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화장품을 구매하면 메이크업 서비스 또는 메이크업 레슨을 받을 수 있다. 로드샵 브랜드와 백화점 브랜드 모두 운영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에스쁘아와 에뛰드, VDL, 샤넬, 맥, 바비브라운 등이 있다.

 

브랜드별로 조건을 정리하자면, 에스쁘아는 7만 원 이상 구매 시 퍼스널 메이크업 레슨을 받을 수 있고, 또는 메이크업 레슨을 먼저 받은 후 7만 원어치 제품을 가져갈 수 있다. 그룹 메이크업 레슨은 15인 이상 신청 가능하며, 무료인 대신 신청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에뛰드 메이크업 클래스도 마찬가지로 15인 이상 신청 가능하며, 본인이 장소를 섭외해야 한다. 물론 무료다.

 

VDL은 멤버십 혜택의 일환으로, 6개월 동안 15만 원 미만 구매 시 회원에게 메이크업 레슨 쿠폰이 발급되며,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레슨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매장이 따로 정해져 있다. 도 사전 예약 후 제품 구매 시 메이크업 서비스와 레슨을 받을 수 있으며, 6만 원에서 18만 원 상당 서비스까지 다양하다. 바비브라운은 회원에게 발송되는 생일 쿠폰으로 1:1 메이크업 레슨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일정 금액 이상 결제 시 메이크업 레슨 쿠폰이 발급된다.

 

여러 메이크업 레슨 중, 가장 친근하고 입소문이 난 에스쁘아에서 메이크업 레슨을 받아봤다. 화장을 곱게 하고 에스쁘아 강남점을 방문했다.

 

에스쁘아 강남점은 다른 매장보다 넓고 쾌적하다. 메이크업 레슨 받기에 최적.

 

오늘 메이크업 레슨을 해주실 훈남 선생님이 기다리고 계셨다.(두근)

 

내가 받은 건 마지막에 있는 40분짜리 퍼스널 메이크업 레슨.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곱게 메이크업하고 갔는데 바로 지워야 했다. 보통 사전 예약하고 오는 손님들은 쌩얼로 온단다. 어차피 지워야 하니까. 하더라도 간단한 베이스 메이크업만 하고 가는 걸 추천.

 

쌩얼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메이크업을 지우면서 평소 메이크업 스타일이 어떤지, 어떤 메이크업을 받아보고 싶은지 선생님이 물어본다. 나는 평소 주근깨와 다크서클을 가리는데 총력을 기울이며, 색조 화장을 진하게 하지 않는다. 선생님은 요즘 유행하는 스트로빙 메이크업을 추천해줬다.

 

보통 새내기나 면접을 앞둔 취준생이 와서 레슨을 많이 받는다고 한다. 또한, 파티 메이크업같은 색다른 시도를 해보고 싶을 때도 많이 찾는다고.

 

메이크업을 위한 에스쁘아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선생님은 먼저 베이스 메이크업을 어떤 타입의 화장품으로 하는지 물었다. 나는 보통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사용한다. 선생님은 내 피부에 맞는 파운데이션 색상을 추천해줬다. 23호. (21호 썼는데, 바꿔야지…)

 

본격적으로 베이스 메이크업 시작. 스트로빙 메이크업을 위해 펄이 들어간 베이스를 바른 후, 파운데이션을 발랐다. 주근깨와 다크서클도 컨실러를 이용해 열심히 가려줬다.

 

베이스 메이크업의 마무리는 광이 나는 하이라이터로. 스트로빙 메이크업은 하이라이터가 생명이다. 이곳 저것 얼굴에 볼륨이 부족한 부분을 밝힌다.

 

가장 매력적인 단계인 아이브로우! 눈썹 정리를 받을 수 있고, 눈썹 형태에 맞는 브로우 타입을 추천해준다. 나는 숱이 많고 형태가 잡힌 눈썹이라 아이브로우 키트가 적당하다고. (지금까지 펜슬 썼는데, 바꿔야지…)

 

아이 메이크업에 들어가기 전, 내게 어울리는 아이 섀도 컬러도 골라준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웜톤인 나는 데일리 음영 메이크업에 적당한 브라운 계열 아이 섀도를 발랐다. 평소에 골드 펄이 들어간 핑크나 오렌지 싱글 섀도만 손가락으로 대충 펴바르는데, 선생님은 그라데이션을 강조했다. 특히 어두운 브라운 색상 아이 섀도를 부담스럽지 않게 연출하는 방법도 알려줬다.

