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들은 명동, 강남에서 ‘한국 음식’을 찾지만 정작 한국 사람인 우리는 다른 곳으로 맛집을 찾아나선다. 관광 코스만 도는 여행 대신에 현지 사람들이 가장 애정 하는 식당, 친구들을 만나러 놀러 나가는 곳을 가 보면 그 도시의 진짜 매력을 알 수 있다. 그래서 물어봤다. 음식 값이 더럽게 비싼데 맛도 없기로 유명한 파리에서 현지인들이 가는 곳은 어딘지. 파리를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필히 공유해두자. 배가 불러야 낭만도 찾을 수 있다.

 

1. Le Bouillon Chartier

“난 학생이라 비싼 레스토랑은 못 가. 여기는 저렴한데 맛있는 곳이라 추천해주고 싶어. 점심시간에는 줄 서서 먹는 곳이야.”

Ariel Lopez(23세, 학생)

메뉴&가격: 달팽이 요리 6.5유로, 오리다리와 감자튀김 11유로

위치: Rue du Faubourg Montmartre, 75009 Paris France

 

 

2. Le berthoud

“프랑스 식으로 생선, 고기 요리 모두 괜찮게 하는 곳이야. 이 음식점이 있는 Pantheon 지구에 맛집이 많으니 파리에 놀러오면 이곳저곳 시도해봐. ”

Elliot(28세, 직장인)

메뉴&가격: 전채 + 메인 요리 + 디저트 17.5유로

위치: 1 rue Valette 75005 Paris 5ème

 

3. Cafe The Carmine

“바 분위기나 음식들이 미국 스타일이긴 하지만 존맛임!”

Malko Welkin(23세, 학생)

메뉴&가격: 버거 12유로, 스테이크 16유로 / 런치 세트 15.5유로(메인 요리+전채/디저트)

위치: 에펠탑 근처. 73 Avenue de Suffren, 75007 Paris

 

 

4. La recyclerie

“내가 정말 좋아하는 채식 카페 겸 레스토랑이야. 엄청 큰 테라스가 있어서 날씨 좋은 날에는 친구랑 밖에 앉아서 브런치를 먹어. 플리마켓도 열리는 예쁜 카페야 :)”

Dinesh guna(24세, 직장인)

메뉴&가격: 샐러드+수프+디저트 세트 11유로

위치: 83 Boulevard Ornano 75018 Paris

 

5. Au P’tit Grec

“파리에서 크레페가 먹고 싶으면 여기를 꼭 가야해! 완전 맛있고 제일 비싼게 6유로 밖에 안 해. 심지어 크기도 너무 커서 혼자 다 못 먹을 때도 있어.”

limcheeyang91

메뉴&가격: 기본 크레페 3유로.

위치: 62 Rue Mouffetard, 75005 Paris

 

6. La patisserie des rêves

“외국에서 친구가 놀러온다면 ‘라 뒤레’나 이 빵집에 데려갈거야. 그리고 프랑스의 대표 음식인 마카롱이나 페이스트리 같은 것들을 맛보게 해야지.”

Jenny Tomomi(33세, 직장인)

메뉴&가격: 마카롱, 마들렌, 케이크 2~5유로

위치: Rue du Bac, Rue Poncelet, Rue de Longchamp, Beaugrenelle 여러 곳에 지점이 있다.

 

 

7. Patrick roger

“우리 가족 모두가 초콜릿을 좋아해서 크리스마스 때마다 이곳에서 초콜릿을 사가. 너무 좋아하는 초콜렛 가게임 ㅠㅠ.”

Malko Welkin(23세, 학생)

메뉴&가격: 25개입 30유로. 낱개로도 포장 판매.

위치: 108 Boulevard Saint-Germain 75006 Paris

 

8. Le perchoir

“평소에 친구들과 놀러나갈 때 이 바를 가. 옥상에 있는 바인데 뷰가 진짜 끝내 줘. 친구들 만나면 일본 라멘, 스페인 타파스, 이탈리아 레스토랑 등 다양하게 가지. 늘 프랑스 음식만 먹진 않아 ㅋㅋ.”

Jenny Tomomi(33세, 직장인)

메뉴&가격: 맥주, 칵테일 12~16유로

위치: 14 Rue Crespin du Gast, 75011 Paris

 

 

배가 너무 부르니 근처 산책 좀 해볼까?

영화 Midnight in Paris

 

영화 Midnight in Paris

Photographer 윤정욱

원래 여행은 먹으러 떠나는 거잖아( ͡° ͜ʖ ͡° )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IoT 블록 교육으로 두뇌를 말랑하게! 소니 CSR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아이들과 말랑말랑한 시간 보내고 싶다면 주목!

 

콜라보 장인 티머니, 솜털 보송보송한 라이언&춘식 펄카드 출시!

티머니가 다시 한 번 귀여운(?) 일을 냈다

 

1,420만 원이 걸린 해치 콘텐츠 공모전이 시작됐다

#첫만남챌린지까지 참여한 해치, 이제는 원하는 건 뭐든 시켜볼 수 있다

 

재밌는 대학 축제 부스 특, 우리 학교에는 없음

‘유쓰 캠퍼스 페스티벌’ 부스 체험기

 

사진 배우고 인맥 쌓고 멘토링까지 받는 체험단

크리에이터 50명만 뽑는 특급 대외활동!

 

드디어 만나요! 코카-콜라 제로 체리 샘플링 이벤트

6월 7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여섯 장소에서 만나요!

 

깨어나세요, 1교시 용사여! 커피차가 대학교에 뜬다

조지아 커피차가 대학교에 온 이유는?

 

홍대에서 인생샷 찍으면 화보 모델이 되는 신기한 팝업

크러시 X 데이즈드 게릴라 스트릿 모델 오디션!

 

강남역 활주로에 등장한 거대 비행기

이 비행기의 정체는?

 

파리지앵 친구들이 직접 소개하는 파리 맛집 8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