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신길동 676 1층  TEL 02-832-1301  PRICE 상담+음료 2만 2000원

카페 열쇠하나 찾아라 내 마음의 열쇠

“해결의 열쇠는 바로 너 자신 안에 있다.” 벽에 적힌 어린왕자의 문장이 반긴다. 언제나 주위를 둘러싼 ‘남’들에 집중해 살다보면 어느새 소홀해지는 것이 바로 ‘나’인데, <열쇠하나>는 그런 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그중 ‘나 알기’라는 상담 메뉴는 에니어그램을 통해 정확히 성격을 짚어보는 과정이다.

 

내 성격도, 흑과 백처럼 나뉘지 않고 다양한 스펙트럼으로 존재한다는 것을 알았다. 단지 평소에 잘 쓰지 않던 감정이 나왔을 뿐이니, 당황하지 않고 스스로를 인정하는 여유를 가져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렇게 자신만의 열쇠를 찾고 돌아가는 발걸음은 참 가벼웠다.

 

Reporter_공태웅 dnlriver@naver.com

Photo Reporter_이서영

 

 


 

ADD 서울 마포구 어울마당로 133  TEL 02-333-9840  PRICE 친구코스 3만원, 연인코스 3만원, 아이스티 등 음료 2000원

심리카페점컴 잃어버린 나를 찾아서

‘심리카페점컴’의 심리상담은 알쏭달쏭한 내 마음을 비추는 마법의 거울 같다. 친구와 함께 상담할 수 있는 D코스를 선택하고, 주어진 몇 장의 질문지를 작성하자 본격적인 상담이 시작됐다. 상담은 숨겨진 무의식, 적성, 친구와의 갈등 코칭으로 자세하게 이어졌다.

 

어렴풋이 짐작만 했던 나의 내면과 정면으로 마주하자, 혼자 힘으론 이해할 수 없던 콤플렉스들이 퍼즐처럼 맞춰지면서 마음속 불 꺼진 방도 점차 환해졌다. 한 번의 상담만으로 당장 좋은 사람이 될 수는 없겠지만, 내 응어리진 감정의 원인과 해결책을 얻었으니 절반은 성공이다.

 

Reporter_김유진 kyj379@naver.com

Photo Reporter_오주석 govl603@naver.com

 


 

ADD 서울 종로구 낙산길 14 2층  TEL 02-741-7979  PRICE 딸기 생과일주스 5000원 자아분석 1만 7000원

카페 테라피 내 마음을 잠금 해제

우리는 자리에 앉자마자 자아분석 검사를 골랐다. 심층적으로 자아를 파악하기 위해 이고그램을 활용한다. 검사지를 다 작성한 후엔 상담 시간. 숙연한 분위기에서 진행될 줄 알았는데, 전문가의 재치 있는 입담에 자꾸만 웃음이 새어나왔다.

 

겉마음과 속마음을 비교한 결과를 보니 나는 천방지축 소녀형. 처방전으로 순응하는 마음을 길러야 한다는 말이 귓가에 맴돌았다. 나는 나를 잘 안다고 생각했지만 정작 나를 모른 채 외면했던 것일지도. 줄곧 잠겨 있던 마음을 슬쩍 해제하고 나니 외로움 대신 개운함이 느껴진다.

 

Reporter_김선화 tjsghk0648@naver.com

Photo Reporter_조혜미 hialienpika@naver.com

 


 

ADD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40길 36 1층  TEL 010-5832-0097  PRICE 상담+음료 2만원

엉망징창살롱 너와 나를 거울에 비춰봐

매일 함께 있지만 화성에서 온 남자와 금성에서 온 여자처럼 멀게만 느껴지는 연인들을 더 가깝게 만들어 주는 곳. 이곳에서는 상담의 질을 높이기 위해 상담을 하루 7건 미만으로 제한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예약을 하는 센스는 필수. 에니어그램 검사와 상담 프로그램을 마치면 연인과의 관계·개인의 자존감 지수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엉망징창지수’가 매겨진다.

 

또한 그해 첫눈이 오는 날 발송되는 편지인 ‘첫눈 편지’는 연인들을 더욱 돈독하게 해줄 필살 아이템. <엉망징창살롱>은 실연당한 이를 위한 ‘실연의 밤’ 등 연인이 아닌 이에게도 열려 있다.

 

Reporter_권성한 freedom_han@naver.com

Photo Reporter_이초원 lcw588708@naver.com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국민 주거고민 맞춤형 해결사 등장!


연세대 과탑의 공부법

학점 100% 올리는 과목별 팁부터 특별 공부템까지!

 

똑똑한 대학생은 집 구할 때 부동산을 이용하지 않는다

더 똑똑한 국토부 마이홈의 AI 마이봇을 이용한다

 

펜타곤 진호 & 오마이걸 효정의 콜라보 무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univ20에서 4/18(목)까지 초대 EVENT 진행!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

총 상금 1,740만원, 4월 24일까지 접수!

 

졸업작품에 2,300시간을 쏟은 동국대생

“완벽하게 끝낼 게 아니라면 시작도 안 했어요”

 

최대 240만 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하자!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창작 취준생을 위한 비대면 무료 교육

총 150명 선발

 

❛지구 반대편에서 할머니의 집밥을 기록합니다❜ 미뇨끼 인터뷰

대한민국에서 우리집 이탈리아의 따뜻한 요리 영상을 만드는 미뇨끼 이야기

 

코딩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코딩부터 면접까지 취업 올케어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 심리 상담 카페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