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결정장애가 있다. 누가 내게 “뭐 먹고 싶어?”라고 물으면 사고회로가 정지되고, 메뉴판을 들면 눈앞이 아득해진다.

 

“헉 내 얘기잖아?”라고 생각한다면, 매일 점심 메뉴 고르는 것이 요즘 가장 큰 고민이라면 여기 해결책이 있다. 인원수만 당당히 외치고 앉으면 알아서 차려주는 그곳. 심지어 맛있고 저렴하기까지 한 그곳! 결정장애를 위한 맛집이 여기 왔다.


다래식당

 

“안녕하세요! 두 명이요!” 라고 외치고 들어가 아무 데나 앉으면 밑반찬과 주물럭, 청국장이 척척 자동으로 세팅된다. 메뉴는 주물럭과 청국장이 나오는 한 상 차림, 오직 하나다. 밥집에 가서 된장찌개를 먹을지 청국장을 먹을지, 제육볶음을 먹을지 뚝배기 불고기를 먹을지 끝도 없이 고민하며 괴로워하는 사람에게 딱!

 

 

주물럭은 부추와 함께 볶아먹는데 고기 잡내도 나지 않고 양념도 딱 적당하게 매콤달콤하다. 청국장은 진하고 걸쭉한 매력보단 깔끔함을 자랑한다.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시큼한 냄새를 싫어하는 사람도 가볍고 담백한 청국장 맛에 반한다. 주물럭과 청국장의 궁합도 완벽하다.

 

위치 서울특별시 동작구 만양로길 2 신성빌딩

TEL 02-812-4156

메뉴 주물럭과 청국장

가격 7000원

영업시간 점심 11:30 AM~3:00 PM *브레이크 타임* 저녁 5:3 0PM~9:00 PM

특징 점심에 술은 1상 1병만 가능. 김치를 철판에 구우면 3000원 추가된다니 주의


해달밥술

 

해달밥술은 해 떴을 때는 밥을, 달 떴을 때는 술을 파는 곳이다. 그리고 낮에든 밤에든, 메뉴를 고르느라 고민할 필요 없이 주는 대로 먹으면 된다. 낮에는 인원수에 맞게 한식 상차림이 나오는데 매일매일 메뉴가 바뀐다. 메뉴를 고를 수 없으면서도, 여러 번 리필해 먹을 수 있으니 마치 엄마가 해준 밥 같다. 정갈한 음식 맛에 반해 밥 몇 그릇을 뚝딱 비우는 사람이 많다고.

 

달이 뜨면 만날 수 있는 술상 차림도 점심때와 비슷하다. 사장님 마음대로 내주는 안주는 그날그날 다르지만 모두 훌륭해 믿고 먹을 수 있다. 우리는 그저 술만 시켜 먹고 마시면 된다.

 

 

점심시간은 11시부터 1시까지지만, 재료가 소진되면 그 날 점심도 끝난다. 늘 사람이 많으니 서둘러야 한다. 예약은 불가. 저녁에는 예약이 가능하다.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23길 42

TEL 02-322-4748

메뉴 매일 다른 한식 상차림

가격 점심 백반 6000원 저녁 술상 차림 17000원

영업시간 점심 11:00 AM~1:00 PM *브레이크 타임* 저녁 4:00 PM~12:00 PM 일요일 휴무

특징 채식을 원하면 채식 메뉴로만 상을 차려준다. 채식주의자도, 식단 조절하는 사람도 갈 수 있다!


봉주르

 

봉주르는 한 마디로 ‘가성비 갑’이다. 학식 빼고 3500원에 리필 가능한 한 상 차림을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니! 메뉴도 매일매일 바뀌어서 자주 가도 질리지 않는다. 그래서인지 학식처럼 매일 먹으러 오는 사람도 꽤 있다고.

