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독 향수가 독하게 느껴지는 날이 있다. 지하철에서 마주친 다른 사람의 향수 혹은 내 몸에서 나는 향수 냄새가 싫은 그런 날. 그럴 때면 은은한 섬유유연제 향이 그리워진다.

 

사실 매일 향수 뿌리기는 귀찮다. 은은하면서도 내 체취인 것만 같은 향이 필요하다. 그럴 때는 향수 말고 섬유유연제를 바꿔보자. 향수처럼 오래가지만 독하지 않은, 체취와도 자연스럽게 섞이는 향기로운 섬유유연제를 추천한다.

 

바느질 장인이 직접 한 땀 한 땀 뜨듯이 양말 한 짝 한 짝 섬유유연제를 넣고 세탁해 향을 맡아봤다.

 

블랑101 섬유유연제

1L, 1만 9000원

 

블랑101 섬유유연제는 브랜드만의 시그니처 향이 있다. 남들과 다른 특별한 향을 원하는 사람에게 제격이다. 은은한 머스크 향과 플로럴 향으로 겨울에 어울린다.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한 친환경 제품으로 독하지 않다. 시간이 지날수록 포근한 잔향이 남는다.

 

밀크코튼 마미향

5L, 1만 9900원

 

밀크코튼은 캡슐형 섬유유연제다. 투명한 캡슐에 든 섬유유연제를 통에 넣고 물을 부으면 녹아 액체가 된다. 필요에 따라 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밀크코튼의 6가지 향 중 마미향은 맡는 순간 아기 엉덩이가 떠오르는 향이다. 한 번쯤은 맡아봤을 법한 베이비 파우더 향. 포근한 느낌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분명 좋아할 향이다.

 

르주르 섬유유연제 라벤더 향

1L, 2만 5000원

 

마치 라벤더밭에 서 있는 듯 강렬한 라벤더 향. 발효된 콩과 자몽 씨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든 천연 고농축 세제인 만큼 향 역시 진하다. 하지만 빨래가 마르면 은은하고 달콤한 잔향이 남는다. 마치 아로마 테라피를 받는 기분이다. 마음이 안정되면서 꿀잠을 잘 수 있을 것만 같다.

 

샤프란 크림 앤 코튼

2.5L, 3750원(행사가로 상이할 수 있음)

 

오랜 사랑을 받아 온 샤프란. 샤프란 크림 앤 코튼은 가장 익숙하고 달달한 향이다. 패션 프루츠 향과 은방울꽃, 머스크향이 섞여 차분하면서도 따뜻하고 달콤한 향이 난다. 무엇보다 집에서 엄마가 뽀송뽀송하게 말린 이불에서 나는 냄새다. 누구의 체취와도 잘 어우러진다.

 

펠체아주라 익스트림 콤포트

3L, 1만 3000원

 

이탈리아 브랜드인 펠체아주라는 원래 향수 브랜드다. 때문에 섬유유연제가 아니라 섬유향수라고 불리기도 한다. 과일 향 섬유유연제답게 첫 향은 톡 쏘는 체리 향이다. 실제로는 재스민 향을 베이스로 한 딸기와 오렌지 향이 섞였다고. 다양한 과일 향이 한데 어우러져 매우 달콤하다. 마치 체리 맛 사탕을 입안 가득 물고 있는 것 같다.

 

 

editor 백장미


상상속 인생회사로 이젠 출근!

대학내일 내일을 함께 만들 경력직 인재를 모십니다.


과대 주목! 엠티 장소 선정하는 방법

앞으로 고생할 과대들을 위해

 

마법의 요리 소스 5대천왕

라면스프 뺨치는 요리계의 사기캐!

 

나쁜 버릇

나는 예민하다는 말이 싫었다. 언제나 나는 털털한 사람이라고 스스로 주장했고, 그렇게 굴려고 노력했다 .

 

비가 정말 많이 내리는 오키나와를 여행하는 법

비가 온다고 여행이 망하는 건 아니다.

 

당신은 생각보다 내향적이지 않을지 모른다

심리학에선 ‘외향성’과 ‘사회성’을 똑같다고 보지 않는다.

 

옥상이 예쁜 캠퍼스 4선

패션의 완성이 양말이라면, 캠퍼스의 완성은 어쩌면 예쁜 옥상일지도 모른다.

 

청년이여, 바이킹의 후예가 되어라!

강한 자기실현 욕구를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을 즐긴다면 지금 바로 도전하자!

 

예쁘지않아도 괜찮다고 말해줘

지금 이대로도, 우리는 충분히 빛난다.

 

이번 학기엔 대외활동 하고 싶은 당신에게

대외활동 고렙들이 전하는 지원 꿀팁

 

당신을 유혹할 섬유유연제 5선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