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이 훌쩍 지나갔다. 늘 그렇듯 연예계도 다사다난했다. 누구는 바닥을 뚫고 지구 맨틀까지 내려갔다. 누군가는 성층권을 뚫을 만큼 치고 올라갔다. 예원은 눈빛이 불량하다고 혼났다. 클라라는 회장님과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은 뒤로 집에서 푹 쉬게 됐다. <무한도전>은 복고 열풍을 몰고 왔다. god, 터보, 클릭비는 재결합했고 단독 콘서트도 열었다. 아이유는 남친을 얻었지만, 앨범 콘셉트 논란으로 도마 위에 올랐다.

 

유아인은 “어이가 없네”를 외치며 충무로에서 다리를 떨어도 되는 존재가 됐다. 잘생긴 남자 류준열이 국민 남친으로 등극했으며, 이정현이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던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디터가 감히 예언을 해보려 한다. 2016년에는 어떤 스타들이 주목을 받을까. 은수트라다무스의 눈에 들어온 예비스타들을 꼽아봤다. 아마 1년 뒤, 이글은 성지가 되겠지.

 

 

1. 트와이스│기대지수 ★★★★★

 

JYP에서 데뷔한 9명의 걸그룹. 엠넷에서 방영한 <SIXTEEN>이라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해 데뷔했다. 데뷔 앨범인 ‘우아하게’는 12월 현재까지도 줄곧 멜론차트 10위권을 유지할 정도로 인기가 꾸준하다. 10년 차 연습생 출신 지효, 유진 닮은꼴 나연, 배우 공승연 동생 정연, 대륙의 미모 쯔위, 한국인보다 더 한국인 같은 일본 멤버 사나 등 멤버들 매력이 각양각색이라 수많은 삼촌 팬들을 양산하고 있다.

 

장점 : 쯔위. 그리고 소속사가 JYP.
단점 : 망가지는 걸 두려워하지 않는 여자 아이돌. 대량의 굴욕 사진 양산.
특징 : ‘2015년 Mnet 아시안 뮤직 어워드 여자 신인상’을 수상했다. 데뷔 한달여만에 이뤄진 일이다. 멤버 사나, 모모, 미나, 쯔위는 이례적으로 <마이리틀 텔레비전>에 출연하기도 했다. 대만 멤버 쯔위는 미국 영화사이트 ‘TC캔들러’에서 꼽은 ‘가장 아름다운 얼굴’ 13위에 랭크되었다.

 

 

2. 지수│기대지수 ★★★★

 

<앵그리맘>, <발칙하게 고고> 단 두 작품으로 2015년 슈퍼루키로 떠오른 인물. 짙은 눈썹, 가늘지만 깊은 눈, 까무잡잡한 피부. 그는 확실히 반항아의 전형적인 모습이다. <발칙하게 고고>에서 자해를 일삼고 분노조절 장애를 앓고 있는 서하준 그 자체로 빙의하며 언론의 관심을 받았다. 2016년, 기대작 <달의 연인>에서 고려의 14황자 ‘왕정’역에 캐스팅되면서 첫 사극에 도전할 예정이다.

 

장점 : 186cm의 훤칠한 키. 트렌디한 외모, 연극판, 단편영화, 독립영화에서 다져진 탄탄한 기본기.
단점 : 트렌디한 외모. 얼핏 보면 류준열과 캐릭터가 겹치는 듯.
특징 : 초등학교 때 4년 동안 유도선수로 활약함. <우리동네 예체능>이나 리얼리티 프로그램에 출연한다면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보임.

 

 

3. 세븐틴│기대지수 ★★★

 

이해하려면 수학적 논리가 뒷받침되어야 하는 그룹. 13명의 멤버에 3개의 유닛, 그리고 우리는 하나라는 의미로 ‘13+3+1’이어서 세븐틴이다. 그리고 데뷔 전 평균 나이가 17세 이기도 하다. 유닛은 힙합팀, 보컬팀, 퍼포먼스팀 세 팀인데, 각각의 팀으로도 활동할 수 있다. 멤버인 우지가 전곡을 작사, 작곡 프로듀싱했고, 호시를 비롯한 퍼포먼스팀 멤버들이 안무를 짠다. 힙합팀은 전곡 작사에 참여한다. 이 정도면 그냥 작은 기획사 수준이다.

