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엔딩이 차트에 다시 등장했다. 즉, 봄이 왔다는 소리다. 봄바람 내음을 떠올렸을 뿐인데 벌써 마음이 울렁인다. 곧 다가올 전국의 꽃 축제와 그 지역 맛집까지 꼼꼼히 정리했으니 미리미리 준비해서 떠나자.

 

*교통편은 서울 기준

 

1. 광양매화축제

축제기간 │3월 18~27일

 

매화는 맑고 진한 향기를 풍겨 옛 사람들이 사군자라 부르던 꽃이다. 축제가 열리는 매화마을엔 매화나무가 무려 10만 그루나 있다. 꽃이 피면 마을은 온통 꽃잎으로 뒤덮이는데, 그 모습이 장관이다.

 

청매실농원을 중심으로 매화 힐링코스를 산책하거나 축제 기간 각종 공연과 전시, 체험행사가 총 43개나 열린다. 개화 절정기는 26일경으로 예상된다. 축제 홈페이지에 개화상황이 2~3일 간격으로 업데이트되니 참고할 것.

 

꽃말 │고결한 마음, 맑은 마음 (c)bastus518

 

주소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섬진마을 및 시 전역

교통편 동서울종합터미널과 서울남부터미널에서 고속버스를 타고 광양읍 터미널로 이동(4시간 소요), 축제 기간 운행되는 금호고속 임시버스(일 4회)를 이용한다.

 

+기타 볼거리 │구봉산전망대

포스코 광양 제철소, 이순신 대교, 광양항, 여수국가산업 단지 등이 있는 광양만의 빛나는 야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맛집 │삼대광양불고기집

<수요미식회>에서 불고기 맛집으로 선정된 곳. 참숯을 피워 구리 석쇠에 구워낸 한우불고기는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2. 구례산수유꽃축제

축제 기간│ 3월 19~27일

 

지리산 자락에 자리한 구례군은 전국 제일의 산수유꽃 군락지로 알려졌다. 이곳에서 올해로 17회를 맞는 구례 산수유꽃축제가 열린다.

 

올해부터는 산수유 꽃길이 새로 생겼는데, 사전 신청 시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2개 코스를 산책하며 산수유 농업과 꽃 축제에 얽힌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참가비 5000원). 또한, 참가 신청자에게는 코스마다 마련된 산수유 막걸리 시음 프로그램이 무료로 제공된다!

 

꽃말│ 영원불변의 사랑 (c)gompang2

 

주소 │전남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관광단지 일원

교통편 │서울남부터미널에서 고속버스를 이용 구례에서 하차(4시간 소요)

 

+기타 볼거리 │수락폭포

산동면에서 4km 정도 떨어진 수기리에 자리한 높이 15m의 폭포. 시원하게 떨어지는 폭포 소리와 맑은 공기에 마음이 상쾌해진다.

 

+맛집 │해태 닭집

노란 서류봉투에 담아주는 프라이드 치킨이 정겹다. 바삭바삭 쫄깃쫄깃한 치킨의 양이 거의 일반 치킨의 2배 정도다. 전화주문 후 직접 가지러 가야 한다.

 

3.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 4월 4~10일

 

10년 넘게 열리고 있는 서울의 대표 축제. 지난해 역대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렸는데, 그 수가 무려 548만 명에 이르렀다. 한국인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관광객들에게도 웨딩 촬영지로 인기다. 국회 뒤편 여의서로를 따라 1.7km의 늘어선 벚나무마다 흰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황홀한 풍경 덕분이다.

 

낮에는 환한 봄 햇살에 흩날리는 벚꽃 잎을 볼 수 있지만 해가 진 저녁 무렵 조명을 받아 형형색색으로 빛나는 벚꽃 또한 반전 매력이다. 축제 기간 도로에 차량을 통제, 꽃길을 따라 로맨틱한 데이트를 편하게 즐길 수 있다. 거리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예술공연과 이벤트도 진행된다.

 

꽃말│ 순결, 절세미인 (c)Barbara Friedman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국회 뒤편 일대

교통편│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에서 도보 약 10분, 5호선 여의나루역에서 도보 약 20분

 

+기타 볼거리 │문래창작촌

과거 철제상가로 유명했던 문래동이 60여 개 작업실, 150여 명의 예술가가 모여 사는 예술 공간으로 변신했다. 전시회와 공연이 수시로 열리는 작업실은 대부분이 대중에게 오픈돼 있다.

