘서트는 창의력과 스펙타파를 요구하는 최신 취업 트렌드에 대한 명쾌한 설명과 취업을 위한 특급 가이드를 제시하며, 취준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취업에 관한 ‘A to Z’를 풀어보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주최 측은 단순 취업 정보와 정책, 제도만 펼쳐놓는게 아니라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와 그 사례, 유망직종에 대한 정보도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설명회 개최일정과 장소

 

11월 24일(화)
경북대학교 정보전산원 세미나실
11월 26일(목)
전남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5호관 대강의실
11월 30일(월)
충남대학교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대덕홀
12월 1일(화)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국제회의장
12월 2일(수)
제주대학교 친환경농업연구소 3층 대강당

 

-설명회 주요 프로그램

 

01. 농식품분야 창업 사례 전시
02. 농식품분야 유망 직종 전시
03. 농식품분야 기업 인사 담당자들의 취업 Tip 인터뷰 영상
04. 창업 저명인사 특강
05. 질문으로 알아보는 농식품분야 취업 트렌드

 

Editor 박지호 hoya@univ.me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기대해도 좋아, 대학생이 만든 MS 광고

 

망한 밤을 밝히는 별들의 말

난 위대해지고 싶어. 그러려면 시간이 더 필요할 거고!

 
동영상

인천공항에 캡슐 호텔이 생겼다고!? 직접 가봤다

시간당 7000원짜리 호텔이라니 대박

 

고글과 장갑이 없는 당신이 스키장에 가게 됐다

세상 좋아졌다는 말 밖에 안 나옴

 

빠른년생이 지겹게 듣는 말 5가지

노력해봤자 족보브레이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홍조 없애는 꿀팁 5

부끄러워서 그런거 아니라고!

 
시리즈캠퍼스 리빙포인트

한곳에서 알바 오래하면 생기는 일

1. 모든 일을 혼자 다 하게 된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입체파 얼굴되는 컬러코렉팅을 해봤다!

살아나라 얼굴 윤곽

 

표지모델 소유정의 인생템 네 가지

빨려들어갈 것 같은 오묘한 매력, 유정씨의 뷰티 아이템

 

아직도 혼자 읽니?

"내 인생은 트레바리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