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첫사랑으로 변신! 베이킹 클래스 <마먕가또>

첫사랑은 분명히 따끈따끈한 빵 같을 거다. 책 『달콤쌉싸름한 초콜릿』엔 이런 글귀가 있다.

 

“고개를 돌리자 그와 눈길이 마주쳤다. 순간 그녀는 팔팔 끓는 기름에 도넛 반죽을 집어넣었을 때의 느낌이 이런 거겠구나, 생각했다.”

 

새콤달콤한 첫사랑이 기다리고 있을 봄날의 캠퍼스. 우리 모두는 누군가의 첫사랑이 될 수도 있다. 그러니 베이킹 클래스에서, 그(그녀)에게 만들어 줄 디저트 레시피를 배워보는 건 어떨까.

 

이곳 ‘마망갸또’에선 마카롱, 다쿠아즈, 에끌레어 등의 조리법을 알려준다. 선생님 3명이 학생 6명을 지도한다. 손이 느려 슬픈 이들을 위해, 선생님은 친절한 답변을 내놓는다.

 

“20초간 냄비 받침에 올리고 저어 봐요. 짙은 갈색이 되면 센 불에 다시 올리고요.”

 

수업 뒤엔 시식이 기다린다.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 내가 만든 디저트는 포장해 가고, 배운 레시피는 언제든 써먹을 수 있다. 미래에서 기다릴 나의 첫사랑, 아마도 크루아상처럼 포근포근하겠지?

 

수업 정보 – 매주 화·수 1타임, 목·금·토 2타임. 10만원.

 

Intern 공민정 gong@univ.me

Photographer 배수민 baetographer@gmail.com


2. 금손으로 변신!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가죽 팔찌 클래스 <스튜디오리본>

지금껏 컴퓨터용 사인펜과 수정 테이프만 알던 내 손. 하지만 가죽 팔찌 공방에선 ‘금손’으로 변신하는 마법이 일어난다. 강사의 지도에 따라 시안대로 만들다 보면, 초보자도 시장에 내다팔 정도의 고퀄 팔찌를 만들 수 있다.

 

정작 어려운 건 보석과 가죽을 고르는 일. 가지각색의 재료를 보니 현기증이 날 것만 같았다. 고민 끝에 금빛의 뱀피 가죽을 골랐다.

 

가죽 공예에 쓰이는 칼과 망치가 외관상으로 꽤 위협적이다. 게다가 처음엔 가죽 재단용 칼이 낯설어 가죽이 깔끔하게 재단되지 않았다.

 

하지만 칼 쥐는 자세가 익숙해지자 가죽이 쓱쓱 잘려나간다. 자르고 코팅하고 내 이니셜을 새기면 나만의 팔찌 뚝딱 완성!

 

아, 내 손이  이런 것도 할 수 있구나. 책상 앞에만 앉아 있던 지난날의 나는 안녕. 이젠 블링블링한 장신구의 기쁨을 아는 몸이 되었다.

 

수업 정보 – 수업 신청 후 날짜 협의.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가죽 팔찌 클래스 5만원.

 

Intern 손수민 sum@univ.me

Photographer 조혜미 hialienpika@naver.com


3. 퀸 오브 새내기로 변신! 뷰티 클래스 <탑투토 뷰티 아카데미>

“지금 그러고 학교 가려고?” 교복만 벗으면, 안경만 벗으면 다 될 줄 알았다. 대학만 가면 알아서 다 예뻐질 줄 알았는데, 이게 웬걸! 나만 몰랐구나! 포동포동한 젖살 위로 붉게 영근 여드름을 감당하기에 아직은 스킬이 부족하다는 걸.

 

여기, 원판 불변의 법칙을 거스르는 화장의 기술을 가르치는 뷰티 클래스가 있다.

 

이곳에선 수강생이 원하는 콘셉트에 맞는 메이크업을 찾아준다. 평소 스타일, 직업, 개인의 기호 등을 모두 고려하기 때문에 콘셉트 상담에만 30분이 걸리는 경우도 있다.

 

상담 후 제품 테스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메이크업이 시작된다. 피부 표현부터 눈썹, 눈, 뺨, 입술까지 풀 메이크업을 완성해나가면, 거울에 보이는 이건 누규? 나라구 나!

 

호박에 분칠 좀 한다고 수박 되겠냐마는, 호박 중에도 예쁜 호박이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수박 뺨 제대로 후려칠 미모의 호박이 되어 캠퍼스를 누비는 그날까지!

 

수업 정보 – 사이트에 그때그때 클래스 일정이 올라온다. 5만원.

 

Intern 이유라 ura@univ.me

Photographer 최진영 jinyoung4340@hanmail.net


4. 나 사랑꾼으로 변신! 초상화 팝아트 클래스 <땅콩작업실>

수많은 자화상을 남겼다는 화가 렘브란트. 자기 얼굴을 수도 없이 그리면서 가장 솔직한 내면을 마주했다는데. 하지만 새내기들의 사정은 다르다. 내면은커녕 수험 생활 피로로 우중충해져 나를 잊고 살았던 우리 아니던가.

 

그래서 피폐해진 내면을 위해 준비했다. 나의 특징을 알 수 있는 팝아트 초상화 클래스에서, 꽃다운 스무 살의 나 자신을 마주하자.

