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가 3일 정도 남았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선물을 준비하고 있나요? 수제 초콜릿? 3시간 동안 정성 들여 준비한 선물이 10분 만에 사라지는 기적을 보게 될 겁니다. 고급 고디X 초콜릿? 역시 10만 원 짜리 선물이 10분 만에 사라지는 안타까운 모습을 바라보게 되겠죠.

 

맛있는 건 맛있는 걸로 끝나지만, 남자들은 좀 더 실용적인 선물을 받고 싶어 합니다. 여러분에게도 이득이 될 만한 선물이라면 더 좋겠죠? 여러 여성분들의 고민을 듣다 보니 재미있는 사실을 발견했는데요, 여기 세 명의 여성분이 ‘남자친구의 냄새’를 개선하고 싶다며 제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여러분이 남자친구에게 “너 냄새 나!”라고 사자후를 지르며 비누를 건네주는 센스 없는 여자 친구는 아닐 것이라 믿습니다. 대신 조용히 이런 선물을 내민다면 더 훈훈한 발렌타인을 맞이할 수 있겠죠?

 

Q1. 남친에게서 좋은 향기가 하루종일 나게 할 수 없을까요?

 

A. 외부활동이나 미팅 등으로 바쁜 그들에게 향기도 경쟁력입니다. 보통 향이 강한 향수로 샤워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히려 기이한 냄새를 풍기고 중요한 미팅이나 면접시 안좋은 인상을 남길 수도 있겠죠? 이럴 땐 편안하고 감미로운 향이 오래 지속되도록 해주는 당신의 센스가 필요합니다. 간편하게 휴대하면서 중요한 순간에 뿌리는 향수나, 향이 좋은 핸드크림을 슬며시 건내보세요.

 

 

라운드어라운드 라이프 프래그런스 롤온 세트 2종

올리브영에서 만날 수 있는 라이프 코스메틱 ‘라운드어라운드’가 라이프 프래그런스 기획세트를 출시했습니다. 향수가 그의 아저씨 체취를 지우는 수단이 아니라, 누구에게나 공기처럼 ‘일상적인 공간’의 한 부분이 될 수 있다는 거죠. 물을 마시거나 옷을 입는 것 처럼요.

 

특히 롤온 타입 향수와 동일한 향취의 핸드크림을 묶어 판매중인 이 세트는 선물로도 좋습니다. 향수와 핸드크림을 함께 쓰면 향기 레이어링 효과로 더 오랫동안 좋은 향이 지속됩니다. ‘노르웨이전 포레스트’라는 청량한 우디향을 방금 손목에 발랐더니 저 멀리서 나오코가 뛰어오는 모습이 보이네요.

 

 

‘스킨 센트’는 포근한 살결내음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네요. 사랑하는 사람과의 따스한 기억을 연상시키는 향이라고 하니 커플용으로 사용한다면 향기 까지도 함께하고 싶은 당신의 마음을 전할 수 있겠죠. 모든 조향작업은 국내 유일의 독립 퍼퓨머리 전문매장 ‘메종드파팡’ 조향들사의 손길이 들어갔다고 하니 고급스러운 선물로 충분할 듯 합니다.

 

Q2. 남자친구에게서 엄마 헤어스프레이 냄새가 나요.

 

A. 엄마 헤어스프레이를 쓰기 때문입니다. 다른 이유가 없어요. 저도 머리가 얇아서 왁스만으로 세팅이 힘들 땐 엄마 화장대를 찾곤 하죠. 두어 번 칙칙 뿌리고 나면 마치 태어날 때부터 올빽 머리를 하고 나온 것처럼 자신감이 생깁니다. 한 번은 헬멧을 안 쓰고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 경찰아저씨에게 잡힌 적이 있어요. 하지만 아저씨는 제 머리를 한번 쓱 만져보시더니 고개를 끄덕이며 절 보내주셨죠. 엄마 스프레이의 힘은 이 정도입니다. 모성애 넘치는 향만 좀 어떻게 하면 좋겠네요.

