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궁금했던 TOC활동의 모든 것을 7기가 직접 말한다. 활동을 통해 성장한 것은 무엇이었으며 빵빵하다고 소문난 TOC의 혜택들까지! 8기에 지원하려면 읽지 않고는 못 배긴다.

 

7기 신나은 / 이화여대 소비자학13

7기 신나은 / 이화여대 소비자학13

 

CGV TOC란?

막연했던 ‘마케팅’ 실무를 직접 경험하면서 배울 수 있는 활동이다. 그동안 이상적으로 생각했던 것과 현실에서 구현하는 것의 차이점을 확실히 알 수 있는 것은 물론 마케팅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TOC 활동은 어떻게 이루어 지나요?

총 12명의 TOC는 4명씩 3조로 나뉘어 CGV 서비스에 대한 개선사항 및 발전방향을 제안하고, 마케팅 아이디어를 마지막 주에 발표한다. 또한 거주지와 가까운 CGV를 배정 받고 극장마다 어떤 점을 개선해야 할지 프로모션 방안을 20대의 시각으로 제시한다.

 

7기 최성균 / 명지대 아랍지역학 09

7기 최성균 / 명지대 아랍지역학 09

 

TOC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

TOC의 가장 큰 장점은 프로젝트 실무진들에게 직접 아이디어의 초안부터 최종안까지 각 단계별로 피드백 받을 수 있다는 것. 고객 마케팅팀, 브랜드 마케팅팀 등 연관 부서의 분들이 시간을 내 회의에 참석해주시고, 아이디어를 정갈하게 만드는데 의견을 주시는 모습을 통해 더 열심히 하게 된다.

 

TOC를 통해 얻었던 가장 큰 개인의 변화는 무엇인가요?

취업난이 심각한데다 막 학기인터라 부담감이 있었는데, 활동을 하면서 개인적으로 자존감이 무척 높아졌다. 담당자님들이 개개인의 장점과 단점들을 정확하게 짚어주고 개선방향까지 제시해주시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PT할 때 여유로운 모습은 자신감 있어 보이지만 잘못하면 건방져 보일 수 있다는 점, 구성을 좀 더 논리적으로 전개하는 법 등을 알려주셔서 무척 좋았다.

 

7기 이수민 / 성균관대 신문방송학 12

7기 이수민 / 성균관대 신문방송학 12

 

TOC 활동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처음 발표한 날이 가장 인상적이었다. 한 달에 한 번 마지막 주에 하는 조별 발표에 관련 부서 팀장님이 오셔서 세세한 피드백을 주셨다. 실무자가 직접 나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정성어린 피드백을 준다는 것 자체가 나와 우리 TOC를 존중한다는 느낌이 들었다. 마치 인턴이나 신입사원이된 것처럼 실제 CGV의 회의를 엿본 기분이 들어 무척 기분이 좋았다.

 

TOC 혜택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첫 번째로는 역시 피드백이다. 관련 부서와 같이 아이디어의 실현가능성을 고민해보고 실무자의 시각을 들어보는 시간들이 무척 좋다. 두 번째로는 한 달에 스무 번 영화를 보고, 영화 시사회나 무대인사에 초청된다는 것. 스크린엑스, 스피어엑스 등 특별관을 우선 체험하거나 배우들의 무대인사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들이 TOC에게는 자연스러운 일상처럼 주어진다.

 

7기 김이현 / 서강대 경영학부11

7기 김이현 / 서강대 경영학부11

 

TOC에 지원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팁을 준다면?

첫째, 논리정연한 제안서다. 상대를 설득시키기 위해서는 주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논리가 필요하다. 둘째, 창의적이고자 하는 노력! 책이나 시장조사를 통해 20대의 창의성이 돋보이는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도록 한다. 셋째, 즐길 수 있는 멘탈이 필요하다. 자신감이 있다 하더라도 시험기간과 발표, 과제 등이 겹치면 활동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스스로에게 도전하는 정신력이 있다면 얻을
수 있는 것이 많은 활동이다.

 

TOC를 활동을 통해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무엇보다 TOC 7기 친구들을 통해 배우게 된 점들이 많다. 생활하는 방식, 자기 관리하는 법, 그리고 어린 친구들이 불평 없이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면서 존경심이 들 정도다. 이렇게 멋진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뿌듯하고, 같이 성장하고 있음을 느낀다.

