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500만 관객을 눈앞에 두고 있다. 한국에서는 생소한 ‘엑소시즘’이라는 주제가 이렇게 먹힐 줄이야. 이 영화가 ‘감동&실화’고 거북선이 등장했다면 2000만 명은 봤을 거다. 장재현 감독은 “처음에 시나리오를 쓸 때에는 속편 생각이 없었다.”라고 했다.

 

하지만 벌써부터 이미 많은 관객들이 속편을 기대하고 있다. 훗날 시간이 흘러 속편이 나온다면 어떨까? 김윤석은 나이가 되어 은퇴한다는 설정. 강동원과 같이 구마예식을 할 만한 꽃미남 보조사제 후보들을 찾아봤다. 이 영화, 나름 꽃미남 영화니까.

 

1. 유아인

 

묘하게 어울린다. <베테랑>의 ‘조태오’같은 이미지라면 영화가 더 재밌어 지겠다. 물불 안가리고 제멋대로인 보조사제 하나쯤은 괜찮잖아? 게다가 유아인인데! 그동안 <깡철이>, <완득이>로 미루어 볼 때, 이만큼 배짱 두둑한 캐릭터도 없다.

 

맨날 술 퍼마시고, 유흥을 즐기는 신학생, 이것도 참 신박한 캐릭터다. <검은 사제들2> 멋들어지게 찍고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 2연속 수상! 그리고 군대도 퐉!

 

2. 박보검

 

여성들의 심장에 ‘택통사고’를 일으키고 도망간 뺑소니범. 현재 <응답하라 1988>에서 류준열과 함께 여자들의 마음을 훔치는 괴도루팡으로 활약중이다. 해맑은 눈읏음으로 “X발! X같네~!”를 외치면 숨어 있던 귀신도 벌떡 일어나서 나갈 듯하다. 그리고 또 한가지. 박보검은 싸움도 잘한다.

 

 

3. 여진구

 

목소리가 그냥 퇴마다. 여진구의 달달한 기도문이라면 귀신도 개과천선해서 봉사활동을 할 것만 같다. 촬영이 끝나고 몇몇 귀신은 캄보디아에서 ‘사랑의 집짓기’ 봉사활동에 참여할지도 모르겠다. 필모그라피 <화이>, <타짜2>에서 맡았던 역할로 미루어봤을 때, 어둡고 음침한 분위기는 위 배우들 중에서 가장 잘 어울린다.

 

4. 박서준

 

<그녀는 예뻤다> 지성준처럼 깐깐한 성격의 보조사제로 등장. 시도 때도 없이 버럭한다면 꽤나 재미있는 판이 되겠다. 프란시스코의 종은 진짜인지, 돼지의 품종은 확실한지 꼼꼼하게 체크할 것만 같다. 185cm의 늘씬한 기럭지로 강동원과 같이 사제복을 입고 있는 모습을 상상하니… 으음… 바지 갈아입으러 다녀와야겠다.

 

5. 유승호

 

<집으로>의 꼬마가 이렇게 컸다. 잘생겼다. 아마 귓밥도 예쁘게 생겼을 거다. 눈빛도 깊다. 최근에 제대해서 그런지 동공에 군기가 바짝 들었다. 그 빡세다는 훈련소 조교 출신이니, 기도를 시작하자마자 귀신도 관등성명을 대면서 PX에서 냉동식품을 사올 것만 같다.

 

최근 공개된 화보를 보니 강동원 친동생이 아닌가 의심될 정도. 두 사람이 같이 다니면서 구마예식을 하러다니면 귀신들도 앞다퉈서 전화할 것 같다. 자기들이 악령에 씌인 것 같다며.

 

6. 임시완

 

성당 다니는 친구들은 알거다. 키작은 신부님은 많은데 임시완처럼 하얗고 아담한 꽃미남 보조사제는 눈씻고 찾아봐도 볼 수가 없다는 것을. <미생>의 장그래 같은 캐릭터면 더할 나위 없겠다.

 

어딘가 어리바리하지만 명석한 두뇌를 가진, 그리고 강동원 뒤를 졸졸 따라다니는 귀여운 보조사제. 과거에 <변호인>에서 며칠동안 고문을 당한 적도 있기 때문에 구마 예식쯤은 휘파람 불면서 할 듯.

 

7. 유노윤호

 

대한민국 천주교는 이런 인재가 필요하다. 넘볼 수 없는 자신감, 그리고 화려한 댄스실력, 기도문도 랩으로 승화시킬 줄 아는 아티스트. 동방신기의 쌍두마차로서 비주얼은 이미 검증된 터. 일단 귀신에게 ‘난데없는 살인예고’ 한방이면 그 순간부로 이승에서 사라질 듯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겨울철 자취방에 생기는 몇가지 비극

추위, 곰팡이 그리고 수도관 동파

 

자존감 낮은 너, 연애할 때 조심해야할 것 4

잘 사랑하고 잘 사랑받기 위하여!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훨씬 싸고 좋은 로드샵 ‘레드의 정석’

맥이 너무 비싸서 꾸려봤다

 

기대해도 좋아, 대학생이 만든 MS 광고

 

망한 밤을 밝히는 별들의 말

난 위대해지고 싶어. 그러려면 시간이 더 필요할 거고!

 
동영상

인천공항에 캡슐 호텔이 생겼다고!? 직접 가봤다

시간당 7000원짜리 호텔이라니 대박

 
시리즈캠퍼스 리빙포인트

한곳에서 알바 오래하면 생기는 일

1. 모든 일을 혼자 다 하게 된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미니소 핵저렴한 뷰티템 10

여기 땅 파서 장사하나봐..

 

표지모델 소유정의 인생템 네 가지

빨려들어갈 것 같은 오묘한 매력, 유정씨의 뷰티 아이템

 

당신의 에세이에 힘을 주는 5가지 팁

글은 독자와의 밀당! 갖가지 방법으로 독자를 유혹하는 방법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