 

 

메뉴 구성도 학식을 떠올리게 한다. 아주 훌륭하진 않아도 3500원을 생각하면 흐뭇해지는 탕수육이나 돈가스, 갈비탕이 특히 인기다. 분식집에서 먹는 듯한 쫄면도 마니아가 많단다. 물론 모두 리필 가능. 이곳을 주머니 가볍고 배고픈 대학생들의 성지로 임명합니다. 땅땅!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1

TEL 02-332-8373

메뉴 매일 달라지는 가정식 백반

가격 3500원

영업시간 11:00 AM~9:00 PM 일요일 휴무

특징 현금가 3500원. 카드는 500원 더 비싸다. 싸니까 이해함.


지구당

 

이제는 샤로수길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서울대 입구 맛집. 가로수길과 성북구청 등에도 지점이 있다. 지구당은 그리 친절한 곳이 아니다. 고작 예닐곱 명 들어갈 만큼 작은 공간에 직원들도 그리 상냥하지 않다. 메뉴는 소고기덮밥 하나에 고를 수 있는 건 곱빼기 or 보통, 계란 추가, 그리고 음료뿐. 하지만 늘 차례를 기다리는 줄이 길다. 한 마디로 진짜 맛집이라는 소리.

 

 

밥 조금, 국물 조금, 또 밥 조금, 또 국물과 소고기 조금. 밥과 소고기를 정성스럽게 담아 내놓은 한 그릇에 반숙 계란을 올려 터뜨려 먹는다. 밥을 비비지 않아도 양념이 고루 배어 있으니 절대 비벼 먹지 말 것. 조용한 분위기가 매력인 이곳 지구당에는 달그락거리는 나무 수저 소리와 고소한 소고기 냄새만 조용히 퍼진다.

 

위치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12길 5 (서울대입구점) 서울 성북구 보문로32길 6 (성북점)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14길 32 (가로수길점)

TEL 02-883-9929

메뉴 소고기덮밥(규동)

가격 6000원

영업시간 11:30 AM~9:00 PM *브레이크타임 3:00~5:00 PM

특징 다짜고짜 들어가면 안 된다. 벨을 누르고 인원을 말하면, 자리가 빈 곳으로 안내해준다. 


순수식판

 

순수식판, 이름이 다 말해주는 곳이다. 순수하리만치 정갈한 음식을 식판에 직접 담아 먹는다. 깔끔한 음식 맛에 감탄하고 오랜만에 보는 식판이 반가워 웃음이 난다. 학교 급식처럼 매일 메뉴가 바뀌는데 무한정으로 더 가져와 먹을 수 있다. 단, 자연을 생각해 절대 남기지만 말자!

 

 

한남동에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 한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은 흔치 않다. 메뉴도 매일 바뀌고 매번 풍성해 메뉴 고를 걱정도 덜어준다. 종종 이벤트를 여는데 현재는 격주 금요일마다 보쌈데이를 열고 있다. 보쌈도 무제한! 만세!

 

위치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54가길 8 한남하우스

TEL 02-794-9878

메뉴 매일 다른 가정식 백반

가격 7000원

영업시간 10:30 AM~8:00 PM         

특징 매일 그 날의 메뉴를 페이스북에 올린다. 참고! https://www.facebook.com/soonsoosikpan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국민 주거고민 맞춤형 해결사 등장!


펜타곤 진호 & 오마이걸 효정의 콜라보 무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univ20에서 4/18(목)까지 초대 EVENT 진행!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

총 상금 1,740만원, 4월 24일까지 접수!

 

졸업작품에 2,300시간을 쏟은 동국대생

“완벽하게 끝낼 게 아니라면 시작도 안 했어요”

 

최대 240만 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하자!

 

코딩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코딩부터 면접까지 취업 올케어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창작 취준생을 위한 비대면 무료 교육

총 150명 선발

 

❛지구 반대편에서 할머니의 집밥을 기록합니다❜ 미뇨끼 인터뷰

대한민국에서 우리집 이탈리아의 따뜻한 요리 영상을 만드는 미뇨끼 이야기

 

1등 500만 원? 놓치면 후회하는 콘테스트

상금 규모에 취하는 '진로 두꺼비 스타일링 콘테스트'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취준생을 위한 무료 교육 설명회

문화 예술 기획, 창작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결정장애를 위한 맛집 5선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