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날 때, 따져봐야 할 조건은 뭘까. 우선 여행지가 중요할 것이고, 여행 경비, 숙소, 교통편 등등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함께 가는 여행 친구다. (왜 중요한 지 궁금하면 클릭) 평소 죽고 못 살 것 같던 친구도, 여행지에서 철천지 원수가 되어 돌아올 수 있다.

 

그렇다면 당신에게 어울리는 여행 메이트는 어떤 타입일까? (진짜 같이 가는 거 아니니까 그냥 재미로 보자)

 


 

 

스스로 계획 짜고 일정대로 착착 여행하는 게 어렵지 않다면, 아니 오히려 그 과정이 즐겁다면! 당신의 여행 메이트는 보검 스타일이 딱이다. 리드형인 당신은 여행이 계획대로 되지 않으면 불안한 타입. 그 와중에 함께 간 친구가 투덜거리기 시작한다면 오장육부에서부터 깊은 빡침이 스멀스멀 올라오게 될 것. 차라리 혼자 오는 게 나았다는 생각까지 하게 될 수도 있다.

 

하지만 보검이라면 안심하자. 매사에 감사한 이 청년. 내가 어떤 계획을 세우든 군말 없이 따라올 것이고 설사 트러블이 일어난다 할지라도 불평 불만은 커녕 걱정과 위로의 말들을 쏟아낼 것이다. 이런 친구라면 108일 간의 세계일주도 함께할 수 있겠다.

 

 

여행의 즐거움과 불안함이 공존하는 당신. 여행지 검색을 하는 데 자꾸만 ‘어디에 도둑이 많다’, ‘누가 납치를 당했다’, ‘입국심사를 하다 끌려갔다’ 따위의 경험담을 읽고 있진 않은가. 그렇다면 준열 타입의 친구와 함께 하자.

 

자신감 있는 의사소통 능력, 돌발상황에도 흔들리지 않는 담력, 처음 본 사람과도 친해질 수 있는 친화력, 수많은 여행으로 쌓인 노하우까지. 이 남자, 여행에 최적화 된 사람이다. 함께 한다면 뭐든지 다 알아서 해줄것만 같다. 그렇다고 독불장군처럼 자기 주장만 내세우는 것도 아니니 트러블 없이 즐거운 여행을 마칠 수 있을 것.

 

 

그저 즐겁게 여행하며 맛있는 음식을 마음껏 먹는 게 목표라면, 봉블리 재홍 타입과 함께 하자. 함께 이야기를 하다가 사소한 게 통하기만 해도 ‘우리 너무 잘 통한다’며 웃어주는 이 남자. 바지가 터져도 웃음을 잃지 않으니 여행의 노곤함마저 잊을 정도로 에너지 넘치는 하루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회화 실력은 조금 부족해도 요리 실력은 수준급이다. 부엌이 없어도 요리를 해내는 여행밥 정선생. 이 남자라면 정글에 떨어져도 삼시세끼 챙겨줄 것만 같다. 음식을 가리지도 않으니 여행지에서만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마음껏 먹을 수 있다.

 

 

여행은 쉬러 가는 거 아냐? 몸과 마음의 여유를 찾고 싶은 당신, 경표가 딱이다. 아침부터 밤까지 하루 종일 끌려 다니며 다리 아플 필요 없다. 보고 싶은 곳 먹고 싶은 것 그때그때 결정하고 느긋하게! 여유로움과 게으름은 다르다. 시간에 쫓기며 급박한 일정에 시달리지 않는 게 포인트.

 

게다가 경표는 사진도 열과 성을 다해 기똥차게 찍어준다. 카메라 2개 찍기 신공을 펼치는 건 기본, 사진 한 장도 허투루 찍지 않는다. 찍어달란 말을 안해도 알아서 찍어주니 ‘내가 네 찍사야?’라는 소리 들을 일 없다. 여행가서 인생샷은 물론 영화도 한 편 찍고 올 수 있다.

 


Desingner 김지현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맛도 모양도 명랑한 핫도그 만들기

줄서서 기다리다 지쳐 만든 존맛 간식

 

나 빼고 사람들 다 갖고 있는 기본템 6

나만없쒀!!진짜 코덕들 이 화장품 다 있고 나만 없어..

 

겨울철 자취방에 생기는 몇가지 비극

추위, 곰팡이 그리고 수도관 동파

 

자존감 낮은 너, 연애할 때 조심해야할 것 4

잘 사랑하고 잘 사랑받기 위하여!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훨씬 싸고 좋은 로드샵 ‘레드의 정석’

맥이 너무 비싸서 꾸려봤다

 

기대해도 좋아, 대학생이 만든 MS 광고

 
시리즈캠퍼스 리빙포인트

한곳에서 알바 오래하면 생기는 일

1. 모든 일을 혼자 다 하게 된다

 

겨울 한라산 등반 가이드

한살이라도 젊을 때 백록담 정복해야지

 

국방부 시계는 간다! 2017 연예계 전역자 vs. 입대자

누구는 새로운 시작을, 누구는 까마득한 시작을

 

2017년 20대 트렌드를 예측한 결정적 단서들 (feat.이십덕후)

20대의 격한 공감을 얻었던 다섯 개의 보고서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