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색채 연구소 팬톤이 지정한 올해 트렌드 컬러는 코랄색이 섞인 핑크 계열인 로즈 쿼츠(Rose Quartz)와 톤 다운된 블루인 세레니티(Serenity)다. 트렌드에 맞춰 여러 아이템들이 로즈 쿼츠를 입었다. 당신의 스마트폰도.

 

 

1. 가장 공평한 핑크. 갤럭시 S7&S7 엣지

유려한 곡선에 유리까지 덧대어 햇살을 머금듯 광채를 내뿜는 갤럭시 S7과 S7 엣지 제품은 어떤 컬러를 입혀도 아름답다. 갤럭시가 이번 시즌 선보인 핑크는 그 중에서도 가장 코랄색에 가까워 부드럽고 중성적이다. 당신의 나이와 성별은 핑크골드 갤럭시를 고르는 데 어떠한 변수가 되지 못한다.

 

사용 컬러는 이미지 상에서 #F6CDC7이다. 색상 보기

가격은 갤럭시 S7은 출고가 기준 83만 6천 원(32GB), 엣지는 92만 4천 원(32GB).

 

 

2. 핑크 스탠다드, 아이폰

가장 먼저 핑크 계열 제품을 만든 애플은 핑크 계열의 표준같은 제품이다. 핑크 대신 남성도 쓸 수 있는 로즈 골드를 택했지만 핑크로 봐도 무방하다. 대부분의 핑크 아이템보다는 조금 톤다운된 색이며, 남성의 경우 수트와 함께 매치했을 때 빛을 발한다. 여성에게는 무리 없는 무난한 컬러다. 컬러나 가격이 부담된다면 아이폰 SE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전면 컬러가 아니라 부담이 덜하고 임팩트는 강하다.

 

화면 상의 컬러는 #EFC6C0이다. 색상 보기

가격은 출고가/16GB 기준 아이폰 SE 59만 원. 6S 86만 9천 원, 6S 플러스 99만 9천 9백 원.

 

 

3. 부담 없이 부드러운 핑크, G5

모듈화 구조로 바람을 일으킨 LG의 G5 역시 핑크 컬러를 기본으로 탑재했다. G5의 핑크는 다른 컬러들과 놓고 보면 어두워보이지만 그래서 더 다른 아이템들과의 조화를 맞추기 쉬운 인디안 핑크 계열을 적용했다. 다른 제품과 달리 골드컬러가 많이 포함돼있지 않으며, 그래서 더욱 심플하고 부드럽다. 원래의 인디안 핑크는 여자들의 색이었지만 2016년부터는 그 틀을 깨도 좋다.

 

화면 상으로 보이는 색은 #CCB9BB이다. 색상 보기

가격은 출고가 32GB 기준 83만 6천 원.

 

 

4. 뺄 것 없이 완벽한 핑크, 엑스페리아 X

가장 완벽하게 로즈 쿼츠를 재현한, 그리고 아이템 그 자체로 우아한 스마트폰은 소니의 엑스페리아 X다. 골드 컬러와 핑크의 조화가 완벽하고 완성품으로서 다른 제품에 손색이 없다. 이렇게 완벽한 아이템은 다른 컬러와의 조화는 어렵지만 그 자체로도 빛을 발한다.

 

화면 상 컬러는 #E7CBC0. 색상 보기

유일한 문제라면 한국에서 구하기 어렵다는 것. 가격은 약 73만 원.

 

 

5. 로즈 골드를 입은 랩톱과 태블릿, 아이패드&맥북

소형의 아이템과 다르게 10인치에 육박하는 제품을 컬러로 선택하긴 쉽지 않다. 랩톱의 통념상 컬러는 주로 실버, 화이트, 블랙이다. 그러나 올해부터는 그 통념을 가장 빠르게 부순 자가 시선을 독식할 것이다. 파우치에 잠긴 거대한 로즈 골드가 테이블 위로 상륙하는 장면을 떠올려보자. 아찔 그 자체다.

 

컬러는 아이폰과 동일하다.

아이패드 프로 9.7인치 32GB 76만 원. 맥북 256GB 1백 59만 원.

 

 

6. 볼드한 ‘삼성 핑크’ 시리즈 9 메탈

애플의 로즈 골드가 있다면 삼성의 로즈 골드도 있다. 삼성이 만든 제품의 색은 제품 안에서도 조금씩 아이덴티티를 달리하고, 애플보다 과감하며, 모든 색을 볼드하게 채운다. 그 당돌함에 놀라는 것도 이젠 익숙해져 버렸지만.

시리즈 9 메탈 랩톱의 모델은 ‘핑크 골드’가 아닌 ‘모던 핑크(NT900X3L-K24P)’로 부른다. 과한 감이 있는 것 같지만 이내 수긍하게 되는 것이 삼성 컬러의 매력이다.

 

화면에서 보이는 색상은 #F0B4AA다. 색상 보기

가격은 온라인 기준 128GB 약 90만 원대.

 

 

7. 음악도 애플처럼, 비츠 솔로2 와이어리스/유어비츠

트렌드 그 자체이자 꾸준히 트렌드를 따르기도 하는 비츠가 애플스러운 로즈골드 제품을 내놓았다. ‘깔맞춤’만 아니라면 훌륭한 아이템들이다. 특히 유어비츠처럼 작은 핑크는 햇빛을 받을 때 제 매력을 내놓는다. 색상은 아이폰과 동일하며 가격은 솔로 2 와이어리스가 43만 5천 원, 유어비츠는 14만 5천 원.

 

 

8. 가장 럭셔리한 핑크, 샤오미 피스톤 2 크리스탈 핑크

이제 샤오미의 특성을 가성비 따위의 단어로 묶을 수 있는 시기는 지났다. 샤오미는 강한 핑크의 제품을 스와로브스키와 협업해 출시할 정도의 디자인 제품 업체다. 저 영롱함을 가질 수 있는 가격은 단 3만 5천 원이다.

 

 

9. 추억을 만드는 핑크, LG 포켓포토 3

포켓포토(포포)는 꾸준히 판매가 되고 있는 휴대용 사진 프린터다. 점차 가벼워지거나 날렵해지고 있다. 이 포포도핑크를 입었다. 트렌디하지 않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베이비 핑크를 사용했다. 가격은 9만 원대.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겨울철 자취방에 생기는 몇가지 비극

추위, 곰팡이 그리고 수도관 동파

 

자존감 낮은 너, 연애할 때 조심해야할 것 4

잘 사랑하고 잘 사랑받기 위하여!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훨씬 싸고 좋은 로드샵 ‘레드의 정석’

맥이 너무 비싸서 꾸려봤다

 

기대해도 좋아, 대학생이 만든 MS 광고

 

망한 밤을 밝히는 별들의 말

난 위대해지고 싶어. 그러려면 시간이 더 필요할 거고!

 
동영상

인천공항에 캡슐 호텔이 생겼다고!? 직접 가봤다

시간당 7000원짜리 호텔이라니 대박

 
시리즈캠퍼스 리빙포인트

한곳에서 알바 오래하면 생기는 일

1. 모든 일을 혼자 다 하게 된다

 

귀차니스트를 위한 초신박 청소용품

아주 약간의 의지만 있으면 됩니다

 

딸기 덕후 취향 저격! 카페 신상 딸기 메뉴 4

딸기라는 것이 폭발한다!!!!!!!!

 

빠른년생이 지겹게 듣는 말 5가지

노력해봤자 족보브레이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