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는 91년 봄, 사직 구장 뒤 아파트에서 태어난 에디터. 무럭무럭 자라 건강한 롯린이로 성장하다. 스무 살이 되어 사랑하는 사직구장을 뒤로하고 배움을 위해 상경하다. 그곳엔 오직 원정 경기뿐.. 서울에서 범죄두, 꼴쥐, 넥거지의 놀림과 하대에도 불구하고 꿋꿋이 꼴데의 지조를 지키다.

 

야구를 좋아하는 에디터로서 <야갤러는 천재다: 야구 선수 별명 퀴즈>라는 기사를 썼지만, ‘야알못’이라 낙인찍히고(지금 보면 옛날 별명이지만, 기사 쓸 당시엔 저게 유행이었다고 야갤러들아..) <내 남자가 되어줘, 꽃미남 야구선수 5인>이라는 기사를 썼다가 ‘얼빠’라 무시당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을 테야. 2016년 4월 1일, 드디어 KBO 정규 리그가 시작되었다. 에디터는 새로 생긴 고척돔에 취재를 가게 되는데…

 

 

고척 스카이돔은 허프라 허구연 해설위원이 신랄하게 비판한 국내 첫 돔구장이다. 설계가 잘못되었다나? 에디터는 그런 거 잘 몰라서 그냥 그런갑다 하고 들어감.

 

 

경기가 시작되어서 그런지 사람이 많지 않다. 넥센 올해도 잘할까? 박병호가 갔는데? 손승락도 롯데가 데려왔는데. 롯데시네마♥승락극장

 

 

커다란 야구공 모양 조형물. 예쁜 건 모르겠지만 ‘내가 돔구장이다!!!!!’ 뽷!

 

 

게이트 앞쪽에는 페어샵(?)이라는 게 쫙 깔려 있다. 사회적 경제 청년 희망 장터란다.

 

 

깔끔하고 세련된 매표소.

 

 

개막전 티켓팅하느라 정말 고생했다. 자동 발급기에서 예매한 티켓을 인쇄함. 고척 스카이돔 티켓 가격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티켓 가격표 아래 첨부했다. 잘했지?^^

 

 

 

배고픈 에디터는 입장 후 내부를 둘러 보고 실망했다. 잠실 구장은 근처에 길거리 음식이 많은데, 돔구장은 그런 게 없음. 내부 음식점도 굉장히 빈약하다. 줄도 길고 오래 기다려야 한다. 돔구장 오는 길에 롯데마트가 있으니 거기 들렀다 오는 걸 추천함.

 

 

주류 반입 금지 조항 때문에 술을 구매할 수 있는 편의점은 혼돈의 카오스.. (ㅠㅠ)

 

 

술 구매 후, 일회용 컵에 따로 따라가야 한다. 불편하지만 술 마시려면 이렇게 해야함. 그래서 공간이 더 복잡하다. 돔구장엔 맥주 보이 오빠들도 없어… 시무룩

 

 

결국 맥주는 포기하고, 20분 기다려서 뉴욕 버거에서 햄버거 세트 샀음. (맛 ★★ 별점 2점) 경기 도중에 맥주 사러 나갔다 왔다.

 

 

뒤를 돌아보니 넥센 팬들을 위한 이벤트 진행중. “선수들에게 메시지 남기고 가세요~!^^” “저 롯데팬인데여.. -0-”

 

 

고된 음식 구매를 끝내고 드디어! 경기장으로 총총..★

 

 

뚜껑이 있다! 이것이 돔구장! 굉장히 아늑했다.

 

 

하지만.. 의자가 너무 다닥다닥 붙어 있다. 그리고 좌석 간 높이가 낮아서 앞 사람이 조금만 일어나도 바로 시.야.방.해. 보통 격하게 응원하거나 홈런을 쳤을 때, 일어나서 소리지르고 하잖아? 여기선 하면 안 됨. 끝날 때까지 얌전히 앉아 있어야 한다. 메이저리그 야구 관람객처럼. 응원석도 하나도 안 보인다.

 

허구연 해설 위원이 왜 비판했는 지 알 것 같았다. 야구장에서 춤추는 걸 좋아하는 에디터는 슬펐다. 천장에 다닥다닥 붙어 있는 앰프도 너무 시끄러웠다.

 

경기 중간 치어리더 언니들이 응원할 때, 원정팀의 노래는 하나도 안 들린다. 홈팀의 치어리딩 노래가 앰프를 통해 구장 전체에 울려 퍼진다. 홈팀만을 위한 앰프.. 이쯤되니 좀 너무한다 싶었다.

 

 

그래도 어쩌겠어.(ㅠㅠ) 그냥 마 쌔리라.

 

 

자리에서 일어나면 욕 먹으니까 복도로 나가서 응원했다. 제지를 받고 자리로 돌아가 착석함. 어디든 서 있으면 안된단다.(…)

 

 

신나서_초점_무시.jpg

 

 

언니들 자세히 보기 위해 달려 나감. 기량언니 오랜만이야. 지훈오빠도 보임!

 

 

이날 롯데는 고척돔에서 원정팀의 설움을 무릅쓰고 승리했다고 한다. 에디터는 개막전을 다녀온 후, 고척돔 직관 갈 바에 집에서 편하게 중계방송 보는 게 낫다고 생각했다. 열띤 응원의 재미가 곤두박질친 고척돔이었다. 사직만세!

 

마지막은 첫 승리의 흥분을 감추지 못 하는 롯데팬들로..


상상속 인생회사로 이젠 출근!

대학내일 내일을 함께 만들 경력직 인재를 모십니다.

시리즈호에호에 대학생활

재수가 한 사람의 인생에 미치는 영향

남들보다 1년 뒤처졌다는 압박감ㅠㅠ

 

돈 안 들이고 해외로 떠날 수 있는 대외활동 BEST 4

이때 아니면 언제 공짜로 가보겠어

 

살려고 운동하다가 취뽀했어요

필라테스 강사 편 곽슬기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주거 편

건물‘주님’이라지만 쫄지 말고 말하자. “그건 제 잘못이 아닙니다.”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환불 편

센 척 안 해도, 환불 메이크업 없이도 환불 받을 수 있어야 한다.

 

[법알못 필독서] 위험 탈출 : 연애 편

매일 말도 없이 집 앞에서 기다리고, 배터리가 닳도록 부재중 전화를 남기고. 그거 범죄 맞아. 도망쳐!

 

3월에 CC하면 99% 망하는 이유

지금 연애하려는 사람에게 할 말 있어. 제발 멈춰...

 

옥상이 예쁜 캠퍼스 4선

패션의 완성이 양말이라면, 캠퍼스의 완성은 어쩌면 예쁜 옥상일지도 모른다.

 

예쁘지않아도 괜찮다고 말해줘

지금 이대로도, 우리는 충분히 빛난다.

 

청춘 여러분, 지금 만나러 갑니다

청춘과 소통 기회 넓히려는 기업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