 

+맛집 │카페 포토

레스토랑 겸 베이커리.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평일에 ‘오늘의 메뉴’를 시키면 계절과일 샐러드가 무료로 제공된다.

 

4. 제주 유채꽃 축제

기간│ 4월 9~10일

 

3월 19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제18회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에 이어 4월 9일부터 10일까지 가시리의 유채꽃 광장 일원에서 제주 유채꽃축제가 열린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10km 길이의 녹산로를 중심으로 개최되는데, 유채꽃 퍼레이드, 유채꽃 미로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가시리는 유채꽃과 벚꽃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녹산로를 비롯해 억새로 유명한 기생화산 따라비오름과 그 형태가 사슴을 닮은 대록산 등 다채로운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제주의 푸른 바다와 검은 돌담, 그리고 노란 유채꽃이 한데 어우러진 아름다운 모습에 절로 감탄이 나온다.

 

꽃말│ 쾌활, 명랑 (c)Republic of Korea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유채꽃 광장 일원

교통편│ 제주국제공항에서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까지 자동차로 1시간 10분 소요

 

+기타 볼거리 │가시리풍력발전단지

커다란 바람개비 모양의 풍력발전기가 이국적이다. 현재 제주에 운영되고 있는 풍력발전단지 중 규모가 가장 크다. 카메라만 대면 인생 사진이 나오니 출사 장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맛집 │나목도 식당

제주 로컬들이 인정하는 맛집. 제주산 생고기를 1인분에 7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저렴한 데다 맛까지 좋으니 인기가 많을 수밖에 없다. 인기에 힘입어 몇 달 전 건물을 신축 리모델링했다.

 

5. 태안 튤립 축제

기간│ 4월 16일~5월 8일

 

지난해 미국, 캐나다, 일본, 인도에 이어 세계 5대 튤립축제로 선정됐다. 네덜란드에서 도입한 이중 식재 기법을 사용해 개화 기간을 연장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2016년 태안 튤립 축제는 ‘화가들의 정원’이라는 주제로, 튤립과 유채, 루피너스 등 300품종 150만구의 꽃을 심어 대지 위에 모나리자와 마릴린 먼로를 그려낼 예정이다.

 

또한 같은 장소에서 빛축제도 함께 열려 낮에는 꽃을, 밤에는 색색 조명으로 만든 다양한 조형물을 감상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튤립 역시 4만구 정도를 LED 조명으로 형상화할 것이라고. 더불어 이곳을 찾는 연인과 가족을 위한 체험프로그램과 공연 등 부대 행사를 진행,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꽃말 │사랑의 고백, 매혹

 

주소│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신온리 네이처월드

교통편│ 동서울종합터미널과 서울남부터미널에서 태안 버스터미널로 이동(2시간 소요), 축제장행 시내버스(10분마다)를 이용한다.

 

+기타 볼거리 │태안 솔향기길

바다와 숲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해안 탐방 길. 2007년 태안 기름 유출 사고 이후 엄청난 노력과 희생이 더해져 전국 5대 명품길이 되었다.

 

+맛집 │곰섬나루

점심에만 운영하는 농가맛집.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단 2가지 메뉴에 그날그날 다른 밑반찬이 곁들여 나온다. 직접 기른 농산물로 만든 건강하고 맛있는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다.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기대해도 좋아, 대학생이 만든 MS 광고

 

망한 밤을 밝히는 별들의 말

난 위대해지고 싶어. 그러려면 시간이 더 필요할 거고!

 
동영상

인천공항에 캡슐 호텔이 생겼다고!? 직접 가봤다

시간당 7000원짜리 호텔이라니 대박

 

고글과 장갑이 없는 당신이 스키장에 가게 됐다

세상 좋아졌다는 말 밖에 안 나옴

 

빠른년생이 지겹게 듣는 말 5가지

노력해봤자 족보브레이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홍조 없애는 꿀팁 5

부끄러워서 그런거 아니라고!

 
시리즈캠퍼스 리빙포인트

한곳에서 알바 오래하면 생기는 일

1. 모든 일을 혼자 다 하게 된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입체파 얼굴되는 컬러코렉팅을 해봤다!

살아나라 얼굴 윤곽

 

표지모델 소유정의 인생템 네 가지

빨려들어갈 것 같은 오묘한 매력, 유정씨의 뷰티 아이템

 

아직도 혼자 읽니?

"내 인생은 트레바리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