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준비로 들뜬 마음에 찬물을 끼얹는 것이 있으니, 바로 생리 소식이다. 기껏 챙긴 비키니는 무용지물이 되고, 하루 종일 찝찝함과 싸워야 한다. 진작 알았다면 잘 피해서 여행 계획을 짰을 텐데! 두 번 다시 이런 일이 없도록, 이참에 생리 앱 하나 다운 받아서 똑똑하게 관리해보자.


핑크다이어리

개발사 NHN 엔터테인먼트

 

핑크색 머리를 한 귀여운 여자아이가 그려진, 말 그대로 ‘핑크다이어리’ 모양. 여성 캐릭터 위로 그려진 퉁퉁한 고양이는 굳이 캣맘을 그려 넣으려는 의도는 아니었을 것이다. 귀여움 극대화를 위한 장치가 아니었을까.

 

사용하기 간편해?
생리 시작일과 종료일을 체크하기만 하면 배란일과 가임기를 한 번에 확인 할 수 있다. 생리 기간, 배란일, 가임기를 각각 다른 색과 모양으로 작게 표시해 달력을 보는데 어지럽지도 않다. OS별 ‘캘린더 UX’에 따라 iOS는 상하로, Android는 좌우로 터치해 쓸어 넘기면 전 달, 다음 달로 쉽게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하다. 펜과 머리로 계산하기 싫어 사용하기 시작한 사람에겐 이보다 편한 앱도 없다.

 

 

정보는 어떻게 얻나.
굳이 아까운 데이터까지 써가며 생리 주기를 계산해야 하나 싶은 사람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이 앱은 생리 주기만 계산하기엔 볼거리가 너무나 많다. 매거진 탭을 클릭하면 피임·생리, 임신·출산부터 요리, 뷰티·라이프, 게다가 웹툰까지 관련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심지어 핑다몰을 클릭하면 생리대부터 향수, 임신 테스터기까지 그 자리에서 구매할 수도 있다. 생리 주기를 입력하다 온종일 이 앱만 붙들고 있을지도 모른다.

 

 

얼마나 정확해?
달력에 생리 시작일과 종료일을 직접 체크하기 때문에 다음 생리일과 배란일, 가임기 등 날짜 계산이 꽤 정확하다. 하지만 주기가 일정하지 않은 사람에겐 다음 생리일에 대한 예측이 과연 얼마나 정확할지는 미지수다. 근데 그걸 알았는지, 친절하게도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산부인과를 보여주기도 한다. 이 앱만으로 안 되겠으면 가보라는 얘기다. 역시 대한산부인과의사회 공식 어플답다.

 

 

여성여성지수는?
이름처럼 핑크핑크하다. 깔끔한 디자인에 연한 분홍색 디테일은 기분까지도 사랑스럽게 한다. 하단에 메뉴가 있고, 클릭해 들어가면 모든 콘텐츠가 보기 좋게 정리돼 있다. 여성스럽고 깔끔한 디자인. 여자친구를 위해 다운 받고 싶은 남자들에겐 조금 부담스럽고 흠칫할 수 있는 비주얼이긴 하다. 그래도 내 남친 휴대폰에 이런 앱이 떡하니 있으면 얼마나 사랑스러울까!

 

 

총평
① 생리 주기만 계산하기엔 너무나 아까운 콘텐츠들.
② 사랑스러운 디자인에 깔끔함은 덤.
③ 속 보이는 셀렉숍은 별로지만, 공신력만큼은 인정

 

 

 

 

여성생리달력

개발사 ABISHKKING LIMITED.

 


자칫 촌스러울 수 있는 진한 분홍색 다이어리 위에 꽃 한 송이가 피어 있다. 모르긴 몰라도 분홍색과 꽃으로 여성을 상징한다는 점에서 단순하지만 수긍이 간다. 생리 앱으로는 상당히 직관적인 디자인이 아닐까.