 

 

스웨거 헤어 슬래머 포마드

셋팅력과 향기 모두를 잡는 제품입니다. ‘스웨거’라는 이 스웩 충만한 브랜드는 남자친구분의 남성미를 200%정도 끌어올려 줄 겁니다. 한번은 이 포마드를 바르고 대공원 사자 우리에 갔다가 암사자 무리가 달려드는 바람에 오른쪽 팔을 잃을 뻔 했죠. 위험한 순간이었습니다.

 

포마드가 유행한 지는 꽤 됐는데, ‘올해 유행 예감 헤어스타일!’ 같은 기사에 꼭 하나씩 끼어 있어요. 클래식한 멋은 꼿꼿하게 살려주면서 상남자의 향을 내뿜는 제품이니, 남친 스프레이 냄새가 싫은 여성분에게 적극 추천하는 바입니다. 다만 스타일링 제품 치고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생색내기엔 좋겠네요.

 

Q3. 남자친구에게서 아저씨 화장품 냄새가 심하게 나요.

 

A. 경험상 어머니가 ‘집안 남자들’을 위해 사 오신 화장품을 묵묵히 사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방금 전에 님과 같은 고민을 호소한 여성분이 한 분 더 계셨는데, 아마 남친분의 동생의 여자친구가 아닐까 싶네요. 이참에 동서분에게도 팁을 드릴게요. 알콜 성분이 많은 스킨로션은 흔히 ‘아저씨 냄새’라 말하는 특유의 냄새를 풍깁니다. 휘발성도 높아 전방 3미터까지 아재 오라를 내뿜습니다. 결국 님이 화장품을 바꿔주는 것 외에는 방도가 없어요.

 

 

XTM 스타일옴므 올인원 기프트 세트

특별할 게 없어 보이는 남성용 코스메틱이지만, 매장 직원의 말을 빌리자면 “향이 좋아서” 잘 팔리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특유의 프레쉬한 향이 매력적인 제품이에요. 스킨 로션을 바르는 게 귀찮은 남성들을 위한 올인원 제품이라는 게 두드러진 장점입니다. 스킨+로션+에센스 단계를 단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지요. 꽤 저렴하고 실용적인 선물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악마의 발톱’이라는 특이한 이름의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판타지 소설 속 무기 같은 건 아니고 아프리카산 한약입니다. 약용으로 많이 쓰이는데 화장품에 들어가면 피부에 탄력을 주는 마법 같은 약초지요.


상상속 인생회사로 이젠 출근!

대학내일 내일을 함께 만들 경력직 인재를 모십니다.


피코크 꿀템으로 차린 카페.st 브런치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2인분 같은 1인분을 원하는 나를 위한 푸짐 브런치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내 눈 곡률 찾고 인생 뷰러도 찾자!

눈 곡률 구하는 방법부터 각종 뷰러 곡률까지♥

 

난 가끔 벤치에 앉아 광합성을 하곤 해….

따사로운 신촌의 햇살은 죽어있는 비타민 D도 살리거든...

 

[마춤법vs맞춤법] 잊다? 잃다?

이 두 단어는 여기에 넣어도 저기에 넣어도 찰떡같이 어울리거든요.

 

이 봄, 단 한 권의 책을 골라야 한다면

같이 버텨보자는 위로

 

내가 한 달에 4번 재판 받는 이유

소녀상을 지키다가 한 달에 4번 재판 받고 있는 김샘 씨와의 인터뷰

 

나도 장사나 해 볼까? 싶은 사람에게

20대에 창업한 젊은 사장님들이 경고한다

 
동영상

서울을 사랑하게 만드는 장소 6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곳은 어디인가요?

 
동영상

딸기로 만든 초간단 봄맞이 도시락

편의점 최애 딸기샌드위치와 인스타에서 핫한 딸기오믈렛을 만들어봤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서현역 브러쉬 매장에 다녀왔다!

부지런한 사람이 브러쉬를 얻는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