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이 훌쩍 지나갔다. 늘 그렇듯 연예계도 다사다난했다. 누구는 바닥을 뚫고 지구 맨틀까지 내려갔다. 누군가는 성층권을 뚫을 만큼 치고 올라갔다. 예원은 눈빛이 불량하다고 혼났다. 클라라는 회장님과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은 뒤로 집에서 푹 쉬게 됐다. <무한도전>은 복고 열풍을 몰고 왔다. god, 터보, 클릭비는 재결합했고 단독 콘서트도 열었다. 아이유는 남친을 얻었지만, 앨범 콘셉트 논란으로 도마 위에 올랐다.

 

유아인은 “어이가 없네”를 외치며 충무로에서 다리를 떨어도 되는 존재가 됐다. 잘생긴 남자 류준열이 국민 남친으로 등극했으며, 이정현이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던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디터가 감히 예언을 해보려 한다. 2016년에는 어떤 스타들이 주목을 받을까. 은수트라다무스의 눈에 들어온 예비스타들을 꼽아봤다. 아마 1년 뒤, 이글은 성지가 되겠지.

 

 

1. 트와이스│기대지수 ★★★★★

 

JYP에서 데뷔한 9명의 걸그룹. 엠넷에서 방영한 <SIXTEEN>이라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해 데뷔했다. 데뷔 앨범인 ‘우아하게’는 12월 현재까지도 줄곧 멜론차트 10위권을 유지할 정도로 인기가 꾸준하다. 10년 차 연습생 출신 지효, 유진 닮은꼴 나연, 배우 공승연 동생 정연, 대륙의 미모 쯔위, 한국인보다 더 한국인 같은 일본 멤버 사나 등 멤버들 매력이 각양각색이라 수많은 삼촌 팬들을 양산하고 있다.

 

장점 : 쯔위. 그리고 소속사가 JYP.
단점 : 망가지는 걸 두려워하지 않는 여자 아이돌. 대량의 굴욕 사진 양산.
특징 : ‘2015년 Mnet 아시안 뮤직 어워드 여자 신인상’을 수상했다. 데뷔 한달여만에 이뤄진 일이다. 멤버 사나, 모모, 미나, 쯔위는 이례적으로 <마이리틀 텔레비전>에 출연하기도 했다. 대만 멤버 쯔위는 미국 영화사이트 ‘TC캔들러’에서 꼽은 ‘가장 아름다운 얼굴’ 13위에 랭크되었다.

 

 

2. 지수│기대지수 ★★★★

 

<앵그리맘>, <발칙하게 고고> 단 두 작품으로 2015년 슈퍼루키로 떠오른 인물. 짙은 눈썹, 가늘지만 깊은 눈, 까무잡잡한 피부. 그는 확실히 반항아의 전형적인 모습이다. <발칙하게 고고>에서 자해를 일삼고 분노조절 장애를 앓고 있는 서하준 그 자체로 빙의하며 언론의 관심을 받았다. 2016년, 기대작 <달의 연인>에서 고려의 14황자 ‘왕정’역에 캐스팅되면서 첫 사극에 도전할 예정이다.

 

장점 : 186cm의 훤칠한 키. 트렌디한 외모, 연극판, 단편영화, 독립영화에서 다져진 탄탄한 기본기.
단점 : 트렌디한 외모. 얼핏 보면 류준열과 캐릭터가 겹치는 듯.
특징 : 초등학교 때 4년 동안 유도선수로 활약함. <우리동네 예체능>이나 리얼리티 프로그램에 출연한다면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보임.

 

 

3. 세븐틴│기대지수 ★★★

 

이해하려면 수학적 논리가 뒷받침되어야 하는 그룹. 13명의 멤버에 3개의 유닛, 그리고 우리는 하나라는 의미로 ‘13+3+1’이어서 세븐틴이다. 그리고 데뷔 전 평균 나이가 17세 이기도 하다. 유닛은 힙합팀, 보컬팀, 퍼포먼스팀 세 팀인데, 각각의 팀으로도 활동할 수 있다. 멤버인 우지가 전곡을 작사, 작곡 프로듀싱했고, 호시를 비롯한 퍼포먼스팀 멤버들이 안무를 짠다. 힙합팀은 전곡 작사에 참여한다. 이 정도면 그냥 작은 기획사 수준이다.

