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다. 새로 염색할 때가 되었다! 그러나 주의할 것, 우리는 종종 연예인 사진을 보고 크나큰 착각을 한다. ‘이 머리, 내가 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에디터는 한때 드라마에 나온 려원의 빨간 머리가 예뻐 보여 염색했다가 오렌지족 돼지가 된 적도 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3월을 위해, 에디터가 실패하지 않는 염색 컬러를 들고 찾아왔다. 바로 ‘퍼스널 컬러에 맞는 염색 컬러!’ 다들 알겠지만, 퍼스널 컬러는 100% 정확한 것이 아니니 참고 바란다. 실패율을 낮추는 게 우리의 목표다!

자문위원: 컬러즈 컬러컨설팅팀 배수진 컨설턴트

*’컬러즈’는 퍼스널 컬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유명 업체다. 

 

나는 웜톤? 쿨톤?

우선, 본인이 웜톤인지, 쿨톤인지 간단히 알아보자. 웜톤 계열인 오렌지 립컬러와 쿨톤 계열인 핑크 립컬러를 입술에 풀 발색했을 때, 오렌지가 어울린다면 웜톤, 핑크가 어울린다면 쿨톤이다. 또한, 블랙 컬러 상의와 브라운 컬러 상의를 입어보자. 대체로 브라운이 잘 어울리면 웜톤, 블랙이 더 잘 어울리면 쿨톤이다. (직접 컬러 컨설팅을 받아보는 게 가장 정확하다)

 

봄 웜톤

대표 연예인: 수지

 

웜톤은 크게 봄 웜톤/가을 웜톤으로 나뉜다. 그중 봄 웜톤은 부드럽고 화사한 이미지를 가진 사람이 많다. 메이크업할 때, 블러셔나 립으로 포인트를 주도록 한다. 원색이나 밝은 파스텔 컬러도 매칭이 좋다.

 

봄 웜톤은 밝은 카라멜 브라운, 오렌지 브라운, 옐로우 골드 헤어 컬러가 잘 어울린다. 오렌지 브라운은 경쾌한 느낌을 줄 수 있고, 옐로우 골드는 얼굴이 화사해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검정 머리보다 어두운 브라운 계열을 선택하는 게 자연스럽다.

 

가을 웜톤

대표 연예인: 이효리

 

가을 웜톤은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 음영 메이크업이나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이 가장 잘 어울리며, 무겁고 차분한 색과 궁합이 맞다.

 

이 계열 사람은 레드 브라운, 오렌지 브라운 계열 중 어두운 컬러를 선택하는 게 가장 좋다. 헤어 컬러가 너무 밝으면 붕 떠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어둡고 무거운 컬러가 자연스럽다. 카키 브라운 컬러로 오묘한 느낌을 주거나 초코 브라운 컬러로 부드럽게 매칭하는 것도 좋다.

 

여름 쿨톤

대표 연예인: 문채원

 

쿨톤은 크게 여름 쿨톤과 겨울 쿨톤으로 나뉜다. 여름 쿨톤은 깨끗한 이미지로, 진한 색조 메이크업보다 투명 메이크업이 어울린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파스텔 컬러(라벤더, 스카이 블루)도 잘 어울리며,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가진 사람이 많다.

 

여름 쿨톤은 진한 흑갈색으로 염색하면 깔끔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또한, 밝은 컬러 중에서는 애쉬 브라운이 가장 잘 어울린다. 애쉬 계열 컬러로 염색하면 차분한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으며 피부 톤과도 조화롭다. 조금 더 화려한 컬러로는 에쉬 라벤더, 핑크 바이올렛 등이 좋다.

 

겨울 쿨톤

대표 연예인: 김혜수

 

화려하고 세련된 겨울 쿨톤. 흑백 대비가 가장 잘 어울리며, 형광색도 잘 소화한다.
겨울 쿨톤은 흑발이 가장 잘 어울린다. 또한, 체리 레드나 와인 레드 컬러로 염색하면 얼굴이 화사해 보이고 도시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 부분탈색을 해서 블루나 퍼플 컬러를 입히는 것도 어울린다.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국민 주거고민 맞춤형 해결사 등장!


펜타곤 진호 & 오마이걸 효정의 콜라보 무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univ20에서 4/18(목)까지 초대 EVENT 진행!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

총 상금 1,740만원, 4월 24일까지 접수!

 

졸업작품에 2,300시간을 쏟은 동국대생

“완벽하게 끝낼 게 아니라면 시작도 안 했어요”

 

최대 240만 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하자!

 

코딩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코딩부터 면접까지 취업 올케어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창작 취준생을 위한 비대면 무료 교육

총 150명 선발

 

❛지구 반대편에서 할머니의 집밥을 기록합니다❜ 미뇨끼 인터뷰

대한민국에서 우리집 이탈리아의 따뜻한 요리 영상을 만드는 미뇨끼 이야기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취준생을 위한 무료 교육 설명회

문화 예술 기획, 창작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1등 500만 원? 놓치면 후회하는 콘테스트

상금 규모에 취하는 '진로 두꺼비 스타일링 콘테스트'

 

내게 맞는 염색 컬러는?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