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오십 인생 25년을 엄마 아빠의 딸로, 18년을 학생으로, 그리고 13년을 SM 덕후로 살아왔다. 웬만한 음반, DVD, 응원도구, 굿즈는 다 사봤으니 SM 신사옥에 벽돌 하나쯤은 내가 얹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터. 그러던 어느 날, 엑소가 두 번째 단독 콘서트 투어를 마칠 즈음, 13년 차 프로덕후도 당황하게 한 신개념 굿즈(?)가 출시되었는데…

 

이마트에 떡하니 한 매대를 차지하고 있다.

 

이마트와 SM의 콜라보레이션 PB상품, 살다 보니 이런 게 세상에 나왔다. 내 새끼들 얼굴이 박힌 것도 아니고, 고작 이름 두 글자 새긴 먹거리 주제에 덕심을 불러일으킨다. SM 사옥 내 ‘SUM 마켓’에 직접 가서 히잡 두른 해외팬 무리 틈에 끼어 집어왔다.

 

EXO의 초능력으로 끓여본 ‘엑소 볶음 짜장면’

먼저 봉지 짜장라면인 ‘엑소 볶음 짜장면’을 뜯어 보았다. 새 앨범 사 온 날 ‘누구 포카가 들어있을까?’ 하는 묘한 긴장감이 느껴졌다.

 

포토카드 그딴 건 없었다.

 

데뷔 초 찬열의 금발 파마를 닮은 면과 후레이크, 액상 소스의 친숙한 구성이었다. 평범함은 거부한, 온전한 엑소의 맛(?)을 느껴보고 싶었다. 탄산수로 끓이면 더 면발이 쫄깃해진다는 근거 없는 소문을 믿고 수호(물)와 세훈(바람)을 쉐킷쉐킷한 엑소 스파클링 데일리 한 병을 들이부었다.

 

경건한 마음으로 냄비를 올려놓고, 가스레인지에서 찬열(불)을 소환했다. 레드 썬!

 

결론부터 말하자면 탄산수는 비추한다. 불을 켜기도 전에 기포가 올라와 면 넣는 타이밍을 놓쳤다. (케얼리스 케얼리스) 탄산수든 생수든 아리수든, 역시 면 삶는 킬링 포인트는 바로 ‘시간 조절’이다. 초능력이 시간 조절이었던 모 중국인 멤버의 탈퇴로 면 삶기는 fail…

 

덕후렌즈 끼고 보면 뭐가 보일…걸?

 

면도 불고, 국물도 흥건해서 볼품없던 나의 첫 엑소 볶음 짜장면. 미안함에 양배추로 데코를 얹어보니… 짜장면이 엑소빨! EXO 로고 하나에 꽤 그럴듯한 한 그릇이 완성되었다.

 

짜장과 면이 WE ARE ONE, ‘엑소 손짜장’

살다 보니 엑소가 밥 먹여준다

 

다행히 ‘엑소 손짜장’은 물 따라내고, 스프만 부으면 끝! 액상 스프를 부으며 나도 모르게 짧은 감탄사를 내뱉었는데, 만약 ‘비밀 같은 그 곳 Black Pearl’이 현실에 있다면 바로 이 짜장스프가 아닐까 싶을 정도의 퀄리티였다. 진하고 매콤한 짜장에 큼지막한 건더기가 우수수 쏟아져 내렸다.

 

 

혜자스프와 넓적한 면발이 완벽히 ‘WE ARE ONE’ 되도록 비벼주면 또 아름다운 한 그릇의 엑소가 완성된다.

 

엑소 짜장, 과연 그 맛은?

우선 ‘엑소 볶음 짜장면’은 잘~ 끓여낸 음식 한 그릇답다. 우리가 익히 잘 아는 짜장라면에 약간의 매콤함이 가미되어 오래도록 질리지 않고 먹을 만 하다. 앨범에 비유하자면 내가 지금까지 습관적으로 전곡 스밍 돌리는 두 번째 정규앨범 ‘EXODUS’과 비슷하달까.

 

그에 비해 ‘엑소 손짜장’은 짧게 끓여낸 인스턴트 느낌이 강하지만, 넓은 면발에 자극적인 짜장소스가 잘 스며들어 훨씬 직관적으로 ‘맛있다’고 느낄 맛이다. 몸에 썩 좋을 것 같진 않지만 계속 overdose 하고픈 맛이 꼭 두 번째 미니앨범 ‘중독(Overdose)’ 같다.

 

약간의 우려도 있었으나 맛보니 엑소 이름에 득이 되면 됐지 절대 먹칠, 아니 짜장칠 할 제품은 아니었다. 가히 세상에서 ‘준면’ 다음으로 성스러운 면이라고 할 만하다. 역대 굿즈 중 가성비 갑인 먹거리를 내준 SM과 이마트, 그리고 오늘도 나를 살찌게 해준 엑소, 사랑하자!

 

 

글·사진┃이리터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IoT 블록 교육으로 두뇌를 말랑하게! 소니 CSR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아이들과 말랑말랑한 시간 보내고 싶다면 주목!

 

콜라보 장인 티머니, 솜털 보송보송한 라이언&춘식 펄카드 출시!

티머니가 다시 한 번 귀여운(?) 일을 냈다

 

1,420만 원이 걸린 해치 콘텐츠 공모전이 시작됐다

#첫만남챌린지까지 참여한 해치, 이제는 원하는 건 뭐든 시켜볼 수 있다

 

재밌는 대학 축제 부스 특, 우리 학교에는 없음

‘유쓰 캠퍼스 페스티벌’ 부스 체험기

 

사진 배우고 인맥 쌓고 멘토링까지 받는 체험단

크리에이터 50명만 뽑는 특급 대외활동!

 

드디어 만나요! 코카-콜라 제로 체리 샘플링 이벤트

6월 7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여섯 장소에서 만나요!

 

깨어나세요, 1교시 용사여! 커피차가 대학교에 뜬다

조지아 커피차가 대학교에 온 이유는?

 

홍대에서 인생샷 찍으면 화보 모델이 되는 신기한 팝업

크러시 X 데이즈드 게릴라 스트릿 모델 오디션!

 

강남역 활주로에 등장한 거대 비행기

이 비행기의 정체는?

 

엑소 짜장에선 엑소 맛이 납니까?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