 

장점 : 멤버들끼리 자급자족, 자체제작이 가능함

단점 : 너무 많음

특징 : 두 번째 미니앨범 ‘BOYS BE’는 12월까지 음반판매량 12만 장으로 남자 아이돌 중 8위를 기록했다. 신인 중에 유일하게 10위안에 이름을 올림. 특히 두 번째 앨범은 첫 번째 앨범보다 3배에 가까운 음반을 판매함.

 

 

4. 채수빈│기대지수 ★★★

 

“오빠, 나 살찐 거 같지?” 한마디로 심장이 녹아내려서 글루건으로 다시 붙였다. 데뷔와 동시에 CF와 드라마를 섭렵한 그녀. 얼굴선이 비정규직 목숨처럼 가늘다. 눈매는 테레사 수녀처럼 선하다. 세련되고 도시적인 여느 여배우들과는 다른 모습이다. 이 착한 외모로 <발칙하게 고고>에서 악녀를 연기하며 ‘개사이다 악녀연기’라는 호평을 받음. <파랑새의 집>에서는 세상에 둘도 없는 착한 딸을 연기했다.

 

장점 : 수만 가지 표정이 드러나는 작은 얼굴. 사복패션이 연관 검색어로 뜰 만큼 예의 바른 몸매
단점 : 자칫 여성들에게 까이기 쉬운 아주 조금 평범한 외모
특징 : 남자들이 꿈에 그리는 여자 친구 같은 매력이 있음. 눈물 연기를 곧 잘함. 콜라에 멘토스를 넣은 것처럼 눈물샘에서 눈물이 분출하는 것 같음.

 

 

5. 업텐션│기대지수 ★★

 

틴탑의 동생그룹으로 멤버는 총 10명이다. 팀 명의 의미는 오글거리게도 ‘위로 올라갈 10명의 소년을 주목하라’다. 7월부터 중국과 한국 SBS MTV에서 동시 방영되는 리얼리티 데뷔 프로그램 <라이징! 업텐션>으로 데뷔했다. ‘위험해’라는 곡으로 데뷔하여, 현재는 ‘여기여기 붙어라’라는 곡으로 활동 중이다.

 

장점 : 비글미 넘치는 악동 10명. 예능에서 포텐 터지면 대성할 듯
단점 : 아직은 다듬어지지 않은 무대. 퍼포먼스 부분만 조금 더 보강하면 확실히 뜰 것이라 장담함.
특징 :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불후의 명곡-백지영 편>에서 ‘DASH’를 부름. 기가 막힐 정도는 아니지만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가능성이 보임. 수트빨이 제법 훌륭함.


상상속 인생회사로 이젠 출근!

대학내일 내일을 함께 만들 경력직 인재를 모십니다.

시리즈호에호에 대학생활

재수가 한 사람의 인생에 미치는 영향

남들보다 1년 뒤처졌다는 압박감ㅠㅠ

 

돈 안 들이고 해외로 떠날 수 있는 대외활동 BEST 4

이때 아니면 언제 공짜로 가보겠어

 

살려고 운동하다가 취뽀했어요

필라테스 강사 편 곽슬기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주거 편

건물‘주님’이라지만 쫄지 말고 말하자. “그건 제 잘못이 아닙니다.”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환불 편

센 척 안 해도, 환불 메이크업 없이도 환불 받을 수 있어야 한다.

 

[법알못 필독서] 위험 탈출 : 연애 편

매일 말도 없이 집 앞에서 기다리고, 배터리가 닳도록 부재중 전화를 남기고. 그거 범죄 맞아. 도망쳐!

 

나도 장사나 해 볼까? 싶은 사람에게

20대에 창업한 젊은 사장님들이 경고한다

 

당신은 생각보다 내향적이지 않을지 모른다

심리학에선 ‘외향성’과 ‘사회성’을 똑같다고 보지 않는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서현역 브러쉬 매장에 다녀왔다!

부지런한 사람이 브러쉬를 얻는다...★

 

서울대 본관 앞에 학생들이 모인 이유

오후 5시에 시작된 집회는 해가 질 때까지 이어졌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