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방학을 맞이한 대학생들을 가장 설레게 하는 건? 바로 ‘여행’이다. 겨울을 이용해 강원도, 제주도부터 가까운 일본, 중국이나 유럽까지. 상상만으로도 가슴 떨리는 겨울방학 여행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선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

 

만반의 준비를 위한 내 여행가방, 꼭 챙겨야 할 아이템은?

여행을 준비하며 반복해 체크해도 모자람 없는 것이 바로 여행 가방 챙기기다. 특히 추운 겨울에는 어느 때보다 여행물품 준비를 더욱 꼼꼼하게 챙길 필요가 있다. 꼭 챙겨야 하는 겨울 여행준비물에 대해 알아보자.

 

01 모자, 장갑, 목도리

모자, 장갑, 목도리는 겨울 여행 필수품 중 하나다. 우리 몸의 열 중 90%가 머리를 통해서 나가기 때문에 모자를 쓰는 것만으로도 따뜻한 체온 유지를 할 수 있다. 장갑과 목도리까지 챙기면 겨울 여행이 한결 포근해진다.

 

02 진통제 등 상비약
모처럼 떠난 여행지의 급작스러운 환경 변화 때문에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진통제나 감기약, 소화제 등은 반드시 챙길 상비약이다. 특히 날씨가 추워지면 평소보다 두통과 생리통 발생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점 꼭 기억하자!

 

03 휴대용 핫팩
핫팩은 겨울 여행의 동반자다. 가볍고 크기 대비 최고의 열효율을 자랑한다. 주머니에 넣어 놓으면 손을 녹이는데도 그만이다. 1회용보다는 다회용이 부피를 줄일 수 있다. 붙이는 핫팩은 옷 속에 붙일 수 있어 열이 더 오래간다.

 

통증이 심하면 무조건 참기보다는 몸에 부담이 적은 진통제를 복용해 통증을 가라앉히는 것이 좋다.

통증이 심하면 무조건 참기보다는 몸에 부담이 적은 진통제를 복용해 통증을 가라앉히는 것이 좋다.

 

즐거운 여행의 불청객 통증, 그 원인은?

추운 겨울철에는 급격한 혈관 수축 탓에 두통, 생리통 등이 자주 나타나기 쉽다. 혈관이 갑자기 수축될 경우 어지럼증이나 두통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 또한 추운데 오래 있을수록 체감온도가 떨어지는 것은 물론, 자궁과 골반 주위의 혈관이 수축되며 혈액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고 생리통, 생리불순 등의 증상이 더욱 심해지기도 하는 것. 추운 날씨에는 목, 허리 등의 근육도 경직될 수 있는데, 이럴 경우 근육이 혈관에 압박을 가해 두통이나 생리통이 더욱 심해질 가능성도 높다. 여행지에서는 추위에 노출되기 쉬운만큼 통증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여행 중 겪을 수 있는 통증,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은?

우선 신경 써야 할 부분 중 하나는 옷차림이다. 외부 활동이 많은 겨울 여행에는 체온을 유지해줄 수 있는 목도리나 모자, 장갑 등을 꼼꼼히 챙기자. 생리통이 심한 경우 엉덩이 아래까지 충분히 덮어줄 수 있는 코트나 패딩으로 몸을 따뜻하게 감싸면 도움이 된다. 추위로 근육이 긴장할 경우 두통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틈 날 때마다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다. 여행 후 숙소에서는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거나 족욕을 해 떨어진 몸의 체온을 높이고 추위에 긴장됐던 근육도 함께 풀어보자. 통증이 심하면 무조건 참기보다는 몸에 부담이 적은 진통제를 복용해 통증을 가라앉히는 것이 좋다. 두통의 경우, 편두통이 생긴 직후나 두통 전조 증상이 있는 상황에서 가능한 빨리 진통제를 복용하면 보다 효과적. 주의할 점은 몸에 부담 없는 성분인지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 성분의 경우 이부프로펜 등 비스테로이드성 소염 진통제를, 제형의 경우 가능한 진통 효과가 빠른 액상형으로 선택하면 더욱 도움이 된다.

 

Editor’s Pick – 겨울 통증을 부드럽고 빠르게 해소하는 대웅제약 이지엔6 이브/애니/프로

대웅제약 ‘이지엔6’는 액상형 캡슐 타입 진통제 시리즈로, 효과가 빠르고 몸에 부담이 적은 제품이다. 액상형 연질캡슐 타입이라 정제에 비해 체내 흡수가 빠르고 진통완화 효과도 더 신속하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 ‘이지엔6이브’와 ‘이지엔6 애니’는 이부프로펜이 주성분인 비스테로이드성 소염(NSAIDs) 진통제로, 두통, 생리통 등 통증에 작용하는 순한 진통제라 부담 없이 복용 가능하다. 또 체내 85%이상 흡수로 위에 잔여물이 거의 남지 않아 속쓰림을 최소화했다. 특히 생리통으로 고생하는 경우에는 몸이 붓는 증상을 완화해주는 파마브롬 성분이 함유된 ‘이지엔6 이브’를 섭취하면 더욱 편리하다. 두통이 심하거나 보다 강력한 진통제가 필요할 경우에는 이부프로펜에서 약효를 내는 물질만 추출한 덱시부프로펜 성분의 ‘이지엔6 프로’를 눈여겨볼 것. 보다 심한 통증도 편안하게 경감하는데 도움을 준다.

 

Editor 박지호 hoya@univ.me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국민 주거고민 맞춤형 해결사 등장!


펜타곤 진호 & 오마이걸 효정의 콜라보 무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univ20에서 4/18(목)까지 초대 EVENT 진행!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

총 상금 1,740만원, 4월 24일까지 접수!

 

졸업작품에 2,300시간을 쏟은 동국대생

“완벽하게 끝낼 게 아니라면 시작도 안 했어요”

 

최대 240만 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하자!

 

코딩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코딩부터 면접까지 취업 올케어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창작 취준생을 위한 비대면 무료 교육

총 150명 선발

 

❛지구 반대편에서 할머니의 집밥을 기록합니다❜ 미뇨끼 인터뷰

대한민국에서 우리집 이탈리아의 따뜻한 요리 영상을 만드는 미뇨끼 이야기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취준생을 위한 무료 교육 설명회

문화 예술 기획, 창작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1등 500만 원? 놓치면 후회하는 콘테스트

상금 규모에 취하는 '진로 두꺼비 스타일링 콘테스트'

 

대웅제약 ‘이지엔6 이브/애니/프로’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