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까 말까 할 때는 ‘가고’, 가져갈까 말까 할 때는 ‘안 가져가는 것’이 고수 백패커의 기본 수칙! 그런데 아무리 고르고 골라 ‘없어선 안 될 물건’만 챙기더라도 짐이란 놈은 점점 늘기만 한다.

 

10g의 무게도 허투루 들지 않는 스마트 백패커들을 위해 준비했다. 무게와 부피는 줄이고 기능과 성능은 대박인 스마트한 여행 아이템을. 우리의 어깨는 소중하니까!

 

걸어 다니는 무제한 데이터존
플레이와이파이의 <포켓와이파이> 


물론 데이터로밍을 해가도 된다. 인터넷이 되는 건 똑같으니까. 하지만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해 4G LTE 와이파이를 이용하면 통신사 무제한 데이터로밍보다 하루 3000원 싸다. 독자 여러분이 운이 좋아 30일짜리 여행을 한다고 치자. 3000원에 30일이면 무려 9만원. 9만원이면 파리의 레스토랑에서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고, 샤넬 신상 립스틱 2개를 득템하고도 잔돈이 남는다.

게다가 와이파이 기능 덕에 스마트 기기를 10대까지 동시 연결할 수 있다. “여기 와이파이가 안 잡혀”라며 슬퍼하는 친구에게 도움을 줄 수도 있으니 일석이조다.
무게 : 100g
금액 : 7000원~8500원(국가별 상이) / 일본, 홍콩 7000원

 

1g이면 충분하다
플레이와이파이 <유럽유심로밍>


무거운 게 싫다. 학교에 다닐 땐 가방에 수저통만 넣어 다녔고, 보조배터리처럼 무거운 아이템을 짊어지고 다니는 사람들을 이해할 수 없다. 그래도 유럽 여행은 가야하고, 와이파이는 소중하다는 내게 한 고수 백패커는 ‘유럽유심로밍’을 추천해줬다. 이름처럼, 휴대폰 속 유심칩만 갈아 끼우면 모든 게 끝난다.

유럽 내 50개국에서 교환할 필요 없이 지속적으로 사용가능하다. 무제한 사용료 또한 1일 4000원밖에 안 된다. 로밍 통화 비용까지 할인된다. 아무 것도 안 챙겼지만 더 격렬하게 아무것도 챙기고 싶지 않은 유럽 여행 백패커들에게 이보다 더 좋을 순 없겠다!
무게 : 1g
금액 : 4,000원/일

 

보조 배터리+손난로+손전등
아이뉴 <스마트워머>


스티브 잡스님이 세상에 등장하시어 아이폰을 아이폰이라 칭하시고, 그를 따라 수많은 스마트폰이 우리 손에 나타나신 후, 우리 인류의 영원한 고민은 다름아닌 스마트폰 배터리다. 스마트폰이 꼭 필요한 바로 그 순간이면 어김없이 배터리는 바닥을 친다.

아이뉴 스마트 워머는 텅빈 휴대폰 배터리를 꽉꽉 채워줄 보조배터리다. 널리고 널린 게 보조배터리 아니더냐. 하지만 이건 좀 다르다. 추울 땐 최대 40도까지 열을 내는 손난로로, 어두울 땐 LED 라이트를 켜 손전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무게 : 80g
금액 : 2만 9800원

 

포터블 스피커+셀카 리모컨
디붐 <블루튠 빈>


게스트하우스에서 좋은 사람들을 만난다. 술을 한 잔 하고, 블루투스 스피커로 함께 들을 음악을 켠다. (술에 취했을 때뿐이겠지만)마음 맞는 사람들과 그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지 않을 수 없다. 셀카봉은 여기 있고, 엇 리모컨은? 리모컨은? 리모컨은 어딨지? 이럴 경우 딱 맞는 스피커 겸 셀카 리모컨 ‘불루튠 빈’. 이 제품을 보고선 대체 어떤 경험을 바탕으로 이 제품을 만들었는지 한참 고민하다가 깨달았다. 셀카 리모컨이란 놈은 묘하게 잘 사라진다는 사실을.

특별한 전용 앱 없이도 10m 거리까지 작동해 단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음악에 취해~ 셀카에 취해~ 6시간 동안 연속으로 촬영할 수 있을 만큼 배터리가 빵빵하니 꽤 요긴하다. 다음날 열심히 사진을 지우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무게. 107g
금액. 4만 9000원

 

미래에서 온 무선 이어폰
브라기 <더 대시>


미래에서 온 이어폰이 분명하다. 일단 비주얼이 ‘미래적’이다. 무선 이어폰으로 음악도 듣고, 골전도 마이크가 들어있어 핸즈 프리 통화도 된다. 문제는 여기부터, 브라기가 만든 무선 이어폰 ‘더 대시’는 주변 환경에 맞춰 음을 통과시키고 차단시킨다. 이어폰 끼고 걷는데 차가 빵빵거리면 경적 소리를 전달해준다는 말이다.

심지어 착용한 사람의 신체 건강도 체크해준다. 심장 박동수, 걸으면서 소모한 칼로리 등등. “난 건강은 튼튼해서 그런 기능 같은 건 필요없어”라고 따진다면 이어폰 자체로 MP3 플레이어 기능을 한다는 점은 어떤가. 4GB나 되는 자체 저장 공간이 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에 굳이 연결하지 않아도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다시 말하지만 이건 미래에서 왔다.

무게 : 13.8 g
금액 : 약 35만 원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시리즈캠퍼스 리빙포인트

한곳에서 알바 오래하면 생기는 일

1. 모든 일을 혼자 다 하게 된다

 

고글과 장갑이 없는 당신이 스키장에 가게 됐다

세상 좋아졌다는 말 밖에 안 나옴

 

빠른년생이 지겹게 듣는 말 5가지

노력해봤자 족보브레이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홍조 없애는 꿀팁 5

부끄러워서 그런거 아니라고!

 

어른스러워지고 싶어요

저도 성숙해지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어른스러워질까요?

 

아직도 혼자 읽니?

"내 인생은 트레바리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

 

인생에서 좀 더 일찍 알았다면 좋았을 것들

아직 모르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나는 왜 시를 읽는가

한편의 시를 통해 아픔을 쓰다듬는 건 어떨까

 

스트레스 빵야빵야! 실탄 사격장 체험기

묵직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남대문 사격장 다녀온 썰

 

올 방학에도 놀고 있는 방학 폐인을 위한 대외활동 BEST 4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