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럴싸한 이름과 포장 대신 ‘가성비’를 택한 이마트 PB 상품 ‘노브랜드’ 7가지를 추천한다.

(이거 다 합쳐서 3만 원밖에 안 한다? 소곤소곤.)

 

1. 시리얼

밥 차려 먹기 싫을 때, 라면 끓일 힘도 없을 때 찾는 게 시리얼이다. 이런 비상식량들은 항상 쟁여놔야 마음이 편한 법.

 

하지만 시리얼이 있어도 우유가 없으면 뭐하나. 콘푸로스트 살 돈에 200원만 더하면 시리얼과 200mL 우유를 세트로 살 수 있으니, 오늘 저녁은 이미 해결됐다.


2. 감자칩

좀 심심한 맛이 났다. 만년 다이어터인지라 바로 프링글스의 열량과 비교해 봤다. 똑같이 110g(노브랜드 1통 분량)을 해치웠을 때, 노브랜드 감자칩을 선택하면 35.2kcal를 덜 섭취할 수 있다. 짭짤한 흰 가루의 비밀을 찾은 느낌.

 

참고로 캔맥주 한 모금은 30kcal 정도다. 나트륨은 줄이고 알코올은 조금이라도 더 섭취하고 싶은 당신에게 추천!


3. 검은콩 두유

오전 수업이 있는 날엔 아침을 거르기 십상이다. 곧 점심을 먹으러 갈 텐데, 그걸 못 참고 편의점으로 향했다. 출출한 데다 꼬르륵 소리가 민망했기 때문.

 

그때 찾은 대안이 두유였다. 강의 중에 빨대를 꽂고 쭉 마셔도 아무도 신경을 안 쓴다. 게다가 이젠 한 달에 만 원도 안 되는 돈으로 24팩을 살 수 있다. ‘주 4파’의 경우 6주나 버틸 수 있다.


4. 계란

계란 10알이 2000원도 안 한다는 소리에 의심부터 했다. 대체 어디 사는 닭이기에? 하지만 닭에게 산란 촉진제를 쓰지 않고 수확한 계란에 붙이는 ‘무항생제’란 표현이 떡하니!

 

좋은 건 무조건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도 할 수 있는 거였다…. 이제 매일 밤 계란 프라이, 계란찜, 계란말이를 마음껏 해먹어야지.


5. 김

그냥 김과 명품 김의 차이가 궁금했다. 뒷면을 보니, 김 다음에 가장 많이 들어가는 기름의 종류가 다르다. 노브랜드 김은 옥배유, 양반 명품 김은 카놀라유. 옥배유는 옥수수 씨눈을 짜내 만든 기름이고 카놀라유는 유채씨에서 추출한 것이다.

 

이럴 땐 내 혀가 명품이 아닌 게 다행이다. 이러나저러나 내겐 똑같은 밥 도둑이니까. 짭짤하고 고소하면 다 맛있는 거 아닌가요?


6. 치킨 너겟

닭고기가 그득 차있는 치킨 너겟이 이렇게 쌀 수는 없다. 노브랜드는 닭고기의 비율을 줄이고, 빈틈을 양파와 밀가루로 채웠다.

 

마음까지 충만해지는 맛은 아니지만 대신 바삭한 식감을 살렸기 때문에 술안주로 꽤 괜찮다. 간단하게 ‘너맥’ 한잔 콜?


7. 망고 푸딩

물론 과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고퀄’은 아니다. 하지만 간장 종지 같은 곳에 담긴 푸딩을 조심스레 떠먹었던 과거를 고려했을 때(나만 그래?), 앉은 자리에서 질릴 때까지 맛볼 수 있는 이 담대한 사이즈는 혁명이 틀림없다.

 

친절하게 여섯 구간으로 나눠놓기까지 했으니, 손님이 오면 우아하게 한 덩이씩 툭툭 선사해주자. 망고 퓨레건 합성착향료건 망고는 언제나 옳다!

 

Intern_공민정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바다 앞에서 강아지랑 일해야 능률이 올라갑니다

세인트존스호텔 인재 채용

 

전남대, 초등학교 졸업앨범 촬영 재능 기부

전남대 학생들 멋있네

 

건국대 학생들은 도서관에서 강아지랑 공부한다

부럽다

 

FC서울은 헬로키티네? 산리오캐릭터즈 K리그 티머니카드 출시

우리 팀 캐릭터는 누구일까!

 

표지모델! 한국예술종합학교 무대미술과 23학번 박현경

한 번 쯤은 카메라 앞에 서고 싶었다는 무대미술과 학생의 이야기

 

전북 소재 대학생이 장학금 받는 법

전입신고 하기

 

대학생 해커들이 공공기관 서버를 불시에 습격한다

학생 해커들이 불시에 공공기관을 해킹하는 이유

 

교수님은 과연 AI가 작성한 과제를 구별할 수 있을까?

교수님의 업무 난이도 상승에 기여중인 AI

 

취업보다 창업이 나을 듯 이라고 생각하는 대학생이라면?

7월 23일 2024 안산 스타트업 청년창업 경진대회로 가자

 

T라 미숙해? F력 상승을 위한 공감학원이 있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