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궁금했던 TOC활동의 모든 것을 7기가 직접 말한다. 활동을 통해 성장한 것은 무엇이었으며 빵빵하다고 소문난 TOC의 혜택들까지! 8기에 지원하려면 읽지 않고는 못 배긴다.

 

7기 신나은 / 이화여대 소비자학13

7기 신나은 / 이화여대 소비자학13

 

CGV TOC란?

막연했던 ‘마케팅’ 실무를 직접 경험하면서 배울 수 있는 활동이다. 그동안 이상적으로 생각했던 것과 현실에서 구현하는 것의 차이점을 확실히 알 수 있는 것은 물론 마케팅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TOC 활동은 어떻게 이루어 지나요?

총 12명의 TOC는 4명씩 3조로 나뉘어 CGV 서비스에 대한 개선사항 및 발전방향을 제안하고, 마케팅 아이디어를 마지막 주에 발표한다. 또한 거주지와 가까운 CGV를 배정 받고 극장마다 어떤 점을 개선해야 할지 프로모션 방안을 20대의 시각으로 제시한다.

 

7기 최성균 / 명지대 아랍지역학 09

7기 최성균 / 명지대 아랍지역학 09

 

TOC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

TOC의 가장 큰 장점은 프로젝트 실무진들에게 직접 아이디어의 초안부터 최종안까지 각 단계별로 피드백 받을 수 있다는 것. 고객 마케팅팀, 브랜드 마케팅팀 등 연관 부서의 분들이 시간을 내 회의에 참석해주시고, 아이디어를 정갈하게 만드는데 의견을 주시는 모습을 통해 더 열심히 하게 된다.

 

TOC를 통해 얻었던 가장 큰 개인의 변화는 무엇인가요?

취업난이 심각한데다 막 학기인터라 부담감이 있었는데, 활동을 하면서 개인적으로 자존감이 무척 높아졌다. 담당자님들이 개개인의 장점과 단점들을 정확하게 짚어주고 개선방향까지 제시해주시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PT할 때 여유로운 모습은 자신감 있어 보이지만 잘못하면 건방져 보일 수 있다는 점, 구성을 좀 더 논리적으로 전개하는 법 등을 알려주셔서 무척 좋았다.

 

7기 이수민 / 성균관대 신문방송학 12

7기 이수민 / 성균관대 신문방송학 12

 

TOC 활동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처음 발표한 날이 가장 인상적이었다. 한 달에 한 번 마지막 주에 하는 조별 발표에 관련 부서 팀장님이 오셔서 세세한 피드백을 주셨다. 실무자가 직접 나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정성어린 피드백을 준다는 것 자체가 나와 우리 TOC를 존중한다는 느낌이 들었다. 마치 인턴이나 신입사원이된 것처럼 실제 CGV의 회의를 엿본 기분이 들어 무척 기분이 좋았다.

 

TOC 혜택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첫 번째로는 역시 피드백이다. 관련 부서와 같이 아이디어의 실현가능성을 고민해보고 실무자의 시각을 들어보는 시간들이 무척 좋다. 두 번째로는 한 달에 스무 번 영화를 보고, 영화 시사회나 무대인사에 초청된다는 것. 스크린엑스, 스피어엑스 등 특별관을 우선 체험하거나 배우들의 무대인사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들이 TOC에게는 자연스러운 일상처럼 주어진다.

 

7기 김이현 / 서강대 경영학부11

7기 김이현 / 서강대 경영학부11

 

TOC에 지원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팁을 준다면?

첫째, 논리정연한 제안서다. 상대를 설득시키기 위해서는 주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논리가 필요하다. 둘째, 창의적이고자 하는 노력! 책이나 시장조사를 통해 20대의 창의성이 돋보이는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도록 한다. 셋째, 즐길 수 있는 멘탈이 필요하다. 자신감이 있다 하더라도 시험기간과 발표, 과제 등이 겹치면 활동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스스로에게 도전하는 정신력이 있다면 얻을
수 있는 것이 많은 활동이다.

 

TOC를 활동을 통해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무엇보다 TOC 7기 친구들을 통해 배우게 된 점들이 많다. 생활하는 방식, 자기 관리하는 법, 그리고 어린 친구들이 불평 없이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면서 존경심이 들 정도다. 이렇게 멋진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뿌듯하고, 같이 성장하고 있음을 느낀다.