 

“나, 떨고 있니…?” 수전증도 OK. “그림과는 담 쌓았는데.” 똥손도 웰컴! 수업 하루 전 클래스에 사진을 보내면, 만능해결사 선생님이 스케치를 딱! 명암 구분 없이 오직 특징만 살린 스케치를, 다채로운 색깔로 채우면 된다.

 

팝아트의 장점은 채색 후에도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다는 점. 다 마른 컬러 위에 전혀 다른 색을 칠해도 문제없으니, 채색 후에 마음에 안 들면 다른 색으로 바꿔도 된다.

 

수업이 끝난 뒤 내게 남겨진 초상화. 이렇게 스무 살 오늘의 내 얼굴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다.

 

수업 정보 – 매일 오전 10시, 오후 2시, 오후 7시. 3만원부터

 

Intern 이유라 ura@univ.me

Photographer 조혜미 hialienpika@naver.com


 

5. 걸어다니는 꽃으로 변신! 조향 클래스 <크리센트>

‘그 애에게선 숲 속에서 베어 먹는 사과 같은 향이 나.’ 깨끗하고 상큼한 향기로 기억에 남는 새내기가 되고 싶다면? 우리에게 필요한 건 내게 꼭 맞는 향수다♡

 

“여자에겐 달콤한 피치와 애플이, 남자에겐 상큼한 베르가못과 묵직한 오크모스가 어울려요.” 선생님의 친절한 설명에 수강생들이 고개를 끄덕인다.

 

그렇다. 이곳은 향수를 만드는 조향 클래스. 하루만 투자하면 내게 꼭 맞는 향수를 만들 수 있다. 수십 가지 향을 직접 맡아 본 뒤, 마음에 드는 향을 고르면, 퍼퓸 디자이너가 요리조리 조합을 도와준다.

 

세상에 하나뿐인 향기로, ‘사과 향 나는 걔?’ 하면 바로 떠오르는 아련아련한 새내기가 되어 보자.

 

수업 정보 –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하루에 4타임. 30ml 5만원, 50ml 6만 5000원.

 

Intern 공민정 gong@univ.me

Photographer 배수민 baetographer@gmail.com


6. 커피 요정으로 변신! 핸드드립 클래스 <손탁커피>

언니가 그랬다. 대학생이 되면 커피 마실 일이 많다고. 잠을 쫓으려고, 친구들 만나려고, 공부하려고 커피를 자주 마시게 될 거란다. 그렇게 흔한 커피라면, 난 더더욱 흔하지 않게 마시고 싶다.

 

내가 직접 만든 커피는 어떤 맛일까? 아주 미세한 차이가 빚어낼 천차만별의 커피 맛을 감별해낼 수 있다면, 그것도 꽤 멋진 일 아닐까?

 

나는 ‘손탁커피’의 원데이 클래스를 찾았다. 먼저 커피의 역사와 품종을 듣고, 커피마다 다른 맛과 향의 차이를 익힌다.

 

이어진 핸드드립 실습에선 직접 커피를 내려서 마셨다. 곱게 간 원두를 여과지에 담고 10초 정도의 간격을 두어 뜨거운 물을 붓는다. 여과지를 통과한 커피는 은은한 향을 내뿜는다.

 

물을 다 붓고 1분 정도 기다리면, 원두 향과 맛을 흡수한 물이 똑똑 떨어진다. 향을 음미한 뒤, 수업에서 배운 대로 말해봤다. “부드럽지만 진한 향이 느껴지는 게, 이 커피는 콜롬비아 수프레모구나~”

 

20대의 포문을 성공적으로 연 것 같아 뿌듯했다. 돌아가는 길엔 마트에 들러 원두와 여과지를 샀다.

 

수업 정보 – 수업 신청 후 날짜 협의. 1인 3만 5000원, 2인 6만원.

 

Intern 손수민 sum@univ.me

Photographer 조혜미 hialienpika@naver.com

 


상상속 인생회사로 이젠 출근!

대학내일 내일을 함께 만들 경력직 인재를 모십니다.


봄 나들이 여친 룩, 벚꽃 립 메이크업

자기야 왜 대답이 없어?

 

페스티벌 처음 가는 사람이 궁금해 하는 5가지

고수에게 직접 물어봤다! 페스티벌 100% 즐기는 법

 

표지모델 오현경의 인생템 네 가지

사랑스럽게 웃는 현경씨의 인생템

 

표지모델! 경희대 무용학부 발레 전공 15 오현경

춤을 추는 동안에는 고민거리도 잊고 나 자신에게 집중하게 돼요.

 

착한 딸을 그만두고 싶은 사람을 위한 안내서

엄마를 슬프게 하고 싶지 않아 vs 내 인생도 중요해

 
동영상

피카츄 도시락, 직접 만들어봤더니…

2분 30초에 남친 반응 = 내 속마음 (....)

 

나도 장사나 해 볼까? 싶은 사람에게

20대에 창업한 젊은 사장님들이 경고한다

 

마법의 요리 소스 5대천왕

라면스프 뺨치는 요리계의 사기캐!

 

[독립일기] -3화- 초식동물에겐 무기가 필요해

내가 홀로 살고 있다는 사실이 공격의 빌미가 되지 않는 세상에서 살고 싶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봄 신상 핑크 코스메틱 8

올봄엔 핑크 메이크업이 대세라뀨!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