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는 걸론 어디 빠지지 않는다, 음악 좀 듣는다, 옷 좀 입는다하는 사람이라면 그냥 지나갈 수 없을 것이다. 요즘 전세계에서 핫한 클럽들을 찾아왔다. 유튜브 영상까지 보고 나면 ‘클럽으로 세계일주’라는 항목이 버킷리스트에 추가돼 있을걸?

 

런던

미니스트리 오브 사운드 Ministry Of Sound

 

줄여서 ‘모스(MOS)’라고 불리는 곳으로 1991년 오픈, 현재 영국 클럽 신에서 가장 핫한 곳으로 손꼽힌다.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세계적 수준의 사운드시스템.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통해 영화관의 다차원적 사운드를 클럽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클럽 중앙의 메인 룸인 ‘더 박스(The Box)’가 특히 압권이다. 학생일 경우 현장 구매 시 5파운드가 할인되니 학생증을 반드시 챙길 것.

 

 

주소 103 Gaunt Street, London SE1 6DP

홈페이지 www.ministryofsound.com/club

 

베를린

베르크하인 파노라마 바 Berghain / Panorama Bar

 

 

최근 가장 트렌디한 도시로 떠오른 베를린. 베르크하인 파노라마 바는 베를린을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공간이다. 옛 발전소 건물이 클럽으로 변신, 세계적인 명성을 얻으며 세계 클럽 문화를 대표하고 있는 것. 그만큼 이곳은 자체 규정도 엄격한데, 클럽에 들어갈 때 핸드폰 카메라에 스티커를 붙이는 것은 물론 유튜브에 입장 튜토리얼이 올라와 있을 정도로 입장이 어렵다.

 

 

주소 Am Wriezener Bahnhof 10243 Berlin

홈페이지 www.berghain.de

 

바르셀로나

엘로우 Elrow

 

베를린에 베르크하인이 있다면 바르셀로나엔 엘로우가 있다. 바르셀로나 외곽, 공항 가까이에 자리한 이곳엔 야외 테라스도 마련돼 있어 여름밤을 즐기기 딱 좋다. 클러버들이 다함께 어울리는 흥겨운 분위기가 인상적인데, 특히 일요일엔 오전 6시부터 오후까지 애프터 파티가 열린다. 인원 4명의 그룹에게는 클럽행 택시비를 최대 20유로까지 지원해준다.

 

 

주소 Autovia Castelldefels – C31, Km 186,1, 08840 Viladecans, Barcelona

홈페이지 www.elrow.es

 

도쿄

움 Womb

 

올해로 오픈 16주년을 맞는 아시아 최고의 클럽. 도쿄에서도 음악과 패션의 중심지인 시부야에 자리하고 있다. 총 4개층에, 아시아에서 가장 큰 미러볼과 퀄리티 높은 조명 및 레이저, 고급 사운드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런던의 ‘패브릭(Fabric)’과 이비자섬의 ‘스페이스 이비자(Space Ibiza)’ 등 세계 최고의 클럽에서 움 도쿄 나잇을 개최하며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

 

 

주소 2-16 Maruyama-cho, Shibuya-ku, Tokyo 150-0044

홈페이지 www.womb.co.jp

 

프라하

크로스 클럽 Cross Club

 

프라하의 문화를 마음껏 느끼고 싶다면 크로스 클럽으로 향할 것. 이곳은 인테리어부터 독특하다. 철, 나무, 세라믹 등 다양한 소재로 직접 만든 재활용 가구로 내부를 꾸며 초현대적인 스팀펑크 스타일을 완성했다. 얼핏보면 기괴한 느낌마저 들 정도. 매일 스카, 펑크, 레게, 힙합, 일렉트로 등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을 라이브로 들을 수 있고, 레스토랑에서 판매하는 식사도 훌륭하다.

 

 

주소 Plynární 1096/23, Praha 7

홈페이지 www.crossclub.cz

 

암스테르담

에어 암스테르담 Air Amsterdam

 

거의 모든 젊은이들이 취미로 디제잉을 즐기는 암스테르담에선 바와 카페 등 어느 곳에서든 디제잉 파티를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사운드 퀄리티는 정식 클럽에 비할 수 없다. 에어 암스테르담은 도시 전체에 포진해 있는 수많은 클럽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곳. 현지인의 비율이 높은 편이고, 총 3개의 공간에서 각기 다른 음악이 흘러나와 취향에 맞게 골라들을 수 있다.

 

 

주소 Amstelstraat 16, 1017 DA Amsterdam

홈페이지 www.air.nl

 

라스베가스

하카산 Hakkasan

 

미국 내와 전세계 클럽 순위에서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한 클럽. 어마어마한 규모로, 총 수용인원만 3024명에 이른다. 하카산에서는 셀러브리티를 비롯해 EDM계의 유명 인사들을 쉽게 볼 수 있다. 티에스토, 캘빈 해리스, 하드웰 등 거물급 DJ들의 공연이 눈앞에서 펼쳐진다. 라스베가스에서 핫한 클럽답게 연령대가 비교적 낮고, 여행객들도 많이 찾아 늘 북적인다.

 

 

주소 MGM Grand Hotel & Casino, 3799 Las Vegas Boulevard South, Las Vegas, Nevada 89109

홈페이지 www.hakkasanlv.com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맛도 모양도 명랑한 핫도그 만들기

줄서서 기다리다 지쳐 만든 존맛 간식

 

나 빼고 사람들 다 갖고 있는 기본템 6

나만없쒀!!진짜 코덕들 이 화장품 다 있고 나만 없어..

 

겨울철 자취방에 생기는 몇가지 비극

추위, 곰팡이 그리고 수도관 동파

 

자존감 낮은 너, 연애할 때 조심해야할 것 4

잘 사랑하고 잘 사랑받기 위하여!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훨씬 싸고 좋은 로드샵 ‘레드의 정석’

맥이 너무 비싸서 꾸려봤다

 

기대해도 좋아, 대학생이 만든 MS 광고

 
시리즈캠퍼스 리빙포인트

한곳에서 알바 오래하면 생기는 일

1. 모든 일을 혼자 다 하게 된다

 

망한 밤을 밝히는 별들의 말

난 위대해지고 싶어. 그러려면 시간이 더 필요할 거고!

 

[1월 3주차] 이 영화 금이게 똥이게?

영화관 가서 똥 밟지 말라고 준비한 대학내일표 영화 추천

 

#독자참여 #새해맞이

2017년 목표 : 새해에 세웠던 목표 좀 달성하기!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