 

TOC 담당자 최희수가 말한다!

TOC 활동 의의는?
TOC는 CGV가 대학생들과 함께 소통하며 계속해서 YOUNG한 브랜드로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다. CGV는 TOC를 통해 대학생들이 열광하는 관심사 및 다양한 생각을 듣고, 새로운 트렌드나 아이디어를 얻는다. TOC 친구들의 경우 마케팅 실무를 직접 접하면서컨셉 기획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고민하는 등 마케터로서 성장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TOC는 캠퍼스 잡앤조이가 실시한 ‘2015 최고의 대외활동 마케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이미 대학생들 사이에서 <마케팅 사관학교>로서의 명망을 얻고 있다.

 

CGV TOC 혜택
문화 생활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매월 20회 영화 관람 및 CJ ONE 포인트 10만점이 지원되기 때문인데, 매달 선정되는 우수 활동팀에 뽑히게 된다면 시상을 통해 포인트 5만점을 추가로 지급받게 된다. 활동 종료 후 최우수 활동팀에 뽑히게 되면 글로벌 해외연수(3박 4일)를 지원해주는 혜택도 있다. 또한 우수 활동자의 경우 CGV 공채 및 인턴십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받게 된다. 기존 기수 중 CGV 공채에 성공한 선배들이 있으므로 CGV 입사를 희망한다면 도전해볼 만하다. 마지막으로 TOC는 CGV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시사회나 이벤트, CJ E&M 등 CJ그룹의 타 계열사에서 진행되는 행사에 우선적으로 초청을 받는 등 활동 기간 내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까지 주어진다.

 

CJ월디스와 함께하는 글로벌 탐방의 기회!

최우수 활동팀으로 뽑힌 활동자에 한해 3박 4일간 해외연수가 지원된다. TOC 6기부터 진행된 해외 탐방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다양한 문화 경험이 시야를 넓히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마케팅 실무를 직접 접하면서 컨셉 기획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고민하는 등 마케터로서 성장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마케팅 실무를 직접 접하고 컨셉 기획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고민하며 마케터로 성장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CGV TOC 모집일정

활동혜택
최우수 활동팀 글로벌 해외연수 (3박 4일) 지원
우수활동자 CGV공채 및 인턴십 지원 시 가산점 부여
매월 20회 영화 관람 지원, 매월 활동비 지원 (CJ ONE 10만 포인트)
매월 우수 활동팀 추가 시상 (CJ ONE 5만 포인트)

 

접수방법 : CGV홈페이지에서 지원서 및 제안서 양식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이메일 접수 (접수처: cgvtoc08@gmail.com)
접수일정 : 2015년 12월 21일(월) 24:00까지
서류발표 : 2015년 12월 31일(목)
면접일정 및 최종발표 : 2016년 1월 초(자세한 사항은 개별 통보 예정)
활동기간 : 2016년 1월~2016년 6월(6개월간)
Editor 황혜원 fwaang@univ.me

photographer 이종훈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뇌과학자가 말하는 작심삼일 극복법 5

당신의 포기를 포기시켜라!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백장미의 진심 추천] 나스 블러쉬

이것저것 다 써봐도 결국 나스로 돌아오더라

 

국방부 시계는 간다! 2017 연예계 전역자 vs. 입대자

누구는 새로운 시작을, 누구는 까마득한 시작을

 

딸기 덕후 취향 저격! 카페 신상 딸기 메뉴 4

딸기라는 것이 폭발한다!!!!!!!!

 

인생에서 좀 더 일찍 알았다면 좋았을 것들

아직 모르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표지모델! 가톨릭대 의류학 14 소유정

2017년에는 프로 모델로서의 꿈을 이뤄 나가고 싶어요.

 

결정 장애를 위한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10

이번 방학도 집에만 있을 거야?

 

2017년 본방사수 해야할 드라마

킁킁 어디서 대작냄새 안나요? 벌써부터 설레잖아

 

대학내일 경력직 잡지 에디터 채용 공고

1월 31일 밤 12시까지 지원받습니다

 

운동을 못 정해서 고민이라고? 딱 정해드림!

전문가가 알려주는 운동별 가격 및 장단점 싹 정리했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