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사용하는 크림이 다 떨어졌다. 엄마는 새로 하나 사지 않고, 화장품 샘플이 많다며 괜찮단다. 작은 샘플 병을 손바닥에 두드리는 엄마의 모습이 왜 이렇게 마음에 걸리는지. 5월 8일은 어버이날, 이참에 엄마께 화장품을 선물하자. 근데 뭘 사야 할 지 모르겠다고?

 

99%의 확률로 모든 엄마들이 좋아할 만한 제품을 추렸다.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을 가져왔으니, 참고할 것.

 

2만원대
향긋한 국민 핸드크림
록시땅 체리 블라썸 핸드크림

75ml, 2만 6000원

 

면세점 쇼핑 리스트에 늘 있는 록시땅 핸드크림. 핸드크림치고 좀 비싼 편이지만 제값을 한다. 우선 향이 매우 좋다. 화장실에서 손 씻고, 록시땅 핸드크림 바르면 기분 전환됨! 향 라인 별로 매니아가 있을 정도다. 그중에서도 체리 블라썸 핸드크림의 은은한 꽃향기가 최고다. 물론 보습력도 뒤지지 않는다.

 

내 돈 주고 사기엔 약간 사치스러운 핸드크림이지만, 그만큼 선물로 받으면 기분이 좋다. 이번 달 주머니가 가볍다면, 향기로운 핸드크림을 엄마께 선물하자. 핸드크림은 누구나 필요하고, 여러 개 있어도 언젠간 사용할 제품이니까.

 

4만원대
은은한 코랄빛 스테디셀러 립밤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

3.5g, 4만원

 

김연아 립밤으로 유명한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 립스틱처럼 생겼지만, 바르면 자연스럽게 색이 올라오는 틴트 립밤이다. 특히 004 코랄 컬러는 연령대를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아이템.

 

케이스도 무척 고급스럽다. 에디터도 오래전에 엄마께 선물했는데, 엄마가 자꾸 하나 더 사달라고 했다. 지금도 사용 중이시다. 엄마의 인생템이랄까. 로드샵 립밤도 좋지만, 왠지 있어 보이는 디올 립밤을 엄마가 가지고 다니는 걸 보면 괜히 어깨가 으쓱해진다.

 

5만원대
입소문 타고 유명해진
유세린 하이알루론 아이 크림

15ml, 5만 1000원

 

코덕이 아니라면, 독일 브랜드인 유세린을 잘 모를 수 있다. 요즘은 드럭스토어에 입점되어 인기가 치솟고 있는 중이다. 특히 하이알루론 아이 크림이 물건이다, 물건.

 

독일 링클케어 1위 제품답게 기가 막히게 잔주름을 펴준다. 흰 텍스처가 다소 진득해 보이지만, 매우 얇게 도포되며 위에 눈화장을 해도 밀리지 않는다. 보습보다 안티에이징에 중점을 둔 제품.

 

6만원대
우아한 한정판 쿠션!
설화수 퍼펙팅쿠션 리미티드 에디션

15g*2, 6만원대

 

설화수 퍼펙팅쿠션은 중년 여성 사이에서 이미 인기 있는 제품으로, 이번 달에 화접도 리미티드 에디션이 출시됐다. 화접도란 꽃, 과일, 동물 등을 아름답게 담아낸 그림이다. 우아한 디자인을 입고 한층 고급스러워져 선물용으로 딱이다.

 

성능도 좋다. 컬러가 차분하게 빠져 중년 여성의 피부톤에 잘 맞다. 미세한 잔주름도 커버되며 굉장히 촉촉하다. 유분기도 적당히 있는 편으로, 감히 엄마를 위한 쿠션이라 말할 수 있다.

 

6만원대
가성비 대박 안티에이징 세럼
한율 율려 원액

70ml, 6만 5000원대

 

한율은 요즘 가장 잘 나가는 한방 화장품 브랜드다. 타 브랜드보다 가격이 저렴하지만 성능이 떨어지지 않는다. 율려 원액은 한율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로, 갈색 솔잎 발효액이 들어간 퍼스트 세럼이다.

 

제형이 묽고 흡수가 잘되는 편이라 봄여름 에센스로 좋다. 유분기도 거의 없다. 자극 없고 순해 민감성 피부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 한율 제품치고 비싸지만, 그만큼 원료와 성분이 우수하다. 다른 한방 화장품처럼 향이 강하지 않아 부담 없다. 시중에 나온 한방 세럼 중 가격 대비 효율이 가장 높은 제품.

 

7만원대
촉촉 쫀쫀한 젤 타입 아이 크림
숨37 워터풀 타임리스 워터 젤 아이 리프팅 에센스

35ml, 7만 8000원

 

직접 써보고 한동안 입이 마르도록 칭찬하고 다녔던 (셀프 영업하고 다녔던) 아이 크림. 투명한 젤 타입으로 유분기가 하나도 없다. 굉장히 촉촉하며 바르고 나면 살짝 끈적인다. 얼굴에 수분을 덕지덕지 바른 느낌이다.

 

나이트 케어 용으로 제격. 눈가뿐만 아니라 수분크림 대용으로 써도 된다. 다음 날 아침까지도 촉촉함이 그대로 유지된다. 지속력에 또 한 번 반함. 더 비싸더라도 돈만 있다면 꼭 구매할 제품이다. 악건성 피부에도, 지성 피부에도 두루두루 좋다.

 

9만원대
진짜로 ‘놓치기 싫은’ 데일리 에센스
SK-Ⅱ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75ml, 9만원대

 

“놓치지 않을 거예요.” 김희애도, 탕웨이도 말했다. 베스트셀러답게 ‘짭테라’라 불리는 비슷한 성분의 에센스도 많이 출시됐지만, 오리지널이 최고란 걸 부정할 수 없다.

 

워터 타입으로 잘 스며들며, 효모 성분이 피부의 균형을 잡아준다. 즉각적인 변화보다, 사용하다 보면 피부 결이 좋아지고 안색이 맑아지는 걸 알 수 있다. 정말 ‘비싸서 못 쓰는 에센스’다. 이번 달 주머니가 두둑하다면, 한 통 사서 엄마께 안겨드리자. 분명 좋아하실 거다.

 

 

Intern 서지운

Photographer 김재윤 Z Studio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맛도 모양도 명랑한 핫도그 만들기

줄서서 기다리다 지쳐 만든 존맛 간식

 

나 빼고 사람들 다 갖고 있는 기본템 6

나만없쒀!!진짜 코덕들 이 화장품 다 있고 나만 없어..

 

겨울철 자취방에 생기는 몇가지 비극

추위, 곰팡이 그리고 수도관 동파

 

자존감 낮은 너, 연애할 때 조심해야할 것 4

잘 사랑하고 잘 사랑받기 위하여!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훨씬 싸고 좋은 로드샵 ‘레드의 정석’

맥이 너무 비싸서 꾸려봤다

 

기대해도 좋아, 대학생이 만든 MS 광고

 
시리즈캠퍼스 리빙포인트

한곳에서 알바 오래하면 생기는 일

1. 모든 일을 혼자 다 하게 된다

 

망한 밤을 밝히는 별들의 말

난 위대해지고 싶어. 그러려면 시간이 더 필요할 거고!

 

[1월 3주차] 이 영화 금이게 똥이게?

영화관 가서 똥 밟지 말라고 준비한 대학내일표 영화 추천

 

#독자참여 #새해맞이

2017년 목표 : 새해에 세웠던 목표 좀 달성하기!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