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이 아니라도 언젠가는), 우리에게 첫 데이트의 순간이 찾아올 것이다. 아직 서로를 향한 심쿵 지수가 낮은 상태라면 놀이공원으로 가보자. 왜? 놀이기구를 탈 때 발생하는 심장의 두근거림을 서로에 대한 호감으로 착각하기 쉽기 때문이다.

 

이를 ‘흔들다리 효과’, 심리학 용어로는 ‘귀인 오류’라 부른다. 그러니까 좋아해서 심장이 뛰는 게 아니라, 심장이 뛰어서 좋아한다고 느끼는 셈. 가벼운 설렘을 심쿵으로 바꿔줄, 기승전결 있는 놀이공원 데이트 코스를 준비했다.


Step 1. 꽁냥 코스 

“데이트에도 예열이 필요해”

위: 회전바구니 / 아래: 호반보트

 

데이트에도 예열이 필요해 아직은 어색함이 감도는 데이트 초반, 소소한 즐거움을 함께 찾아다니다 보면 자연스레 가까워질 수 있다.

 

좁은 공간에서 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회전바구니, 서로 부딪치며 장난칠 수 있는 범퍼카, 핫핑크 색 플라밍고 배를 타고 석촌호수를 산책할 수 있는 호반보트 등을 추천한다.

 

아이스링크도 빼놓을 수 없다. 아슬아슬 넘어질 위기를 모면하거나 미끄러지지 않게 서로 손 잡아주다 보면 두근두근…! 서서히 흔들다리 효과가 시작된다.


Step 2. 스릴 코스

“내겐 너무 심쿵한 그대”

위: 후렌치레볼루션 / 아래: 자이로드롭, 아트란티스

 

첫 번째 단계에서 어색함이 어느 정도 누그러졌다면 이제 흔들다리 효과 만점의 스릴 코스로 옮겨 갈 차례. 단연 이 코스의 대표주자는 롤러코스터 3형제(아틀란티스, 후렌치레볼루션, 혜성특급)와 자이로 3형제(자이로드롭, 자이로스윙, 자이로스핀)다.

 

마구 쿵쾅거리는 심장으로 서로를 의지하다 보면 이게 무서워서인지 네가 좋아서인지 모르겠…… 끼야아악. 실제로 놀이공원에서 소개팅한 커플이 실내에서 소개팅한 커플보다 연인으로 이어진 확률이 높았다니, 놀이공원을 첫 데이트의 성지로 부를 만하다.


Step 3. 야간 코스

로맨틱하고 완벽한 하루

위: 매직아일랜드 / 아래: 풍선비행, 회전목마

꽁냥 코스로 어색함을 지우고, 스릴 있는 놀이기구로 흔들다리 효과를 얻은 다음, 로맨틱한 야간 코스로 마무리하는 것이 놀이공원 데이트의 진리!

 

밤의 놀이공원은 낮과는 또 다른 분위기다. 풍선비행, 월드 모노레일 등 높은 곳에서 운행하는 기구를 타고 동화 속 나라에 온 듯한 야경을 즐길 수도 있고, 로맨틱하게 빛나는 회전목마를 타고 사진으로 두 사람만의 추억을 남길 수도 있다. 이토록 달달한 마무리라면, 다음 데이트는 내일(!) 하게 되지 않을까.

 

Photo_롯데월드 제공


상상속 인생회사로 이젠 출근!

대학내일 내일을 함께 만들 경력직 인재를 모십니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서현역 브러쉬 매장에 다녀왔다!

부지런한 사람이 브러쉬를 얻는다...★

 

식물킬러도 키울 수 있는 반려식물 7

얘네도 못 키우면 조화나 키우자...

 

청년이여, 생각대로 도전하라!

자신의 약점을 가리거나 보완하기보다는 강점을 강화하고 발전시키는 데 주력하는 사람이라면 지금 바로 도전하자!

 

모실게요, 제 파우치로 당장 모실게요

가방 속 필수 뷰티템, 이니스프리 노세범 코렉팅 쿠션

 

모두의 인문학, 지식향연

누구나 공감하고 누구나 이해하는 모두의 인문학 강연, 2017 지식향연이 온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아이라이너 그리는 유형 5

언니들은 몇 번째 아이라인?

 

꿀피부를 위한 마스크팩 5대 천왕

나무껍질도 꿀피부로 만들어준다. 얼른 쟁여놓자.

 
동영상

딸기로 만든 초간단 봄맞이 도시락

편의점 최애 딸기샌드위치와 인스타에서 핫한 딸기오믈렛을 만들어봤다

 

수업 안 가고 과방에서 뭐해 ?

홍익대학교는 과방도 뭔가 다를 것 같다.

 

실패하지 않는 첫 데이트를 부탁해: 놀이공원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