 

사용하기 간편해?
처음 앱을 다운 받으면 본인의 생리 주기와 기간, 최근 생리 시작일을 적게 한다. 그런데 그게 일정치 않아서 사용하려고 했던 사람은 동공 지진을 겪을 수 있다. 하지만 터치로 쉭쉭 달력을 넘기며 체크할 수 있다는 점은 좋다. 게다가 하단에는 내가 직접 기록한 증상, 체온, 기분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도 있다. 다음 생리일, 피임약 복용 등 알림을 설정할 수도 있어 편리하다.

 

 

정보는 어떻게 얻나.
이 앱엔 그다지 재미있는 관련 콘텐츠가 없다. 하지만 로그인을 하면 실시간으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다! 생리 주기가 이상하다는 글엔 ‘그럴 수도 있지만, 그래도 병원 진료를 받아보라’며 누군가가 친절하게 답변을 달아놓았다. 앱이 알려주는 정보는 많지 않지만, 이용자 간 정보 공유가 가능하다. 게다가 사랑일, 오르가슴 여부까지 기록하게 하는 꽤 진보적인 기능까지 있다.

 

 

얼마나 정확해?
꽤 정확한 주기 계산으로 정평이 나 있는 앱이다. 다만 처음 앱을 다운 받고 적었던 평균 생리 기간으로 퉁쳐버리기 때문에 생리를 3일간 할 때도, 7일간 할 때도 앱 속 달력엔 늘 같은 기간으로 계산되어버린다. 물론 보고서에서 생리 기간을 정확히 다시 입력할 순 있지만 번거롭다. 생리주기가 일정치 않고, 기간도 들쑥날쑥한 사람이 심지어 귀차니스트라면 치명적인 계산 오류가 생기지 않을까.

 

 

여성여성지수는?
세 가지 테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그중 가장 인기 있는 건 원목 배경 테마. 동물 캐릭터도 선택할 수 있다. 핑크가 낯간지러워도 귀여운 게 좋은 사람에겐 이런 디자인이 더 통할지도 모른다. 아기자기한 이모티콘으로 상태와 증상 등을 체크하는 건 정말 신의 한 수다. 화남, 꿀꿀함 같은 이모티콘을 선택하면서도 입가엔 미소가 번진다.

 

 

총평
① 생리 기간 퉁치기는 귀차니즘 이용자를 손 놓게 하는 결정적인 실수.
② 오로지 ‘생리’에만 올인 해버리는 과감함.
③ 부족한 정보는 이용자 간 소통 창구로 깔끔히 해결해버리는 개발자의 센스.


상상속 인생회사로 이젠 출근!

대학내일 내일을 함께 만들 경력직 인재를 모십니다.

시리즈호에호에 대학생활

재수가 한 사람의 인생에 미치는 영향

남들보다 1년 뒤처졌다는 압박감ㅠㅠ

 

돈 안 들이고 해외로 떠날 수 있는 대외활동 BEST 4

이때 아니면 언제 공짜로 가보겠어

 

살려고 운동하다가 취뽀했어요

필라테스 강사 편 곽슬기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주거 편

건물‘주님’이라지만 쫄지 말고 말하자. “그건 제 잘못이 아닙니다.”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환불 편

센 척 안 해도, 환불 메이크업 없이도 환불 받을 수 있어야 한다.

 

[법알못 필독서] 위험 탈출 : 연애 편

매일 말도 없이 집 앞에서 기다리고, 배터리가 닳도록 부재중 전화를 남기고. 그거 범죄 맞아. 도망쳐!

 

나도 장사나 해 볼까? 싶은 사람에게

20대에 창업한 젊은 사장님들이 경고한다

 

당신은 생각보다 내향적이지 않을지 모른다

심리학에선 ‘외향성’과 ‘사회성’을 똑같다고 보지 않는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서현역 브러쉬 매장에 다녀왔다!

부지런한 사람이 브러쉬를 얻는다...★

 

서울대 본관 앞에 학생들이 모인 이유

오후 5시에 시작된 집회는 해가 질 때까지 이어졌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