 

TOC 담당자 최희수가 말한다!

TOC 활동 의의는?
TOC는 CGV가 대학생들과 함께 소통하며 계속해서 YOUNG한 브랜드로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다. CGV는 TOC를 통해 대학생들이 열광하는 관심사 및 다양한 생각을 듣고, 새로운 트렌드나 아이디어를 얻는다. TOC 친구들의 경우 마케팅 실무를 직접 접하면서컨셉 기획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고민하는 등 마케터로서 성장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TOC는 캠퍼스 잡앤조이가 실시한 ‘2015 최고의 대외활동 마케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이미 대학생들 사이에서 <마케팅 사관학교>로서의 명망을 얻고 있다.

 

CGV TOC 혜택
문화 생활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매월 20회 영화 관람 및 CJ ONE 포인트 10만점이 지원되기 때문인데, 매달 선정되는 우수 활동팀에 뽑히게 된다면 시상을 통해 포인트 5만점을 추가로 지급받게 된다. 활동 종료 후 최우수 활동팀에 뽑히게 되면 글로벌 해외연수(3박 4일)를 지원해주는 혜택도 있다. 또한 우수 활동자의 경우 CGV 공채 및 인턴십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받게 된다. 기존 기수 중 CGV 공채에 성공한 선배들이 있으므로 CGV 입사를 희망한다면 도전해볼 만하다. 마지막으로 TOC는 CGV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시사회나 이벤트, CJ E&M 등 CJ그룹의 타 계열사에서 진행되는 행사에 우선적으로 초청을 받는 등 활동 기간 내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까지 주어진다.

 

CJ월디스와 함께하는 글로벌 탐방의 기회!

최우수 활동팀으로 뽑힌 활동자에 한해 3박 4일간 해외연수가 지원된다. TOC 6기부터 진행된 해외 탐방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다양한 문화 경험이 시야를 넓히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마케팅 실무를 직접 접하면서 컨셉 기획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고민하는 등 마케터로서 성장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마케팅 실무를 직접 접하고 컨셉 기획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고민하며 마케터로 성장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CGV TOC 모집일정

활동혜택
최우수 활동팀 글로벌 해외연수 (3박 4일) 지원
우수활동자 CGV공채 및 인턴십 지원 시 가산점 부여
매월 20회 영화 관람 지원, 매월 활동비 지원 (CJ ONE 10만 포인트)
매월 우수 활동팀 추가 시상 (CJ ONE 5만 포인트)

 

접수방법 : CGV홈페이지에서 지원서 및 제안서 양식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이메일 접수 (접수처: cgvtoc08@gmail.com)
접수일정 : 2015년 12월 21일(월) 24:00까지
서류발표 : 2015년 12월 31일(목)
면접일정 및 최종발표 : 2016년 1월 초(자세한 사항은 개별 통보 예정)
활동기간 : 2016년 1월~2016년 6월(6개월간)
Editor 황혜원 fwaang@univ.me

photographer 이종훈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국민 주거고민 맞춤형 해결사 등장!


연세대 과탑의 공부법

학점 100% 올리는 과목별 팁부터 특별 공부템까지!

 

똑똑한 대학생은 집 구할 때 부동산을 이용하지 않는다

더 똑똑한 국토부 마이홈의 AI 마이봇을 이용한다

 

펜타곤 진호 & 오마이걸 효정의 콜라보 무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univ20에서 4/18(목)까지 초대 EVENT 진행!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

총 상금 1,740만원, 4월 24일까지 접수!

 

졸업작품에 2,300시간을 쏟은 동국대생

“완벽하게 끝낼 게 아니라면 시작도 안 했어요”

 

최대 240만 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하자!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창작 취준생을 위한 비대면 무료 교육

총 150명 선발

 

코딩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코딩부터 면접까지 취업 올케어

 

❛지구 반대편에서 할머니의 집밥을 기록합니다❜ 미뇨끼 인터뷰

대한민국에서 우리집 이탈리아의 따뜻한 요리 영상을 만드는 미뇨끼 이야기

 

다르다, 그래서 CGV TOC!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