 

평소 눈 끝부분만 뾰족하게 아이라인 끝을 빼는데, 선생님은 내 미간을 보고(…) 눈 앞머리를 강조했다. 반대로 눈꼬리 쪽은 경계를 흐리게 해 내 눈매에 맞는 아이 메이크업이 완성됐다. 눈매가 보완되었다! (감격)

 

메이크업 레슨을 받은 날, 미대 나온 남자친구가 내 얼굴을 보더니 눈 두덩이에 밀도가 높아졌다고 칭찬해줬다. (색상이 풍부하고 훨씬 있어 보인다고 했다. 감사.)

 

립 메이크업에 들어가기 전, 각질 제거를 위해 에센스를 듬뿍 바른다.

 

에센스가 입술 각질을 진정시켜주는 동안, 리퀴드 타입 하이라이터로 얼굴 볼륨을 다시 살렸다.

 

선생님이 전체적인 메이크업에 어울리는 립스틱 색상도 추천해준다. 에센스를 닦아내고 립밤을 살짝 바른 후, 평소 코랄만 바르는 코랄 바보에게 오렌지 레드 립스틱이 입혀졌다.

 

모든 메이크업이 완성되고 점검한다. 색조 메이크업을 진행하며 베이스 메이크업이 지워지는 경우가 있어, 다시 한번 베이스 메이크업을 정리한다.

 

마지막은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 파우더를. 그리고 고정력있는 미스트까지 촵촵 뿌리면 메이크업 레슨 끝!

 

에스쁘아 퍼스널 메이크업 레슨의 장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내 피부톤에 맞는 파운데이션과 아이 섀도, 립 컬러를 추천받을 수 있다.

2. 컨셉에 맞는 메이크업을 선택해 레슨을 받을 수 있다. (데일리, 파티, 스트로빙, 컨투어링 등)

3. 얼굴형이나 눈매 등 메이크업으로 단점을 보완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4. 잘생긴 선생님이 많다.

 

메이크업이 어려운 새내기라면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고, 면접을 앞둔 취준생이나 졸업 사진을 찍는 대학생은 본인에게 최적화된 메이크업 방법을 알 수 있다. 메이크업 제품도 필요하고, 레슨도 받고 싶다면 추천한다.


상상속 인생회사로 이젠 출근!

대학내일 내일을 함께 만들 경력직 인재를 모십니다.

시리즈호에호에 대학생활

재수가 한 사람의 인생에 미치는 영향

남들보다 1년 뒤처졌다는 압박감ㅠㅠ

 

돈 안 들이고 해외로 떠날 수 있는 대외활동 BEST 4

이때 아니면 언제 공짜로 가보겠어

 

살려고 운동하다가 취뽀했어요

필라테스 강사 편 곽슬기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주거 편

건물‘주님’이라지만 쫄지 말고 말하자. “그건 제 잘못이 아닙니다.”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환불 편

센 척 안 해도, 환불 메이크업 없이도 환불 받을 수 있어야 한다.

 

[법알못 필독서] 위험 탈출 : 연애 편

매일 말도 없이 집 앞에서 기다리고, 배터리가 닳도록 부재중 전화를 남기고. 그거 범죄 맞아. 도망쳐!

 

나도 장사나 해 볼까? 싶은 사람에게

20대에 창업한 젊은 사장님들이 경고한다

 

당신은 생각보다 내향적이지 않을지 모른다

심리학에선 ‘외향성’과 ‘사회성’을 똑같다고 보지 않는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서현역 브러쉬 매장에 다녀왔다!

부지런한 사람이 브러쉬를 얻는다...★

 

서울대 본관 앞에 학생들이 모인 이유

오후 5시에 시작된 집회는 해가 질 때까지 이어졌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