 

장점 : 멤버들끼리 자급자족, 자체제작이 가능함

단점 : 너무 많음

특징 : 두 번째 미니앨범 ‘BOYS BE’는 12월까지 음반판매량 12만 장으로 남자 아이돌 중 8위를 기록했다. 신인 중에 유일하게 10위안에 이름을 올림. 특히 두 번째 앨범은 첫 번째 앨범보다 3배에 가까운 음반을 판매함.

 

 

4. 채수빈│기대지수 ★★★

 

“오빠, 나 살찐 거 같지?” 한마디로 심장이 녹아내려서 글루건으로 다시 붙였다. 데뷔와 동시에 CF와 드라마를 섭렵한 그녀. 얼굴선이 비정규직 목숨처럼 가늘다. 눈매는 테레사 수녀처럼 선하다. 세련되고 도시적인 여느 여배우들과는 다른 모습이다. 이 착한 외모로 <발칙하게 고고>에서 악녀를 연기하며 ‘개사이다 악녀연기’라는 호평을 받음. <파랑새의 집>에서는 세상에 둘도 없는 착한 딸을 연기했다.

 

장점 : 수만 가지 표정이 드러나는 작은 얼굴. 사복패션이 연관 검색어로 뜰 만큼 예의 바른 몸매
단점 : 자칫 여성들에게 까이기 쉬운 아주 조금 평범한 외모
특징 : 남자들이 꿈에 그리는 여자 친구 같은 매력이 있음. 눈물 연기를 곧 잘함. 콜라에 멘토스를 넣은 것처럼 눈물샘에서 눈물이 분출하는 것 같음.

 

 

5. 업텐션│기대지수 ★★

 

틴탑의 동생그룹으로 멤버는 총 10명이다. 팀 명의 의미는 오글거리게도 ‘위로 올라갈 10명의 소년을 주목하라’다. 7월부터 중국과 한국 SBS MTV에서 동시 방영되는 리얼리티 데뷔 프로그램 <라이징! 업텐션>으로 데뷔했다. ‘위험해’라는 곡으로 데뷔하여, 현재는 ‘여기여기 붙어라’라는 곡으로 활동 중이다.

 

장점 : 비글미 넘치는 악동 10명. 예능에서 포텐 터지면 대성할 듯
단점 : 아직은 다듬어지지 않은 무대. 퍼포먼스 부분만 조금 더 보강하면 확실히 뜰 것이라 장담함.
특징 :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불후의 명곡-백지영 편>에서 ‘DASH’를 부름. 기가 막힐 정도는 아니지만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가능성이 보임. 수트빨이 제법 훌륭함.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국민 주거고민 맞춤형 해결사 등장!


똑똑한 대학생은 집 구할 때 부동산을 이용하지 않는다

더 똑똑한 국토부 마이홈의 AI 마이봇을 이용한다

 

펜타곤 진호 & 오마이걸 효정의 콜라보 무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univ20에서 4/18(목)까지 초대 EVENT 진행!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

총 상금 1,740만원, 4월 24일까지 접수!

 

졸업작품에 2,300시간을 쏟은 동국대생

“완벽하게 끝낼 게 아니라면 시작도 안 했어요”

 

최대 240만 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하자!

 

코딩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코딩부터 면접까지 취업 올케어

 

❛지구 반대편에서 할머니의 집밥을 기록합니다❜ 미뇨끼 인터뷰

대한민국에서 우리집 이탈리아의 따뜻한 요리 영상을 만드는 미뇨끼 이야기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창작 취준생을 위한 비대면 무료 교육

총 150명 선발

 

장담컨데 이 친구들 2016년에 꼭 뜬다.

 

장담컨데 이 친구들 2016년에 꼭 뜬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