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는 정해졌다. 인터넷에는 어남류, 딱정남, 어남택 등 온통 류준열, 박보검, 고경표 입덕얘기 뿐이다. 괜스레 서럽다. 응팔은 캐릭터 하나하나가 쫀쫀하게 녹아나는 드라마인데 몇몇 주인공들만 조명을 받고 있다. 극 중 주연이 아니더라도 시선을 빼앗는 이들. 지극히 에디터 취향으로 뒤를 캐봤다.

 

1. 김정봉역 – 안재홍


출생 : 1986년 3월 31일
직업 : 배우
소속사 : 디지털수다
학력 : 건국대학교 영화과


 

 

할아버지께서는 말씀하셨지. 안재홍은 ‘연기파 배우’의 모든 걸 갖췄다고. 부추처럼 곧게 뻗은 직모 헤어스타일, 짙은 쌍꺼풀, 도톰한 입술. 그 뭐랄까. 외모에서부터 연기를 너무 잘할 것 같은 냄새가 풍긴다. 대변보고 뒤처리도 대본으로 닦을 것만 같다.

 

사실 안재홍은 충무로에서 팝콘 좀 던지던 배우다. 2014년 <족구왕> 한편으로 대종상, 등 각종 영화상 신인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고, 제15회 디렉터스컷 시상식 신인연기상과 제2회 들꽃영화상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영화 평론가들은 <족구왕>을 2014년 개봉 영화 중 가장 재미있는 영화라고 칭하기도 했다. 그는 여복이 어마어마한 배우기도 하다.

 

영화 <널 기다리며>에서는 심은경, <쎄시봉>에서는 한효주, <도리화가>에서는 수지, 웹 드라마 <출중한 여자>에서는 천우희, 최근에는 배우 이나영과 <여자, 남자 – 슬픈 씬>에도 출연했다. 전생에 거북선이었나.

 

 

2. 성노을역 – 최성원


본명 : 최민우
출생 : 1985년 1월 17일 (약 30세)
소속사 : 무신 이엔티
학력 : 국민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


 

 

형인 줄 알았다. 액면가로는 5공화국 때 대학생활을 했을 것 같지만 이제 막 서른 살을 넘긴 배우다. 첫째 누나인 성보라(류혜영)보다 다섯 살, 성덕선(혜리)보다 아홉 살이 많다. 어쨌든 노안 배우가 필요했다니 적당한 선택을 한 셈.

 

대중들에게는 아직 낯설다. 뮤지컬계에서는 그보다는 아주 살짝 알려진 배우다. 신원호 PD가 연출을 맡았던 <남자의 자격> 합창단으로도 활동한 바 있고 다양한 뮤지컬에서 주연을 맡기도 했다.

 

성동일과도 인연이 있다. 얼마 전 IPTV로 재빠르게 출시한 <탐정-더 비기닝>에도 출연했다. 그때는 형사 성동일 밑에서 일하는 신참 형사 역할이었다. 솔직히 나왔는지도 잘 모르겠다.

 

 

3. 혜리 담임선생님역 – 손산


출생 : 1985년 1월 1일
학력 : 서울예술대학 연기과


 

압도적이다. <응답하라 1988>에 출연한 시간을 다 합치면 3분이 되려나. 짧지만 강한 인상을 남겼다. 왠지 이런 담임선생님은 학창시절에 한 번쯤은 있을 법했으니까.

 

꽤 노안이다. 극 중 류동룡(이동휘)과 동갑. 김정환(류준열), 김정봉(안재홍)과도 한 살 차이밖에 나지 않는다. 그녀는 2012년 <남자사용설명서>에서 이시영의 친구로 출연하며 데뷔했다.

 

이후 각종 영화에서 단역으로 출연, 영화 <손님>에서 그나마 큰 비중을 맡아 인상에 남았다. 사실 드라마는 <응답하라 1988>이 첫 작품이다.

 

 

4. 장미옥역 – 이민지


출생 : 1988년 11월 1일
소속사 : 잉크코퍼레이션


 

혜리의 절친이자 쌍문여고 최초의 교정기 착용녀 장만옥. 사실 그녀는 단편 영화계의 수지로 불린다.

 

2009년 단편영화 <21세기 19세>로 데뷔, 그 이후 계속 두각을 드러내며 두바이 국제 영화제 특별언급상, 서울독립영화제 독립 스타 배우상,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웰스킨연기상, 영화 <세이프>로는 삿포로 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을 탔다.

 

이 정도면 단편 영화계에서는 수지를 넘어서 나탈리포트만 급이다. 드라마는 <선암여고 탐정단> 이후 두 번째 출연이다.

 

▶ 이민지 인터뷰 바로가기


상상속 인생회사로 이젠 출근!

대학내일 내일을 함께 만들 경력직 인재를 모십니다.


피코크 꿀템으로 차린 카페.st 브런치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2인분 같은 1인분을 원하는 나를 위한 푸짐 브런치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내 눈 곡률 찾고 인생 뷰러도 찾자!

눈 곡률 구하는 방법부터 각종 뷰러 곡률까지♥

 

난 가끔 벤치에 앉아 광합성을 하곤 해….

따사로운 신촌의 햇살은 죽어있는 비타민 D도 살리거든...

 

[마춤법vs맞춤법] 잊다? 잃다?

이 두 단어는 여기에 넣어도 저기에 넣어도 찰떡같이 어울리거든요.

 

이 봄, 단 한 권의 책을 골라야 한다면

같이 버텨보자는 위로

 

내가 한 달에 4번 재판 받는 이유

소녀상을 지키다가 한 달에 4번 재판 받고 있는 김샘 씨와의 인터뷰

 

나도 장사나 해 볼까? 싶은 사람에게

20대에 창업한 젊은 사장님들이 경고한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아이라이너 그리는 유형 5

언니들은 몇 번째 아이라인?

 
동영상

피카츄 도시락, 직접 만들어봤더니…

2분 30초에 남친 반응 = 내 속마음 (....)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쉬운 폼롤러 운동&마사지 5

폼롤러만 있으면 홈트 가능 진짜 가능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